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아이온 인벤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르네이피아님의 기자단뉴스입니다.


안녕하세요~
네자칸 섭에서 Bj아리카로 활동 중인 아르입니다.




오늘 25일 정확히 10시부터 아이온 유료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베일에 감춰져 있던 어비스가 열리면서 11시 30분경 요새전이 시작이 되기도 했습니다.

네자칸 서버의 이슈로는 영혼의 제국 레기온이 최초로 3개의 아티팩트를 연속으로 점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실 몸담고 있는 레기온임에도 불구하고 막상 영혼의 제국 레기온이 아티팩트 점령에 성공했다는 것을 인벤에 제보된 글을 보고야 뒤늦게 알게 되었답니다. -_-;)

아티팩트를 최초로 점령했다는 사실보다는 '어떻게 아티팩트를 점령했는지'가 더 궁금해, 영혼의 제국 레기온 '성이' 군단장을 만나 아티팩트 점령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아티팩트 공략을 준비하고 계시는 다른 레기온 분들에게도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보면서요.

여기서 잠깐! 아티팩트란?

유저가 [아티팩트 발동석] 이란 아이템을 이용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여러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각각의 종류마다 다양한 스킬을 발동시키고 매우 강력해 요새전에 전세를 역전 시킬 수 있는 공성병기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그리고 아티팩트는 요새전 가능 시간과 상관없이, 마족과 천족진영은 서로 뺏고 뺏을수 있습니다만, 같은 진영끼리는 서로 뺏을 수 없습니다.

※ 아티팩트 발동석 재료 (연금술 숙련도 199 이상 생산)
중급 마력의 결정 4개, 중급 지혜의 돌 6개, 중급 촉매제 14개, 오드 결정체 19개




▲ 엘리시움에서 만난 영혼의 제국 레기온의 성이님은 반갑게 인사를 하면서 맞아주셨습니다.



= 어느 정도 규모로 공략하였나요?

총 1포스(4개의 파티)와 추가적인 1개의 파티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첫번째 아티팩트 점령 때는 30명이였지만 2번째부터는 36명으로 공략을 했습니다.


= 직업 배분은 어떻게 했나요?

어비스에 입장이 가능한 25렙 이상인 사람들로 구성, 30렙 이상은 2파티 정도 되습니다.

파티 구성은 한 파티에 치유성 1명은 꼭 넣었고, 호법성 1명 씩 있는 팟은 3개 나머지 직업군으로 수호성,검성,궁성,정령성,마도성등 골고루 섞어 배분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직업군은 검성이였고, 가장 모자랐던 직업은 치유성,호법성 이였습니다.


= 어떤 방법으로 아티팩트를 공략했었나요?

아티팩트 수호자 주위의 몹부터 공략을 했는데, 순서는 법사 몬스터을 위주로 수호성의 포획스킬을 이용해 1마리씩 로밍해서 일점사하여습니다. 그리고 주위 몹 처리한 뒤 아티팩트 수호자를 일점사해 무난히 점령하였습니다.





=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1번째 심연의방패 아티팩트를 공략했을 때 별 어려움이 없었는데, 2번째 심연의 섬광 아티팩트를 공략할 때는 주위 몬스터 리젠이 너무 빨라 아티팩트 수호자를 제대로 일점사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은 실패를 했었고, 두번째 잡을 때는 1파티를 더 모아서 36명으로 공략을 했습니다. 잘 죽는 직업은 치유성과 호법성이 있는데, 아티팩트 수호자가 힐 어그로 때문에 치유성부터 인식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시간은 어느정도 걸렸는지?

10시 30분경 부터 준비를 시작했고, 열리자 마자 아티팩트를 먼저 공략을 했습니다. 총 1시간 30분 에서 2시간 정도, 2번째 방에서 실패를 해서, 좀 더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네요.


= 공략 전에 준비한 아이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부활석은 각자 3개씩 준비를 했고, 어비스 포인트가 되는 사람은 중급 생명의 비약 5개 정도 준비를 했습니다. 치유성, 호법성 분들은 중급 오델라 가루 100개 정도 준비를 하고 갔습니다.





= 다른 레기온 분들에게 한마디

어차피 어비스는 천족 마족 간 전쟁터이기 때문에, 종족간의 단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새전 역시 어느 한 레기온이 집중해서 많이 소유한다기 보다는 종족간에 적정한 비율이 구성되어 천족 마족 고르게 소유하는게 우리 네자칸이 축 서버가 되는 방법이라 생각하고, 이를 위해서 천족 일반 유저분들께서, 많이들 도와주셔서 단합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성이님과 인터뷰가 끝내고 나니, 마족 진영에서도 아티팩트를 3개 점령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앞으로 좀 더 치열해질 어비스를 기대하며 어서 25렙을 만들어 어비스에 입장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참, 그리고! 네자칸에 다른 사건 소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Bj아리카"로 연락주세요.
언제든지 달려갑니다. ^^


아이온 인벤 기자단 - 아르네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