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패자조 결승 1경기 : Fnatic RaidCall vs TaiPei Assassins - Fnatic RaidCall 승







승자조 1라운드에서 만났던 1시즌 챔피언 Fnatic RaidCall(이하 프나틱)과 2시즌 챔피언 TaiPei Assassins(이하 TPA)의 재대결이 펼쳐진 패자조 결승전. 전장을 휘저은 이블린의 활약과 이즈리얼의 화력에 힘입어 1경기는 프나틱이 승리로 가져갔다.


게임 초반 치열한 견제로 양측 모두 방어적으로 시작한 정글링. 게임 초반 탑라인의 노린 쉔과 이즈리얼과 레오나의 3인 습격을 블라디미르가 절묘하게 살아나가는 데 성공한다.

블라디미르가 귀환한 사이 탑라인을 밀어붙이는 프나틱의 듀오를 맞이하러 똑같이 라인을 맞춰나가는 TPA지만, 성장차가 벌어진 틈을 노린 레오나와 이즈리얼의 합공에 소나를 잃으면서 선취점을 넘겨준다.

한 번 기울어버린 우세를 바탕으로 프나틱의 봇듀오가 다시금 소나를 처치해내고, 가까스로 살아나간 케이틀린을 노리러 이블린이 암습을 가한 순간, 운명으로 합류한 트페의 활약으로 이블린과 쉔을 처치하면서 킬스코어를 3:2까지 따라잡는 TPA.

하지만 정글을 체크하던 소나가 쉔에게 쓰러지고, 곧바로 드래곤을 가져간 프나틱은 봇라인을 덮쳐 케이틀린까지 잡아낸다. 한편 양 팀의 정글러 모두가 예언자의 영약을 통해 와드를 지우기 시작하지만, 비전 와드를 설치해야 하는 TPA측에서 계속해서 부담이 가해지는 상황.

이블린을 제압하는 역할을 해야하는 Toyz의 트페는 프나틱의 공세에 계속해서 쓰러지고, 방어하러 온 초가스마저 사망하면서 예언자의 영약을 잃는 TPA. 미드라인 타워를 파괴한 프나틱은 두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가는데 성공한다.

19분만에 무한의 대검을 갖춘 이즈리얼 화력에 힘입어 프나틱이 미드라인 2차타워까지 파괴하는 동안, 방어를 나선 TPA는 다시 한 번 초가스를 잃는다. 아군 정글에서의 시야를 잃은 TPA는 그저 적들의 위치를 알기 위해 운명을 사용해야할 정도로 수세에 처한다.

우세를 확신한 프나틱은 바론 주변의 와드를 지우고 잠복하지만, 트페의 운명에 발각된 이후의 TPA의 반격에 이블린과 레오나를 잃으며 다시 한 번 퇴각한다. 전열을 다듬은 프나틱은 트페의 궁극기가 사라진 틈을 노려 빠르게 바론을 차지하면서 확실한 우세를 잡아낸다.

바론버프를 가진 채 스플릿 푸쉬를 시도하는 프나틱은 탑/봇라인의 타워를 차근차근 파괴해나가고, 탑라인 타워를 방어하기 위해 다가온 Toyz의 트페를 이블린과 쉔의 합공으로 잡아내는데 성공한다.

5:4의 상황에서 몰아붙인 프나틱은 모든 억제기 타워와 봇라인 억제기를 파괴하고 빠져나가 다시금 드래곤을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1만 4천에 달하는 골드격차를 벌린다.

열세를 뒤집기 위해 TPA가 계획한 것은 정글에서의 매복. 와드를 지운 후 바론 언덕 뒤편의 수풀에서 잠복한 TPA였으나, 프나틱이 와드를 설치한 순간 소나가 수풀밖으로 벗어나면서 위치를 들키고, 이어진 전투에서 이블린을 처치하며 살아나가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다시금 봇라인으로 다가오는 쉔을 처치하는 TPA였으나, 그 사이에 두번째 바론을 확보한 프나틱. 노출된 억제기를 노리고 계속해서 공격해 들어가는 프나틱의 공세를 전력으로 방어하는 TPA였으나, 타워의 보호가 없는 상태에서 노출된 억제기를 지키는 것은 불가능했다.

