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pei Assassins(이하 TPA)가 오랜 경기 끝에 Moscow5(이하 M5)를 잡아내며 1승을 선점 하였다.

경기 초반부터 CS에 집중한 M5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킬을 얻어낸 TPA는 경기 후반부로 접어들며 사실상 M5의 성장치를 따라잡는데 성공했고 한 번의 대규모 팀파이트에서 큰 승리를 거두며 어려운 1승을 선점 하였다.





IPL5 패자조 5라운드 1경기 : Moscow5 vs Taipei Assassins - Taipei Assassins 승리






양팀은 특별한 인베이드, 라인 스왑 없이 안정적으로 초반부를 진행하였다.

선취점은 경기가 5분을 넘어가며 나왔다. M5의 소나가 무리하게 수풀 속에 있는 적에게 딜교환을 하면서 불리한 싸움을 하게 된 것. TPA의 미스 포츈과 자이라는 강력한 초반 화력으로 선취점을 얻어내고 연이어 봇라인을 압도하며 두 번째 킬도 가져갔다.

TPA는 경기가 중반부로 접어들며 점차 킬데스 스코어를 늘려가기 시작했다. M5의 잭스의 약한 시간대를 파고들어 추가 킬을 얻어낸 것. 하지만 M5도 만만한 상대는 아니었다. 0:3으로 킬 데스 스코어가 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탑 타워 철거와 두 번의 드래곤 사냥으로 오히려 글로벌 골드 면에서 TPA를 앞서갔다.

탑과 봇 1차 타워를 잃은 TPA는 경기 시작 30분경 라이너들을 모아 M5의 1차 미드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여전히 글로벌 골드는 M5가 3천 가량 앞서는 상황. M5는 기다림 끝에 반격을 시작한다. TPA가 M5의 미드 라인으로 진격해 오는 상황을 맞아 팀파이트를 시작한 M5는 다이애나의 활약으로 경기 30분 만에 3킬을 얻어내는 쾌거를 이룬다.

M5의 반격은 계속 이어진다. 미드라인에서 이루어진 양팀간 대규모 팀파이트에서 코르키와 다이애나가 다시금 크게 활약! 추가 킬을 얻어내며 경기 스코어를 6:8까지 따라잡는다. 이후 승기를 잡은 M5는 TPA의 미드라인으로 돌진, 2차 타워를 파괴하고 아무무를 잡아내며 글로벌 골드를 6천까지 벌리는데 성공한다.

경기 45분만에 500개의 CS를 챙기는데 성공한 M5의 다이애나는 사실상 아이템 파밍이 완전히 끝난상태에 돌입하여 위협적인 화력을 뽑아내며 TPA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TPA는 이어진 미드 라인 싸움에서 성공적으로 M5의 소나와 다이애나를 제거하고 전리품으로 M5의 미드라인 첫 타워와 바론을 가져간다.

글로벌 골드면에서는 여전히 M5가 유리했지만 경기가 후반부로 접어들며 사실상 TPA도 충분히 성장하게 된 상황. 바론버프를 두른 TPA는 그대로 M5의 미드라인으로 돌진, 이어진 팀파이트에서 승리하고 M5의 쌍둥이 타워를 파괴하면 50분이 넘는 경기 끝에 값진 1승을 선점한다.








IPL5 패자조 5라운드 2경기 : Moscow5 vs Taipei Assassins - Taipei Assassins 승리



Taipei Assassins(이하 TPA)가 다시금 Moscow5(이하 M5)를 잡아내며 패자조 5라운드의 주인공이 되었다.

초중반 니달리를 이용한 라인 푸쉬로 M5의 맵 리딩에 혼선을 준 TPA는 이어지는 팀파이트에서 연이어 승리, 바론 버프를 획득하고 M5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패자조 결승전에 진출을 확정 짓는다.




패자조 결승전 진출여부를 결정짓는 경기인 만큼 양팀은 픽밴 단계에서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인다. 미드와 서포터로 운영이 가능하고 한타력이 강력한 자이라를 M5가 선점하자 이를 카운터하기 위하여 TPA는 마오카이 정글을 선택한다.

M5가 TPA의 마오카이 정글에 문도와 올라프로 응수하자 TPA는 맵 장악력을 위해 니달리와 블리츠크랭크를 선택한다. 이것을 통해 자이라의 한타력을 무력화 시키려는 것. 이렇게 두 팀은 서로의 챔피언을 상쇄하기 위한 픽을 주고 받았고 이것을 통해 경기 초반부터 상당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경기에서 승리를 얻어 여유가 생긴 TPA는 초반부에 대담한 인베이드를 시도하고 M5는 수비적인 움직임으로 인베이드를 방어한다.

인베이드 시기가 끝나고 미니언이 생성되자 M5는 자신의 라인으로 이동한다. TPA도 라인전에 임하기 위해 각자의 라인으로 이동하는 상황, TPA의 봇라인 듀오가 탑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블리츠크랭크가 점멸, 로켓손을 사용하며 M5의 자이라를 잡아내 선취점을 획득한다.

경기 초반부 공격적이게 라인전을 펼친 탑라인의 M5 봇듀오는 성공적으로 TPA의 블리츠크랭크를 잡아내는데 성공한다. 탑라인에서 킬을 얻어낸 M5는 곧장 첫 드래곤을 잡아내 추가 이득을 얻어낸다.

1경기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골드면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M5, 하지만 TPA는 탑라인에서 공격적인 운영을 선보이는 M5의 올라프를 추가로 처치하며 5:2 스코어를 달성하며 킬과 글로벌 골드면에서 앞서가기 시작한다.

지속적인 니달리의 타워 공략 덕분에 경기 중반부는 TPA에게 유리하게 진행된다. TPA의 니달리는 미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탑라인으로 이동, 2차 타워를 공략하여 M5 주력 딜러들이 탑라인에 계속 신경을 쓰게끔 유도한다.

TPA의 니달리가 탑라인에서 M5의 주의를 끄는동안 나머지 멤버들은 꾸준히 라인을 압박, 봇과 미드라인의 2차 타워까지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지속적인 TPA의 라인 푸쉬로 인해 M5는 본진에서 나가기 난감한 상황이 된다. 이 부분을 포착한 TPA는 그동안 M5에게 뺏겨온 드래곤을 사냥하여 금전적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 하지만 M5는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본진에서 방어를 지속하던 M5는 유리한 상황에 이니시에이팅을 시도, TPA의 마오카이와 니달리를 잡아내는데 성공하고 전리품으로 바론까지 가져간다.

하지만 TPA는 바론 버프를 획득한 M5를 상대로 효과적인 방어를 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바론 버프가 사라진 M5의 본진을 공습하지만 큰 이득을 취하지 못한 TPA는 재생성된 바론을 사냥하고 M5의 봇라인을 다시금 공격한다.

TPA는 이 봇라인 전투를 통해 M5의 봇라인 억제기와 타워를 파괴, 이어진 팀파이트에서 M5를 압도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TPA는 곧바로 M5의 쌍둥이 타워와 넥서스를 파괴하며 2경기에서도 승리를 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