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2월 3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방학 기간 학생들의 응원(?)에 힘입은 캐쥬얼게임들의 강세가 여전히 겨울바람 추위처럼 매섭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알투비트, 러브비트, 버블파이터 등 캐쥬얼류 게임들의 검색 순위와 게임방 이용량이 소폭 상승하였다. 덕분에 전체적으로 많은 시간을 요하는 RPG류의 게임들보다는 짧고 단순한 게임,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낮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게임들의 순위가 조금씩 상승하였다.

캐쥬얼 레이싱의 대표주자인 카트라이더 또한 11위에서 8위까지 3계단을 한꺼번에 뛰어 오르면서 10위권에 진입, 상위권 게임으로는 쉽지 않은 순위 상승을 보여주었다.






6위가 하락한 데카론은 전체적으로 큰 변화는 없으나 서비스가 오래된 게임인 만큼 검색 순위에서 많은 하락을 보여주었으며, 지난주의 기대주였던 적벽은 순위가 2위 상승하였으나 검색 순위에서 큰 하락을 보여주었다. 상용화를 극복할만한 업데이트나 이슈 등의 큰 변화가 없다면 당분간 상승세가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


50위권 밖에서 한꺼번에 36위에 오른 엘소드는 2월 11일부터 시작된 PC방 영웅대전 이벤트 및 레이븐 2차 전직 업데이트 등이 순위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2월 중순에는 다른 캐릭터인 이브의 2차 전직까지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어 엘소드의 상승세는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순위에 새로 얼굴을 내민 게임은 SD건담 캡슐 파이터로 역시 온라인 게임 업계에서는 매니아층이 깊은 게임에 속한다. 커뮤니티 인벤에서도 새로운 건담이 등장하면 종종 빔과 포 소리가 들리곤 한다는 소문이 있다.


마지막으로 올라온 게임은 49위의 아이리스 온라인. 검색 순위는 10위권에 들 정도로 순위가 높지만, 그외의 분야에서는 순위가 저조하여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지는 못했다. 다만 검색 순위에서는 지속적으로 10위권 내에 오르는 등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한동안 강세를 보여주었던 웹게임류는 순위가 다소 하락하여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고포류의 게임들 역시 순위가 하락하였다. 다만 웹게임과 고포류 게임들 역시 게임 자체의 변화라기보다는 다른 캐쥬얼게임들의 강세에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분석되며, 전체적인 이용량 역시 큰 변화는 없었다.

겨울 방학이 끝무렵이지만 봄방학도 머지않았다. 특히 다음주의 인벤 순위에는 이번주의 설연휴 기간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당분간 캐쥬얼 게임들의 강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게임순위 바깥 소식

순위에 반영되지는 못했으나 검색 순위에는 PC와 XBOX 360 버전으로 출시된 피파 10이 올랐다. 다만 콘솔 게임의 특성 상 검색 순위에 지속적으로 랭크되진 못할 것으로 보이며, 검색 순위를 유지하더라도 게임방과 관련된 지표 역시 반영되는 인벤의 인기 순위에서 확인하긴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귀혼헤바 온라인, 칠용전설은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고 있으며, 디아블로 3는 몽크의 여성 캐릭터가 공개되면서 며칠간 검색 순위에 올랐으나 오래 유지되진 못하였다.






☞『 2월 2주 게임순위. 중국발 삼국지의 도전, 적벽과 이벤트로 힘얻은 에이카 온라인 』 바로가기 [클릭!!]
☞『 2월 1주 게임순위. 드래곤볼 온라인, 악재에도 불구하고 TOP10 진입 』 바로가기 [클릭!!]
☞『 1월 4주 게임순위. 마영전 그랜드오픈 TOP10 진입! 드래곤볼도 껑충!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