미드, 봇, 탑라인의 모든 억제기를 파괴한 프나틱은 퇴각없이 계속해서 공세를 펼치고, 최후의 전투에서 TPA의 챔피언들을 반파시킨 프나틱이 1경기를 승리로 가져간다.






IPL5 패자조 결승 2경기 : Fnatic RaidCall vs TaiPei Assassins - Fnatic RaidCall 승







쉔과 카서스 모두를 가져오면서 글로벌 조합을 구성하는 TPA를 상대로, 최초의 패배를 안겨줬던 카직스를 다시 꺼내든 프나틱이 예전의 악몽을 그대로 살려내며 2경기마저 승리해 최종 결승전에 진출한다.


초반 공격적인 정글침공을 계획하는 프나틱의 루트를 덫으로 확인한 TPA였으나, 다시금 침공을 감행해 레드버프를 훔쳐가는 프나틱을 막아내지는 못한다. 적 레드버프를 훔치러 상대의 정글로 숨어든 올라프였으나 블루사냥을 포기하고 레드로 달려온 초가스에 발각되면서 후퇴, 그 후퇴 경로에서 상대의 카직스를 노렸으나 쉔의 그림자 질주를 점멸로 피하면서 카직스가 살아나간다.

올라프와 초가스의 공격은 봇라인을 향하지만, 양 팀 모두 절정의 생존력을 보이면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가는 상황. 하지만 첫번째 블루버프를 다이애나에게 양보한 프나틱은 미드라인에서 카서스를 압도하기 시작한다. 한편, 봇라인에서 지나치게 진격한 프나틱을 노리고 공격을 감행한 TPA는 카서스와 쉔의 궁극기 지원에 힘입어 상대의 봇듀오를 전멸시키고, 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게임 초반 큰 이득을 얻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힘들게 얻은 초반의 우위는 카직스의 활약에 의해 다시금 무로 돌아간다. 탑라인 타워를 파괴하고 귀환한 프나틱의 카직스가 도약으로 벽을 넘어 와드의 시야를 피하면서 봇라인으로 잠입,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봇라인을 덮치면서 TPA의 봇듀오를 처치하고 봇라인 타워까지 파괴해버린 것.

예언자의 영약을 확보한 후 와드를 지우기 시작한 올라프였으나, 다시금 정글로 숨어든 카직스의 암습과 다이애나의 추격에 올라프가 쓰러지면서 TPA는 초반의 이득을 잃어버리기에 이른다. 한편 마지막 남은 미드라인 1차 타워를 노리고 진격하는 프나틱을 카서스 홀로 방어하지만, 다시금 도약으로 달려든 카직스와 다이애나의 합공에 카서스가 쓰러지면서 타워와 드래곤을 내어준다.

무너진 방어선 너머로 카직스와 이즈리얼이 암살의 기회를 노리는 프나틱. 미드라인 2차타워를 방어하던 카서스를 다시 암습하는 카직스였으나, TPA의 챔피언들이 속속 합류하면서 타워를 방어한 이후 진격을 감행한다. 하지만 쉔의 궁극기의 보호를 받는 올라프의 돌진을 압도적인 화력으로 봉쇄한 프나틱은 다시금 예언자의 영약을 지워버린다. 전열을 재정비한 프나틱은 다시금 미드라인으로 진격, 방어하는 TPA를 농락하는 압도적인 카직스와 다이애나의 활약에 힘입어 챔피언 넷을 처치하면서 2개의 타워를 추가로 파괴해버린다.

단 하나의 적 타워조차 파괴하지 못한 채로 기지에서 방어전에 돌입하는 TPA. 하지만 카직스와 다이애나의 계속되는 암습 위협에 미드라인 억제기를 넘겨주고야 만다. 카직스와 다이애나 두 명으로 TPA 챔피언 다섯명을 위협하는 가운데 차근차근 외각의 타워를 지워 역전의 가능성을 없애는 프나틱.

계속되던 공세를 물리고 기지로 귀환한 프나틱이 전열을 정비한 이후, 카직스 홀로 적 챔피언들을 교란하는 동안 바론을 차지해버린다. 모든 라인의 우세를 바탕으로 달려드는 프나틱을 맞아 최후의 방어전을 펼치는 TPA였으나, 화력에서 압도한 프나틱이 TPA의 챔피언들을 완파하며 2경기마저 승리로 가져가면서 최종 결승전에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