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L5 GrandFinal 1경기 : Fnatic RaidCall vs Team WE - Fnatic RaidCall 승







승자조 결승에서 만났던 Fnatic RaidCall(이하 프나틱)과 Team WE(이하 WE)의 재대결이 펼쳐진 그랜드파이널 1경기에서는, 그야말로 신출귀몰한 활약을 보인 s0AZ의 리 신이 경기 전체를 압도하면서 프나틱이 선취승을 가져갔다.


늑대를 가져가면서 이득을 가지고 시작한 Xpeke의 아리와 리 신은 초반부터 라인을 공격적으로 밀어붙이고, 신 짜오는 빠르게 적의 정글로 달려 아무무의 레드버프를 빼앗는다.

한편 초반에 강력한 다이애나의 이점을 살려 미드라인에서 우세를 가져간 Misaya가 아리를 노리고 공격을 감행하지만, 영혼 질주에 이은 점멸로 다이애나의 초승달 검기를 피해내는 엄청난 무빙을 보여주면서, 뒤를 덮친 프나틱의 신 짜오가 선취점을 가져간다.

봇 라인에서는 한편 수세에서 역습을 감행한 코르키의 점멸에 이은 반격에 레오나가 쓰러지지만, 순간이동으로 탑라인에서 날아온 리 신에 의해 코르키가 쓰러진다. 한편, 뒤이은 아무무의 봇라인 습격에 다시금 레오나가 쓰러지면서 팽팽하게 흘러가는 초반.

신 짜오의 습격에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간 코르키가 귀환하자, 경쟁없이 드래곤을 차지한 프나틱은, 계속해서 탑라인을 압도하는 리 신의 활약에 힘입어 탑라인 1차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미드라인 다이애나를 노리고 신 짜오와 리 신의 3인 습격을 계획한 프나틱의 공세에 다이애나가 점멸로 살아나가고, 뒤를 덮친 아무무의 궁극기에서 프나틱의 리 신이 방호로 살아나가는 명장면이 펼쳐진 이후, 다시금 미드라인을 덮친 신 짜오의 습격에 점멸을 잃은 다이애나가 쓰러진다.

한편 미리 적 블루버프 지역에 심어둔 와드를 순간이동으로 타고서 날아든 리 신이 봇라인을 뒤돌아덮치고, 퇴로가 차단된 WE의 봇듀오를 타워에 가둔 채로 처치한 이후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간다. 백업을 온 다이애나가 레오나를 처치하지만 이미 너무 많은 손해를 본 WE.

리 신과 아리의 합공에 다이애나가 쓰러지지만 궁극기를 쓰고 달려온 올라프가 아리를 잡으면서 복수에 성공하고, 뒤를 추격해 미드 타워를 두들기지만 방호로 날아든 리 신에 의해 파괴에 실패한다.

다시 생성된 드래곤을 두고서 진격하던 신 짜오는 적의 습격에 많은 체력을 잃고 귀환, WE는 적을 견제하며 드래곤을 차지하는데 성공하지만, 4명의 챔피언으로 공세를 취한 프나틱은 리 신과 아리의 환상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WE의 챔피언 넷을 잡아내는 전과를 거둔다.

눈엣가시같은 리 신을 처치하기 위해 무려 4명의 챔피언을 동원한 WE는 마침내 처치하는데는 성공하지만, 전열을 재정비한 프나틱의 재공격과 순간이동으로 합류한 리 신의 암습에 순식간에 주력챔피언을 잃으면서 24분 경 양 팀의 격차는 18:9의 더블스코어까지 벌어져버린다.

여섯 개의 외각타워를 모두 밀어버린 프나틱은 당당하게 바론을 처치하고, WE의 기지로 향하는 최후의 진군을 시작한다. 탑라인 억제기를 두들기는 공세를 방어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WE지만, 순식간에 배후로 파고든 리 신에 의해 시작된 마지막 전투에서, 발키리와 점멸까지 동원해서 도망간 코르키를 아리가 추격해 기어코 쓰러트리면서 트리플 킬을 달성,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를 가져간다.






IPL5 GrandFinal 2경기 : Fnatic RaidCall vs Team WE - Team WE 승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Team WE(이하 WE)가 최종 결승 2경기 Fnatic을 물리치고 우승까지 1승 만을 남기게 되었다.

게임시작 4분경, 버프 몬스터를 챙기고 3레벨이 되자마자 탑 라인으로 올라온 WE의 리 신. 마치 이전 경기의 패배를 그대로 갚아주려는 듯 침착하고 차분하게 기다리며 Fnatic 쉔을 잡아내고 선취첨을 얻는 데 성공한다. 이후 기세를 이어 또 한 번 봇 라인 뒤로 돌아들어간 WE 리 신은 라이즈와 함께 잠복한 뒤. Fnatic의 이즈리얼이 귀환을 하자마자 달려들어 레오나를 잡아낸다.

이에 질세라 Fnatic 올라프도 미드 라인 갱킹을 시도. WE의 라이즈를 잡아내며 2:1의 스코어를 만들어낸다. 이후 봇 라인으로 로밍을 간 다이애나가 WE의 코르키를 잡아내고 계속되는 압박으로 2차 타워까지 밀어내는데 성공. 양팀은 빠르게 합류하여 드래곤과 한타 싸움을 준비했다.

18분경 드래곤 앞에서 만난 양팀은 첫 번째 한타 싸움을 했고, 치열한 난전 뒤에 그대로 흩어지는 듯 했으나, WE는 다시 한 번 타이밍을 노려 Fnatic의 레오나를 습격했다. 하지만 시간을 잘 끌며 도망다닌 레오나 덕에 Fnatic 쉔이 단결된 의지로 레오나를 살리는데 성공하고 오히려 WE 4명의 챔피언을 잡아내며 경기의 주도권을 잡아낸다. 이 한 번의 싸움으로 전체 골드 획득량은 4천 가량 벌어진다.

