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올엠]

‘루니아전기’의 09년 싱그러운 여름을 준비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7월 2일(목) 본 서버에 막을 올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것은 12번째 신규 캐릭터로 낙점된 ‘이도류 검사 ’클래스 ‘아스카’와, ‘루니아전기’ 유저들에게 동경과 새로운 목표의식을 심어줄 오리지널 궁극 스킬로 이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1. 카리스마 있는 그녀! 두 개의 검날이 당신을 겨눈다! 이도류 검사 ‘아스카’

‘루니아전기’의 12번째 캐릭터로 선정된 ‘이도류 검사’ ‘아스카(Asuka)는 여자 검사 캐릭터의 첫 등장이자, 오랜만에 등장하는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라는 것 자체로도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아스카’의 탄생은 작년 12월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유저들의 투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당시 ‘이도류 검사’ 는 최종 3위를 차지했으며, 6개월이 지난 현재 유저들의 손에 의해 '2009년 두 번째 캐릭터' ‘아스카’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도류 검사’ ‘아스카’는 두 개의 칼을 무기로 싸우는 빠르고, 호쾌한 액션을 구사하는 근접형 공격 캐릭터로, 두 자루의 긴 도를 이용한 화려하고 민첩한 베기 공격을 하는 특징이 있다.






- 아스카 프로필





☆ 아스카 프로필 ☆

이름 : 아스카(Asuka)

클래스 : 이도류 검사 (DualWield)

나이 : 15 세

직업 특징 : 두 자루의 긴 도를 이용한 화려하고 빠른 베기 공격과 빛 속성 검기를 발산

외모 : 차갑고 냉정한 눈빛과 비장한 결의에 찬 인상을 가진 그녀는 가냘퍼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비장한 느낌을 지니고 있어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갖추고 있다.

성격 : 겉으로 보기엔 차갑고 비장한 모습이지만 정이 많은 편이다. 어릴 적 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지 못한 탓에 사람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법을 알지 못해서 냉정해 보기도 하지만 한번 친해진 사람에겐 잘 웃는 편이기도 하다.


- 배경 스토리 -

‘아스카’의 어린 시절, 평온한 작은 마을에 몬스터들이 급습한다. ‘아스카’는 다행히도 그 몬스터들을 추격 중이었던 로타르 일행에게 구해지지만 그녀의 부모와 마을 사람들은 이미 모두 살해된 상태였다. 로타르의 가까운 지인에게 맡겨진 ‘아스카’는 그곳에서 혼자 살아가기 위한 법을 배우고 스스로를 강하게 단련시켜 간다. 그러던 어느 날 자기와 같은 고아가 더 이상 발생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결심으로 수행의 길을 떠나게 되고, 수 많은 시련의 시간을 견디는 동안 냉철하고 과묵한 성격으로 성장한다. 수행 길 도중 검술을 가르쳐준 스승에게 받은 희귀한 빛의 돌로 만든 이도를 허리에 차고 다니는 그녀는 몬스터 앞에서만큼은 전혀 망설임이 없다. 두 자루의 검이 빛을 발하는 순간 검흔만이 그 자리에 남는다.









- 아스카의 전투 시 위치와 역할

게임 플레이 시, 각 캐릭터의 특성에 따른 위치와 역할이 나뉘어진 ‘루니아전기’는 이도류 검사 캐릭터 ‘아스카’의 등장으로 게임 내 더욱 다양한 역할 플레이 패턴을 형성할 으로 보인다. 이도류 검사 ‘아스카’는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근접형 공격을 선보이는 캐릭터로 수도승 <크리그>와, 기사<지크>와 유사한 위치에서 공격을 펼치는 클래스다.





솔로 플레이 시 플레이 양상은 보스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다 보스가 큰 공격 후 헛점이 보일 때 빠르게 다가가는 스킬로 공격을 하게 된다. 또한, 두 개의 검을 이용 기회가 발생했을 때 단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로 보스를 강하게 공격한다.





또한, 2인에서 최대 8인까지 입장해서 즐기는 파티 플레이와 스테이지 보스전에서의 공격패턴을 살펴 보자. 파티 플레이에서는 근접 캐릭터 <지크>나 <크리그> 바로 뒤에서 기회를 보다가 틈이 보일 때 민첩하게 치고 나가 공격을 하게 된다. 기본타와 스킬이 연계가 되는 공격이 많아 화려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공격력으로 적의 체력을 깎는 데미지 딜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지 보스전에서는 보스가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때 파티원들은 피하지만, ‘아스카’는
적을 통과하는 스킬을 사용하여 보스에게 데미지를 주면서 보스의 뒤로 돌아가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아스카의 홍보 영상

이도류 검사 '아스카'의 박진감 넘치는 화려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이 홍보 영상은
캐릭터의 주요 스킬 시전 모습과, 게임 내 플레이 영상을 박진감 넘치는 화면 전개로 담아냈다.










2. 캐릭터들의 새로운 로망! 나의 한계에 도전한다!
[지크],[다인], [에이르] 초강력 오리지날 궁극 스킬


‘루니아전기’가 유저들에게 새로운 목표의식과 동경을 심어주기 위해, 기존 캐릭터들의 초강력 오리지널 궁극 스킬을 업데이트한다.

‘루니아전기’의 가장 형님 뻘에 해당하는 세 캐릭터 전사 ‘지크’, 마법사 ’다인’, 치유사 ‘에이르’의 오리지널 궁극 스킬들이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공개되었으며, 이후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단,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은 누적 레벨 180이상, 기존 레벨 85이상인 고 레벨 유저들로 유저들에게 높은 도전 욕구를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 전사 <지크> “패황뇌신검” 스킬!





- 패황뇌신검

스킬설명 : 격노한 뇌신의 분노를 검에 담아 필살의 일격을 날린다.
기능설명 : 뇌신의 기운을 받아 적을 돌파하며 올려 친 후 검에 충만한 뇌전의 기운으로 강하게 내려친다. 지크가 번개를 받을 때 가까이 있는 적은 멀리 튕겨난다.













- 마법사 <다인> “진홍의 심판” 스킬!





- 진홍의 심판

스킬설명 : 심연에 잠들어있는 전설의 화염용을 소환하여 모든 적들을 불태운다.
기능설명 : 용이 소환된 지역에 약 10연타의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간다.












- 치유사 <에이르> “기적의 오라” 스킬!





- 기적의 오라

스킬설명 : 기적의 빛이 온 세상을 덮고, 소환된 구슬에서 뿜어져 나오는 오라는 모든 파티원을 치유한다.
기능설명 : 오라를 모아서 구슬이 터질 때 넓은 범위로 많은 양의 힐을 하게 된다. 이때, 소환된 구슬은 20초 동안 에이르 주변을 맴돌며 파티원들을 치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