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승자조 결승 1경기 : Team WE vs Fnatic RaidCall - Fnatic RaidCall 승







전설적인 장기전 끝에 CLG.EU를 2:0으로 쓰러트리고 진출한 Team WE(이하 WE)와 시즌2 챔피언 TPA를 2:0으로 쓰러트리고 진출한 시즌 1 챔피언인 Fnatic RaidCall(이하 프나틱)의 승자조 결승 1경기에선, 초반의 이득을 바탕으로 그대로 우세를 결정지은 프나틱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초반 정글공격을 앞둔 상황에서 누누의 아이스볼을 맞은 오리아나가 프나틱의 공격에 쓰러지고, 이어지는 교전에서 코르키까지 잃으면서 WE측에서 1천골드가 넘는 손해를 안은 채로 경기가 시작된다.

한편,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 오리아나가 봇라인으로 향해 프나틱의 쉔을 상대하고, 미드라인에서 코르키와 블리츠크랭크가 이블린을 상대로 타워를 압박한다. 몰려드는 공격을 버텨내던 프나틱은 쉔과 신짜오의 합류를 기다려 미드라인을 합공, 적을 후퇴시킨다.

한숨돌린 Xpeke의 이블린은 와드를 지나 탑라인을 덮치고, 탑라인을 막아주러 이동하던 WE의 자르반 4세는 신짜오와 이블린의 합공에 쓰러지며 어느새 스코어는 0:3까지 벌어지는 초반.

우세를 확보한 프나틱은 라인을 EU스타일로 돌리고, 어느정도 파밍을 통해 성장을 이룬 Misaya의 오리아나 역시 미드라인으로 복귀하지만, 상대가 블루버프를 확보하는 타이밍을 노려 프나틱이 드래곤을 먼저 확보한다.

로밍을 시작한 이블린이 WE의 봇라인 정글로 숨어들면서 수풀에서 자르반과 마주치는 순간, 이블린에게 단결된 의지로 날아든 쉔의 합류에 순식간에 3:4의 전투가 벌어지고 뒤늦게 합류한 오리아나를 포함 무려 3명의 챔피언을 잡아낸 프나틱이 엄청난 이득을 가져간다.

불리함을 뒤집기 위해 봇라인을 덮친 WE의 자르반이었으나, Rekkles의 이즈리얼이 환상적인 개인기를 보이면서 거꾸로 Weixiao의 코르키를 처치하고, 지원온 이블린과 함게 봇라인을 멸망시키는 프나틱.

순식간에 모든 1차타워를 잃은 WE는 정글의 버프를 지켜내지 못하고, 빈틈으로 숨어든 Xpeke 이블린이 계속해 교전을 유도하면서 유리한 챔피언 교환을 계속해서 강제한다.

두번째 드래곤도 경쟁없이 차지하는 프나틱. 우세를 살려 다시 한 번 봇라인을 습격하는 이블린을 노리고 WE의 챔피언 전원이 합공 이블린과 쉔을 처치하지만, 그 사이 3명이서 바론을 처치한 프나틱은 쫓아올 수 없는 차이를 벌려버린다.

우세를 바탕으로 쉔 홀로 봇라인을 스플릿 푸쉬하는 동안, 미드라인에서 코르키를 목격한 이블린이 공격을 개시한다. 1:1의 승부에서 코르키의 화력에 놀라서 후퇴하는 이블린을 노리고 발키리로 추격한 WeiXiao의 코르키는, 궁극기로 날아든 쉔의 지원에 쓰러진다. 우세를 살려 순식간에 미드라인을 진격한 프나틱은 21분만에 미드라인 억제기를 파괴하고 퇴각한다.

모든 블루버프를 확보하고서 3라인을 동시에 압박하기 시작하는 프나틱. 기지 밖을 떠날 수 없는 WE는 방어전에 돌입하지만, 프나틱은 3연속 드래곤을 확보하면서 1만3천 골드의 격차를 벌려내기에 이른다. 기운 경기를 뒤집을 가망이 없다고 판단한 WE는 항복을 선언, 승자조 결승 1경기의 승리를 프나틱에게 넘겨준다.






IPL5 승자조 결승 2경기 : Team WE vs Fnatic RaidCall - Team WE 승







소나를 제외하고 다이애나를 1픽으로 가져가는 프나틱을 상대로, 1픽으로 이블린을 가져가며 응수한 WE의 승자조 결승 2경기에서는 프나틱의 돌진을 효과적으로 저지한 WE가 승리하면서 승부를 3경기로 가져갔다.


