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월 업데이트로 2막 신규 장수 15명을 추가로 영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1막에서 영입할 수 있었던 장수는 총 36명.
여기에 15명이 추가로 더해지면서 많은 유저가 장수를 어찌 활용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는데요,


특히 유저 간 출정이 많아지면서 맹장의 기세 같은 강력한 분노책략 조합으로
최대한 많은 수의 군을 편성하는 방법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분노책략 조합 자체도 복잡할뿐더러 각 장수의 속성도 모두 다르므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군을 편성한다는 것이 여간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인벤에서는 현재 삼품 유저의 유형을 크게 4가지로 나누고,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맹장의 기세, 신출귀몰한 매복 조합으로 군을 편성해봤습니다.



▲ 이 많은 장수를 원하는 분노책략대로 조합하려니 벌써 머리가 지끈지끈!



삼국지를 품다, 군 편성 추천 조합 목차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첫 번째 조합: 라이트 유저를 위한 소수 정예, 1막 S, A급 장수로만 3개 군 편성!

두 번째 조합: 1막 모든 장수로 7개 군 운용!

세 번째 조합: 1~2막 S, A급 장수를 모두 모았다. 5개 군 운용!

네 번째 조합: 무조건 많은 게 최고! 모든 장수로 최대 9개 군까지!

조합은 무궁무진! 자신만의 조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첫 번째 조합: 라이트 유저를 위한 소수 정예, 1막 S, A급 장수로만 3개 군 편성!


첫 번째 조합은 이제 1막을 완료하고, 2막에 입문하는 라이트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라이트 유저는 2막 장수의 레벨이 낮아 군으로 편성해 쓰기에 부적합한데다
B, C급 장수까지 모두 아이템을 갖추기 어려우므로 1막 S, A급 장수로 군 편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1막에서 영입할 수 있는 S, A급 장수는 유비와 조조를 비롯해 총 14명이며,
가장 강력한 분노책략인 맹장의 기세와 신출귀몰한 매복으로 3개 군을 편성했습니다.


다만, 3군은 장수가 모자라 B, C급 장수 중에서 1명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신출귀몰한 매복으로 조합하기 위해서는 유언, 공손월, 이숙, 장세평 중 1명이어야 합니다.



▲ 군의 수는 적지만, S, A급 장수 위주로 편성되어 군의 전투력이 상당히 높다.



두 번째 조합: 1막 모든 장수로 7개 군 운용!


두 번째 조합은 2막 장수의 레벨이 낮아 1막 장수로 군을 편성하려는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많은 군을 운용해 공격과 수비를 모두 하고 싶다면, 이 조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막에서는 총 36명의 장수를 영입할 수 있고, 그중 군을 편성할 수 있는 S급 장수는 7명인데요,


분노책략 맹장의 기세와 신출귀몰한 매복으로 총 6개 군을 편성했으며,
군마다 S부터 C급까지 고루 편성하여 특정 군의 전투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위 조합에 포함되지 않은 장수는 장보, 동태후, 장세평, 추정, 등무, 독우 등 총 6명인데요,


만약 이 장수들까지 포함해 1개 군을 추가로 만들고 싶다면,
6군에서 초선을 추정으로 교체하고, 초선을 주장으로 장보, 등무, 독우, 동태후와 함께 편성하면 됩니다.


분노책략은 '덕장의 보살핌'이며, 부상병을 회복시키는 책략인데,
최근 지장의 기세, 덕장의 격려와 함께 유용한 분노책략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 1막 장수 중 장세평을 제외한 35명으로 7개 군을 구성했다.



세 번째 조합: 1~2막 S, A급 장수를 모두 모았다. 5개 군 운용!


세 번째 조합은 1~2막에 등장하는 모든 S, A급 장수를 모아놓은 것인데,
능력치가 높은 S, A급 장수로만 군을 편성해 군마다 전투력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1~2막에 등장하는 S, A급 장수는 총 23명.


5군에는 장수 2명이 모자라 B급 중에서 능력치가 좋은 한당과 정원지로 군을 편성했습니다.


이 조합은 편성된 장수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어떤 조합보다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하지만,
여포나 하후돈처럼 2막 후반부에 영입할 수 있는 장수가 포함되어 있어 레벨 업이 요구됩니다.







네 번째 조합: 무조건 많은 게 최고! 모든 장수로 최대 9개 군까지!


네 번째 조합은 2막까지 등장하는 모든 장수를 활용하는 것으로
원정을 비롯해 공격과 수비 지원까지 한 번에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다만, 모든 장수의 레벨을 올려야 하고, 아이템을 갖추는 데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조합대로 완성할 수만 있다면, 친구나 동맹원의 도움 없이도 공격과 수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 포함되지 않은 장수는 도겸, 독우, 동태후, 소쌍, 이각, 하태후 등 총 6명인데요,


농장 2채, 벌목장 2채에 각각 1명씩 총 4명을 배치하고,
나머지 2명은 병영과 공방, 그 외 증축 활동에 투입하면 무리 없이 내정 활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조합은 무궁무진! 자신만의 조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분에게 맞는 군 편성 조합을 찾으셨나요?


워낙 많은 장수가 있고, 선호하는 장수가 달라 자신에게 딱 맞는 조합을 찾기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는 삼품 인벤의 분노책략 조합기로 자신이 직접 군을 편성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클릭] 삼품 인벤 분노책략 조합기 바로 가기


또한, 최근에는 자신의 조합을 다른 유저에게 공유하는 글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이팀장담화'님의 8부대 책략
[클릭] '헤르호드'님의 라이트 유저의 고효율 5부대 운용


자신만의 조합을 찾아내 강력한 군을 편성하고, 천하 통일의 위업을 더 빠르게 달성해보세요!



▲ 분노책략과 군의 수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니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조합을 찾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