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pei Assassins(이하 TPA)가 Curse.NA에게서 패자조 3라운드 1경기의 승리를 얻어냈다.

이변없이 안정적이게 라인전을 시작한 TPA는 라인전 단계에서 조금씩 Curse.NA를 압도했고 라인전에서 얻은 이득을 바탕으로 팀파이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연이은 팀파이트 승리로 기세를 잡는데 성공한 TPA는 Curse.NA의 미드라인을 뚫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며 패자조 3라운드 1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IPL5 패자조 3라운드 B조 1경기 : TPA vs Curse.NA - TPA 승리






양 팀은 특별히 무리하지 않고 안정적이게 초반 라인전을 시작한다. 정글러들이 킬을 얻어내기 위해 몇 차례 갱킹을 시도하지만 특별한 킬은 나오지 않았다. TPA의 문도가 Curse.NA의 녹턴을 정글에서 만나 약간의 교전이 벌어지지만 거기서도 킬이 나오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였다.

라인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케이틀린을 원거리 AD로 기용한 TPA는 시간이 지나자 조금씩 Curse.NA의 봇듀오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Curse.NA는 봇라인이 조금씩 어려워지고 있다는걸 인식하고 미드라이너로 로밍을 가지만 특별한 소득을 보지 못한다. 다이애나가 로밍을 통해 자리를 비운 탓에 TPA의 카서스는 그만큼 더 많은 양의 CS를 챙길 수 있었다.

10분간의 라인전 끝에 탑라인에서 선취점이 발생하였다. 라인을 당기고 안정적이게 CS를 챙기던 이렐리아를 잡아내기 위하여 TPA의 문도가 갱킹을 시도한 것이다. 하지만 Curse.NA의 녹턴이 빠르게 지원 와 오히려 문도를 잡아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녹턴도 큰 피해를 받아 렝가에게 사망, 서로 1킬을 교환하게 되었다.

경기 중반부, TPA의 케이틀린은 Curse.NA의 이즈리얼을 압도하며 타워를 파괴, 라인전을 종료시킨다. Curse.NA의 봇라인 1차 타워가 파괴된 시점에서 TPA의 케이틀린은 이미 Curse.NA의 이즈리얼보다 CS를 50개 이상 챙긴 상태였다.

라인전에서의 성장치는 전체적으로 TPA가 Curse.NA를 앞서고 있었다. 탑타워를 빠르게 파괴한 TPA의 렝가는 미드 타워를 파괴하기 위해 미드로 이동, 카서스와 함께 압박을 시작한다. Curse.NA는 미드라인 타워를 지키기 위해 팀파이트를 열지만 렝가에게 2킬을 내어주고 타워까지 파괴되는 큰 손해를 보게 된다.

모든 1차 타워를 잃고 킬 데스 스코어도 4:2로 밀리는 상황, Curse.NA의 다이애나는 귀환중인 TPA의 봇듀오를 잡아내며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Curse.NA는 TPA의 봇듀오 처치 후 드래곤을 전리품으로 가져가 추가 이득을 챙겼지만 여전히 글로벌 골드는 3천 이상 벌어져 있었다.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고자 Curse.NA는 TPA의 미드라인으로 돌진하지만 카서스의 궁극기와 렝가에 의해 저지당하고 오히려 자신들의 2차 미드 타워를 파괴 당한다. 봇라인에서 Curse.NA의 이즈리얼이 봇타워를 파괴해 손해를 일부분 만회했지만 이미 글로벌 골드 차이가 너무 많이 나 있었고 시야 싸움에서도 TPA가 Curse.NA를 압도하고 있었다.

경기 중반부 유리한 시야싸움을 바탕으로 TPA는 바론 사냥을 시작한다. Curse.NA의 녹턴이 회심의 스틸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TPA는 바론 사냥에 성공한다.

바론 버프를 획득한 TPA는 그대로 Curse.NA의 미드라인으로 돌진, 모든 적을 처치하고 여유롭게 1승을 선점한다.