불리한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WE는 미드 라인 1차 타워에 다이브를 감행한다. 미드 다이브로 어느정도 이득을 본 WE는. 싸우는 동안 아군 봇 라인 억제기 타워를 공격하던 쉔을 잡아내며 한 번 더 이득을 챙겼다.

계속되는 치열한 타워 다이브와 한타 싸움이 이어지지만 양쪽 다 특별히 큰 이득을 챙기지는 못하는 상태. 하지만 Fnatic의 쉔과 다이애나의 무리한 다이브로 쉔이 죽음을 당하게 되자 WE는 재빠르게 바론을 획득하고 게임을 다시 원점으로 돌려놓는다. 어느 한 쪽이 우월하다 할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양 팀은 한타에서 승리를 확신 할 수가 없게 되자 라인 운영으로 게임을 이어나가기 시작한다.

Fnatic은 쉔의 단결된 의지를 이용한 합류를 이용하기 위해, 쉔을 다른 라인으로 보내어 일명 스플릿 푸쉬를 시작하지만, WE 이렐리아의 방해로 쉔은 자꾸만 킬을 내주게 된다. WE는 쉔이 살아나기까지의 시간을 이용하여 Fnatic의 정글을 지배하기 시작하고, 또다시 스플릿 푸쉬를 하려 봇 라인에 모습을 드러낸 쉔을 보자마자 바론을 잡아낸다.

바론을 막기위해 무리하게 진입했던 Fnatic의 올라프와 다이애나를 단숨에 잡아낸 WE는 Fnatic의 억제기를 두개나 파괴시키고, 완벽한 승리를 위해 라인을 정비한 후 마지막으로 억제기가 남은 탑 라인으로 향한다. 양 팀은 정글에서 약간의 교전을 펼치지만 바론 버프의 덕으로 아슬아슬하게 승리한 WE는 Fnatic의 마지막 억제기를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Fnatic의 본진 한 가운데서 일어난 마지막 한타를 손쉽게 제압한 WE가 승리를 차지한다.







IPL5 GrandFinal 3경기 : Fnatic RaidCall vs Team WE - Team WE 승








최종 결승전 3번째 경기에서 상대의 실수를 잘 파고들어 격차를 벌린 Team WE(이하 WE)가 Fnatic RaidCall(이하 프나틱)에게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3:1로 IPL5 최후의 승리자가 되었다.


경기 시작 후 바로 적 레드 정글로 뛰어 들어간 프나틱은 와드를 설치한 후 빠져나온 다음 다시 자신의 블루 정글로 돌아간다. 반면에 WE는 자신의 레드 정글 탑라인 쪽에 잠복, 1분 50초가 되어서야 상대 블루 정글로 이동한다. 이때 프나틱의 베인과 자이라가 와드를 설치한 적 레드 정글로 들어가서 레드 버프를 빼았아 오려 하지만 곧바로 들통나고, WE의 빠른 백업으로 둘 다 킬을 내주게 된다.

우승까지 한 번의 승리만 남겨둔 WE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황이 되었다. WE의 정글러 누누는 곧바로 미드 라인 갱킹을 시도하여 프나틱의 아리를 잡아내고 스코어를 3:0으로 벌리는 데 성공한다.

그 후 두개의 어시스트를 챙긴 누누는 곧바로 예언자의 영약을 마시고 맵을 장악했다. 그리고는 상대 블루 골렘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고, 아군 다이애나를 불러 잠복, 다가오는 프나틱의 신 짜오마저 잡아낸다. 하지만 지켜볼 수만은 없는 프나틱도 빠르게 전 라인에서 백업을 위해 달려오고, 엄청난 난전이 펼쳐진다. 긴 난전 끝에 프나틱은 WE의 다이애나를 잡아내지만, 아리의 목숨을 대가로 지불한다.

맵을 완벽히 장악한 WE는 곧바로 드래곤을 가져간 후, 미드 라인 부쉬에 잠복, 맵 컨트롤 싸움을 위해 예언자의 영약을 마신 프나틱의 신 짜오를 또다시 잡아낸다. 순식간에 전체 골드는 5천가량 차이가 나게되고, 종횡무진 WE의 강력한 타워 다이브와 압박이 시작됐다.

게임 시작 20분도 채 되지 않아서 너무나 기울어져버린 형세. 프나틱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도박스러운 드래곤을 시도하고 잡아내는 데 성공한다. 이를 저지하려 빠르게 모여든 WE에 의해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뻔 했지만, 다행히도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간다.

드래곤을 획득하고 차이를 조금이나마 좁히는 것은 성공했지만, 이미 너무나도 강력해진 WE의 챔피언들 탓에 무조건 수비적으로 운영해야만 하는 프나틱은 자신들의 정글에 있는 버프 몬스터도 전부 내어주게 된다. 결국은 극 후반이 되기만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WE가 바론을 먹는 것 만은 막아내려고 하는 프나틱이지만, WE의 지능적인 우회 작전으로 오히려 둘러쌓이게 되어 각개격파 된다. 결국 바론까지 가져가는 WE는 프나틱의 미드 라인 억제기까지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그 후 마지막 봇 라인 억제기 앞 대치 상황에서 WE는 다이애나와 누누, 그리고 룰루의 궁극기를 조합해서 멋진 다이브를 만들어 내고, 프나틱은 끝내 조금의 격차도 좁혀주지 않은 완벽한 플레이의 WE에게 패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