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초를 확실히 다져놓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에이지 오브 스톰의 게임 안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를 통해 보는 정보보다 많은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정보는 게임 진행을 도와줄 수도, 위험의 순간에서 구해줄 지도 모른다. 혹여나 남들은 다 아는 팁을 자신만 모르고 게임을 한다면 여러모로 불이익을 당하는 셈이니, 게임을 함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인터페이스는 확실히 알고 넘어가도록 하자.



▲ 뒤에도 눈이 달린 사람과 뒤를 보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크다!





많이 알수록 보인다! 게임내 인터페이스


게임을 시작하여 화면을 접하게 되면, 상단의 녹색과 붉은색의 게이지부터 시작해서 좌측의 영웅들 초상화와 우측의 미니맵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아군 영웅들의 게이지를 볼 수 없다면, 누가 위기에 처해있는지 알 수 없고 미니맵을 보지 않는다면 적들의 위치도 모르는채 급습으로 스코어를 뺏길수도 있다.


하지만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해 자신이 확실히 파악만 해 놓는다면 상대에게 몰래 접근하는 것부터, 아군의 궁극기 쿨타임까지 모두 체크하여 확실한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된다.




■ 세부 설명

1. 각 진영별 보스의 체력 그래프 및 스코어
- 현재 게임내 시간이 얼마나 흘렀으며, 남은 시간이 몇분인지 나타내준다.
- 최종 목표물인 보스의 체력과 구조물을 파괴하여 얻은 스코어를 보여준다.
- 보스의 체력이 모두 소진된 팀이 패배하며, 제한 시간이 지나면 이곳에 표시되는 스코어로 승패를 결정한다.

2. 아군 영웅들의 정보
- 아군 영웅의 체력과 SP게이지를 볼 수 있다.
- 아군 영웅의 궁극기를 체크할 수 있다.

3. 시스템 메세지
- 적 구조물을 파괴하거나, 공성병기의 등장, 소환 게이트의 생성 등 진행중 중요한 시스템 메세지를 보여준다.

4. 미니맵
- 아군 영웅들과 적군 영웅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아군 미니언과 구조물을 볼 수 있으며, 구조물 같은 경우 남은 체력을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중립 지역의 버프몬스터들의 출연을 알 수 있다.

5. 영웅 정보
-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있는 영웅의 정보에 대해 알 수 있다.

6. 화면 시야 및 조준점
- 마우스를 움직여 시야와 조준점의 위치를 조절 할 수 있다.
- 자신이 바라보고 있는 시야를 표시한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자신의 영웅 정보에 대해서도 파악해두지 않으면 안된다. 자신의 다음 레벨업까지 얼마나 남았고, 또한 적의 강력한 스킬에서 자신을 보호해줄 가호 스킬의 쿨타임과, 게임내 인터페이스 창을 조정할 수 있는 단축키까지. 다양한 기능이 초상화 부근에 위치해 있다.


해당 인터페이스를 자세히 파악해두지 않는다면 스킬 레벨을 올리거나, 상점 이용을 하는데 있어 우왕좌왕 할지도 모르니 확실히 파악하여 신속한 아이템 구매 및 스킬 레벨의 상승으로 전투에 참여하도록 하자.




■ 영웅 초상화 세부 설명

1. Ctrl키를 누르면 게임내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 된다.
- 활성화된 마우스 커서를 사용하여 스킬 업그레이드 및 미니맵에 직접 클릭을 하여 전투 신호 표시가 가능하다
- 미니맵에 클릭할때의 표시는 좌클릭은 녹색 / 우클릭은 적색으로 반짝인다.
- 활성화된 마우스 커서를 활용하여 인터페이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손 모양의 아이콘을 드래그 & 드롭하여 UI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다. (고정된 일부 UI는 변경 불가)

2. Tab(탭키)을 누르면 아군과 적군 영웅들의 레벨, 아이템, KDA 등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3. B키를 눌러 상점 메뉴를 열 수 있다.

4. F키를 눌러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영웅의 스킬 레벨을 올리거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5. I키를 눌러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영웅의 상세 스탯을 확인할 수 있다.

6. ESC키를 눌러 게임의 시스템 메뉴를 열 수 있다.

7.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영웅의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 양을 알 수 있다.
- 노란색 게이지가 초상화 둘레를 돌아 꽉 차면 레벨업을 한다.

8.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영웅의 초상화를 볼 수 있다.
- 미니맵에서 타 영웅들의 위치 또한 초상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9. 상대의 해로운 스킬을 1.5초동안 막아주는 가호 스킬을 단축키 R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 가호 스킬을 쓰고 난 후에 해당 아이콘에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내 영웅의 강력함은 어떻게 확인할까?


게임 화면의 하단에 표시되는 영웅의 초상화 오른쪽에는 자신을 플레이하는 영웅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현재 체력과 SP, 그리고 자신이 찍은 스킬과 스킬들의 레벨, 스킬 사용시 쿨타임과 소모 물약의 갯수까지. 그야말로 전투의 최전선에서 꾸준히 지켜봐야할 인터페이스가 옹기종기 모여있다.


자신의 영웅이 지금 어느정도로 강한지, 소지한 아이템의 현황과 그리고 미니언 및 적 영웅을 처치하여 쌓인 골드가 얼마나 되는지 이곳에서 모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최하단에는 전투에 직관적으로 연관되는 영웅의 중요 능력치에 대한 수치를 숫자로 보여주니 아이템을 살때마다 항시 체크하여 상대와 나의 전력차를 파악하도록 하자.




■ 영웅 체력 및 스킬과 아이템칸 세부 설명

1. 플레이어 영웅의 남은 체력과 SP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초록색 게이지가 최대 체력과 남은 체력을 표시
- 파란색 SP 게이지는 스킬을 사용할 때 드는 일종의 마나 게이지를 표시

2. 귀환 단축키 Z를 사용하여 본진에 위치한 회복소로 귀환할 수 있다.

3. 플레이어 영웅이 배운 스킬과 스킬 레벨을 표시한다.
- 스킬 레벨은 각 아이콘 위의 녹색 박스로 확인이 가능하다.

4. 영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소모품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 가장 우측의 숫자는 소지 골드를 의미한다.
- Q, E에 위치한 보조 아이템은 액티브 효과가 있을시, 해당 단축키를 눌러 사용이 가능하다.

5. 플레이어 영웅의 주요 능력치를 알 수 있다.
- 가장 좌측부터 '최소 ~ 최대 물리 공격력', '방어력', '마법 피해', '마법 저항', '공격 속도', '이동 속도'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