IPL5 패자조 3라운드 B조 2경기 : TPA vs Curse.NA - TPA 승리



Taipei Assassins(이하 TPA)가 Curse.NA를 다시금 잡아내며 2:0 스코어로 패자조 3라운드 B조 경기의 최종 승리자가 되었다.

경기 시작 10분도 채 되지 않아서 Curse.NA의 모든 1차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한 TPA는 이후 유리한 시야 싸움을 통해 자신들의 이득을 극대화시킨다. 시야 싸움을 통해 유리한 팀파이트를 벌이고 그것에서 연이어 승리한 TPA는 바론을 사냥하고 Curse.NA 멤버들을 모두 처치, 에이스와 함께 2경기의 승리를 얻어냈다.






첫 경기에서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던 Curse.NA의 보이보이는 탑엘리스를 꺼내든다. 경기 초반 TPA는 봇듀오를 탑으로 보내는 라인 스왑 전술을 선택하지만 Curse.NA는 이것을 예측, 엘리스에게 블루버프를 양도하여 수월한 초반 2대1 싸움을 노린다.

하지만 이런 Curse.NA의 선 블루 엘리스 전술을 눈치챈 TPA의 봇듀오는 탑라인 숲에 숨어 Curse.NA의 엘리스를 급습. 블루 버프를 빼앗고 탑 타워까지 파괴한다.

경기 시작 5분만에 탑 타워를 파괴한 TPA의 봇듀오는 봇라인으로 복귀, 정글러와 함께 봇라인 타워까지 파괴한다.

이후, TPA의 스카너와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탑라인에서 Curse.NA의 엘리스를 공격하며 시선을 끈다. 남은 Curse.NA 멤버들이 엘리스를 돕기 위해 움직이자 TPA의 봇라인 듀오는 미드라인 타워를 공격. 경기 시작 10분도 채 안되서 Curse.NA의 모든 1차 타워를 파괴한다.

1차 타워의 부재로 Curse.NA는 시야 싸움에서 TPA에게 크게 압도되기 시작한다. 1차 타워를 모두 파괴한 TPA는 이 강점을 살려 Curse.NA의 정글에 와드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시야 싸움을 심화시킨다. 두 진영의 정글러는 예언자의 영약을 복용하고 Curse.NA의 정글에서 와드를 지우고 다니지만 상대적으로 Curse.NA의 라이너들은 쉽사리 CS를 챙기러 나가지 못한다.

17분경, Curse.NA의 시야 싸움의 핵심이었던 문도가 예언자의 영약을 먹은채 TPA의 멤버들에게 제거되자 상황은 더욱 더 절망적으로 흘러갔다. 20분도 되기 전에 글로벌 골드가 1만이나 차이가 나는 상황, 더 이상 Curse.NA에는 예언자의 영약을 구매할 여유가 없었다. 그렇다고 적의 와드가 촘촘히 박힌 아군 정글을 그냥 돌아다니지도 못하는 상황.

Curse.NA의 소나가 어렵사리 예언자의 영약을 먹고 아군 정글의 와드를 지우기 시작한다. 하지만 Curse.NA의 소나는 오랫동안 예언자의 영약을 유지할 수 없었다. 이미 Curse.NA를 충분히 압도했다고 판단한 TPA는 바론 사냥을 통해 Curse.NA를 바론 앞으로 불러낸다. 이 과정에서 Curse.NA는 바론 스틸에 성공하지만 베인을 제외한 모든 멤버가 이어진 전투에서 사망하여 Curse.NA는 두 번째 예언자의 영약도 잃어버린다.

이후, 바론 버프를 두른 Curse.NA의 베인이 이어지는 팀파이트에서 최대한 활약하지만 전황 자체를 뒤집지는 못했다. 경기 후반부에 들어서 TPA는 두 번째 바론을 처치하며 글로벌 골드를 1만 4천 이상 벌어지게 만들었고 이어지는 팀파이트에서 Curse.NA의 모든 멤버를 제거해 에이스를 띄운다.

Curse.NA의 모든 멤버가 제거되자 TPA는 탑라인으로 달려가 쌍둥이 타워와 넥서스를 파괴. 어렵지 않게 패자조 B조 두번째 경기의 승리도 얻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