발더스 게이트 등으로 유명한 RPG의 명가, 바이오웨어가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차기작 RPG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의 최신 정보를 북미 시간으로 7월 9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 에이지는 자사의 히트작 RPG, 발더스 게이트, 네버윈터 나이츠에 사용되었던 D&D 룰과 세계관을 완전히 버리고, 자체적으로 구성한 룰과 차세대 그래픽 엔진이 사용된 판타지 RPG. 클래스를 기본으로 하는 새로운 룰 시스템과 탐험과 전투가 절묘하게 결합된 영상, 바이오웨어 특유의 영화적인 스토리를 가진 싱글플레이 캠페인, 파티를 기본으로 하는 뛰어난 실시간 택틱컬 전투, NPC 캐릭터와의 상호작용, 네버윈터 나이츠 보다 발전한 우수한 모드툴 등을 특징으로 한다.


4년 전 첫 정보가 공개되면서 발더스 게이트와 네버윈터 나이츠 시리즈를 잇는 바이오웨어의 새로운 판타지 RPG라는 점에서 전 세계 RPG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아왔지만, 그 이후 바이오웨어는 개발 일정 등의 어떠한 추가 정보도 공개하지 않아 혹시 해당 프로젝트가 아예 취소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불거져 나왔었다.


해외 게임관계자들은 바이오웨어가 E3 개막일 3일 전에 7월 9일 드래곤 에이지가 추가 공개되는 것과 관련 E3에서 드래곤 에이지의 더 많은 최신 정보들이 공개될 것이라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바이오웨어를 인수한 EA의 CEO, John Riccitiello는 드래곤 에이지가 2009년 회계연도(~ 2009년 3월)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고,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으로 유명한 베데스다의 신작 RPG 폴아웃3(Fallout3)도 2008년 가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어 싱글 RPG 팬으로서는 상당히 흥분되는 연말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래는 4년 전에 공개된 바이오웨어의 신작 RPG 드래곤 에이지의 스크린샷이다.


☞ 바이오웨어, 드래곤 에이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