정상적인 라인전으로 시작한 양 팀은, 탑라인을 노린 아무무의 2연속 습격이 적중하면서 잭스가 올라프를 처치, 선취점은 프나틱의 차지가 된다.

한편, 봇라인에서 이즈리얼과 룰루의 견제에 시달린 WE는 초가스를 불러 계속해 봇라인을 지키고, 잭스가 6레벨이 되기 전에 공세로 전환한 올라프를 노리고 순간이동으로 합류한 Xpeke의 다이애나에 의해 다시 한 번 올라프가 쓰러지지만, 미니언의 최후의 공격으로 잭스까지 쓰러지면서 동수를 이룬다.

팽팽하던 분위기는 Misaya의 이블린에 의해 바뀌기 시작했다. 로밍을 시작한 이블린에 의해 아무무가 정글에서 쓰러지고, 정글러를 처치한 WE는 그대로 드래곤 사냥을 시도해 처치, 우세를 가져가기 시작한다.

우세를 확보한 WE는 서서히 공세로 전환하고, 특히 탑라인에서는 어느세 방어력을 확보한 올라프가 잭스를 상대로 압도, CS 차이를 벌려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프나틱 역시도 만만치 않았다. 이블린이 자리를 비운 틈을 노려 순식간에 미드라인으로 집결하면서 미드라인 타워를 파괴한 것.

미드라인으로 모여드는 프나틱을 맞아 정글에서 반격의 기회를 노리는 WE였으나, 절묘하게 넣어둔 비전 와드에 의해 위치가 노출된 이블린이 프나틱의 합공에 사망, 이어지는 프나틱의 공격에 순식간에 3명의 챔피언을 잃으면서 미드라인 억제기 타워를 잃는다.

이 한 번의 한타에 지금까지 벌어놓은 이득을 모두 잃은 WE는 다시금 합류를 통해 미드라인을 노리지만, 그 사이 탑/봇라인의 2차타워를 동시에 공격해 들어가는 프나틱의 백도어에 WE는 어쩔 수 없이 후퇴한다.

탑라인에 다시금 공세를 취한 프나틱은 홀로 노출된 올라프를 노리고 공세를 집중해 기어코 쓰러트리지만, 빠르게 합류한 WE의 반격에 고전하다 이즈리얼의 늦은 합류로 인해 이블린을 처치하는 것으로 그치고 전멸을 당한다.

우세를 확보한 WE는 바론을 시도하지만, 빠르게 달려온 Xpeke의 다이애나에게 더블킬을 넘겨주면서 바론 사냥이 취소된다. 다시금 합류한 프나틱이 WE를 바론 둥지에서 쫓아내고, 초가스는 드래곤으로 향해 3번째 드래곤을 차지하고 귀환하는 사이, 이를 눈치챈 프나틱은 빠르게 바론 사냥을 시작한다.

WE가 기지에서 합류하는 초가스를 기다리는 사이 프나틱은 바론 사냥을 서두르지만, 과감하게 궁극기로 진입한 Caomei의 올라프에 의해 바론 사냥이 취소되고 속속 합류하는 WE를 맞아 어쩔 수 없이 한타를 벌이는 프나틱. 하지만 WE는 압도적인 화력으로 프나틱을 완파시키면서 마침내 바론을 차지하는데 성공한다.

우세를 확인한 WE는 봇라인 1차 타워를 파괴하지만, 이즈리얼의 정조준 일격으로 WE의 귀환을 취소시키고 미드라인 억제기를 노리는 프나틱의 움직임에 더이상의 공세를 취하지는 못한다. 다시금 라인을 정리한 이후 미니언과 함께 탑라인으로 진군하는 WE는 탑라인 2차타워를 파괴해내고, 피해없이 전열을 물린다.

계속해서 라인을 밀어내면서 억제기 파괴의 가능성을 남겨둔 프나틱은, 다시금 등장한 바론을 확인한 이후 WE가 바론을 먹으러 가리라 판단, 탑/봇라인을 백도어하는 모험을 시도한다. 하지만 와드를 통해 이를 확인한 WE는 바론 대신 기지 방어를 선택, 화력에서 열세인 프나틱을 완파한 이후 안정적으로 바론을 확보하면서 역전의 가능성을 없앤다.

