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는 오늘(13일)부터 12월 3일까지 3주간 첫 실시되는 보안 이벤트를 시작으로 고객이 자신의 PC 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7가지 수칙을 발표하는 등 연중 실시될 '리니지 쉴드 캠페인'에 돌입한다.


'쉴드(shield)'란 리니지 게임 속에서 캐릭터의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마법의 일종으로, 리니지 고객들이 쉽고 즐겁게 보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의 정식 명칭으로 채택되었다.


오늘부터 쉴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펼쳐질 보안이벤트에서는 지난 9월 시행되어 고객의 계정보호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난 ‘PC등록제’의 가입과 리니지의 회원가입 시 사용된 비밀번호의 변경을 유도할 예정이다. ‘PC등록제’는 게이머가 원하는 PC에서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웹상에서 PC를 등록하는 것으로 계정도용 등 인터넷 상의 불법행위로부터 이용자 스스로를 원천적으로 보호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리니지 보안백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PC등록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할 경우 ‘엘릭서’등 게임아이템을 비롯해 LCD모니터.티셔츠등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또 이용자들이 인터넷상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통으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리니지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등을 제공한다.


한편, 리니지는 이번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게이머들의 보안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 리니지 7가지 보안 수칙 지키기 ◆


1. 리니지에서 제공하는 보안서비스를 이용하자
2. 게임 계정과 비밀번호는 공유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변경하자
3.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하는 보안패치를 지속적으로 받자
4. 컴퓨터를 사용할 때, 반드시 백신프로그램을 실행하자
5. 불법 프로그램(스킨, 자동사냥 등) 절대로 다운받거나 사용하지 말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많습니다.)
6. 불법 아이템 거래 사이트 등에 가서 해커들의 표적이 되지 말자
7. PC방과 같이 여러 명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 부팅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