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써니파크]


독일, 한국, 대만 3개국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써니파크가 서비스하는 유럽 정통 판타지 MMORPG ‘룬즈오브매직’이 정식 서비스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아레나 시스템을 공개했다.



1. 아레나 시스템이란?


‘룬즈오브매직’의 아레나 시스템은 플레이어간의 결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정해진 공간 안에서 1대1 개인별, 3대3 팀별 대전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서버와 상관없이 다른 서버에 있는 대상과도 결전이 가능한 통합 서버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진정한 ‘룬즈오브매직’의 지존을 가릴 수 있는 PvP 시스템이다.



2. 아레나 규칙


(1) 1대1 아레나


1. 개인으로 대열에 합류하여 2명이 됐을 때 임의로 두 개 진영이 형성되어 상대 진영과 대결한다.
2. 아레나 입장 후 2분의 대기 시간이 있다.
3.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가 사명하면 승리한다.
4. 경기가 진행되는 매 3분 동안 마법 인장이 나타난다.
5. 아레나의 모든 플레이어의 기본 명예치는 10이다.


(2) 3대3 아레나


1. 개인이 대열에 합류할 수 있으며, 6명이 될 경우 임의로 3인 1조가 되어 상대 진영과 대결한다.
2. 아레나 입장 후 2분의 대기 시간이 있다.
3. 상대 진영의 팀원을 격퇴할 때마다 아레나 포인트 100을 획득하며, 2000포인트에 먼저 도달한 진영이 승리하고 게임이 종료된다.
4. 사망하면 출발점에서 다시 부활하며, 10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
5. 아레나에서 승리를 거둔 진영의 구성원은 사망 여부에 관계없이 100포인트 명예치를 획득하게 된다.
6. 시합이 진행되는 매 3분 동안 마법 인장이 아레나에 나타난다.



3. 아레나 입장하기


아레나 입장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미니맵에 위치한 아레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아레나로 입장이 가능하다. 일부러 아레나 관리자 NPC를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빠르게 아레나로 진입할 수 있다.






아레나 선택창이 뜨면 1대1 아레나와 3대3 아레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 1대1 아레나는 개인 플레이어끼리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3대3 아레나는 개인 신청자 또는 파티를 구성해서 참여할 수 있다. 개인전에서 최고의 플레이어를 가를 수 있는 대결의 장이 될 수 있다면, 단체전은 팀 플레이를 통한 플레이어 간의 유대감과 소속감을 강화하여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다.






아레나 신청을 하면 대기목록에서 상대방을 기다린다. 상대방이 결정되면 아레나 진입 버튼 창이 나타나고 1분 이내 입장해야 한다.






4. 아레나 결투하기


아레나에 입장하여 상대방과 대결하기 전, 30초 동안 플레이어는 대기 공간에서 결투를 준비할 수 있다.






30초가 지나면 창살이 열리면서 플레이어는 아레나 광장에 진입할 수 있다. 상대방은 맞은편 대각선 각도의 공간에 위치해 있다. 광장에 진입하기 위해 아래로 내려가면 커다란 사각형 모양에 네 개의 기둥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략적이고 과감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상대방 또는 상대 진영이 사망하면 경기는 종료된다. 승리한 사람에게는 명예포인트가 주어지는데, 1대1 아레나에서는 10포인트, 3대3 아레나에서는 100포인트가 각각 주어진다.








5. 아레나 명예포인트로 무엇을 할까?


아레나에서 쌓은 명예포인트는 흑요새 요석에 위치해 있는 전용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아레나 전용 상점은 사막협곡에 있는 흑요석 요새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 상점 NPC를 통해 50레벨의 사슬갑옷, 의복, 가죽갑옷 등 최상급 방어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물론, 해당 방어구들은 아레나를 통해 쌓은 명예포인트로만 구입 가능하다.








전체 서버를 통틀어 최강의 플레이어를 가를 수 있는 이번 아레나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PvP를 즐기는 에이스 플레이어들의 열정적인 도전 의식을 한층 더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개인전, 단체전 등 다양한 PvP 전투 방식과 더불어 최상급 아이템 획득의 기회까지 주어진다면, 에이스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라도 환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