이미 1만 골드가 넘는 격차가 벌어진 시점. 전라인을 압박하면서 차근차근 타워를 파괴해나가는 프나틱의 저항을 분쇄하면서 억제기를 파괴하고, 역전의 가능성을 잃은 프나틱은 항복, 2경기의 승리를 WE에게 넘겨준다.






IPL5 승자조 결승 3경기 : Team WE vs Fnatic RaidCall - Team WE 승







1픽으로 과감하게 이블린을 선택한 Misaya를 노리고 완벽한 견제를 펼친 프나틱이었으나, 중요한 전투에서 2번의 연속적인 패배로 인해 승기를 놓치면서 WE가 한 발 먼저 최종 결승전에 올라간다.


게임 초반 상대의 정글로 침입한 프나틱의 견제에 WE의 아무무는 블루 버프 쪽으로 시작 위치를 옮기고, 적의 레드버프를 빼앗은 초가스는 이득을 가진 채 정글 사냥을 시작한다. 한편 미드라인의 이블린을 상대로 베인과 룰루의 듀오로 견제를 시작한 프나틱은, WE의 봇듀오를 블라디미르 홀로 방어해내면서 초반 배치에서 큰 이득을 가져간다.

Misaya의 이블린이 경험치도 얻을 수 없는 채로 압박당하는 동안, 탑라인의 덮친 초가스의 습격에 점멸로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가는 이렐리아. 미드라인을 방어하기 위해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아무무 대신 활발한 반경을 보이는 초가스에 의해 별다른 움직임이 없음에도 WE는 불리한 분위기에 휩싸인다.

불리한 분위기를 뒤집기 위해 빠르게 봇라인 타워를 파괴하려한 WE는, 혈사병을 뿌리면서 달려드는 블라디미르의 역습에 이어지는 쉔의 궁극기와 초가스의 울부짖음에 되려 봇듀오를 모두 잃는다. 하지만 미드라인에서 룰루를 잡아내면서 격차를 줄이는 데 성공하는 WE.

미드 타워를 잃은 대신 프나틱의 탑/봇라인 타워를 모두 파괴한 WE는 원래대로 라인을 돌린 프나틱을 상대로 드래곤 싸움을 유도하고, 절묘한 궁극기 연계 이후 이렐리아의 난입에 의해 WE가 초반 에이스를 달성하고 드래곤까지 가져가는 큰 이득을 얻는다.

우세를 확신한 WE는 미드라인 타워를 압박하지만, 벽 뒤에서 점멸에 이은 그림자질주로 날아든 쉔에 의해 챔피언 넷을 잃으면서 프나틱이 다시금 균형을 맞춰나간다.

쉔의 활약이 이어지면서 전황은 크게 요동친다. 봇라인에서 파밍을 하는 케이틀린을 노리고 수풀에 잠복한 쉔의 호출에 초가스가 응답하면서, 다시금 도발에 이은 파열이 작렬, 케이틀린이 저항조차 못한채로 다시 쓰러진 것.

탑라인으로 진격하던 이렐리아가 블라디미르를 노리고 달려들지만 쉔의 방어에 걸려 사망하고, 기운 전황을 파악한 WE는 봇라인 2차타워를 가져가는 선택을 취한다. 한편 적 챔피언 넷이 모두 봇라인에 있는 것을 확인한 프나틱은 3명이서 바론 사냥을 시도하지만, 초반시간 강력한 바론의 공격력은 초가스를 쓰러트리면서 예언자의 영약을 지워버린다.

경기시간이 21분이 지나는 동안 채 2천골드가 차이나지 않는 박빙의 대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바론 지역을 둘러싼 끊임없는 신경전이 이어진다. 미드라인으로 밀려오는 미니언을 처치하던 프나틱은 누누와 아무무가 기지로 돌아간 것을 보자 케이틀린을 도발과 파열로 붙들지만, 점멸로 케이틀린이 살아나가는 동안 이블린의 암습에 챔피언 넷을 잃는다.

확실한 우세를 가진 WE는 바론과 드래곤 모두를 가져가고, 모든 라인을 밀어붙이기 시작한다. 미드라인 2차 타워를 둘러싼 견제가 오가는 가운데 기회를 노린 쉔이 점멸과 그림자질주로 WE의 주력 챔피언을 붙들지만, 누누와 이블린의 궁극기로 반격한 WE가 프나틱을 전멸시킨다.

WE의 챔피언 전원이 바론버프를 가진 채로 살아남은 것을 확인한 프나틱은 항복을 선언하고, 1패 이후 2연승으로 WE가 최종 파이널 무대에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