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에 접속하거나 게임 플레이가 종료되면 항상 로비에 입장하게 된다.

로비에서는 자신의 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수 있는 프로필 메뉴와 다른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게임 설정 메뉴, 그리고 공지사항과 파티 정보가 표기되는 공지 및 파티 메뉴와 채널에 소속된 유저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메뉴로 나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면 영웅 장비를 합성하거나 친구들과 채팅을 하는 등 로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으므로 로비의 어느 부분이 어떻게 역할을 하는지 알아두는 것은 게임을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 AOS의 로비 화면 - 좌측과 우측 상단, 하단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군자금 확인부터 대표 이미지 설정까지! - 프로필 메뉴



좌측 상단의 프로필 메뉴는 자신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로 대표 사진과 레벨, 경험치, 스마일 아이콘, 보급 상자 게이지, 그리고 보유 중인 군자금과 캐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좌측 상단 메뉴는 게임을 진행할 때 마다 일정 포인트가 누적되는 용맹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용맹 포인트가 모두 쌓일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틈틈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 프로필 메뉴 정보


프로필 사진 : 자신의 대표 사진으로 클릭하여 여러 종류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다. 파티를 생성하거나 참여하면 소속된 파티원의 인원수가 표기된다.

스마일 아이콘 : 자신의 플레이 성향치로 게임 승리/패배 시 플레이어간 평가하는 항목의 결과로 나타난다. 매너 아주 좋음 / 매너 좋음 / 보통 / 매너 나쁨 / 매너 아주 나쁨이 있으며, 누적된 수치에 따라 평가된 항목에 근접한 아이콘으로 표기된다.

레벨 및 경험치 바 : 플레이어의 현재 레벨과 다음 레벨까지 달성한 경험치가 %로 표기된다.

보급 상자 게이지 :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게이지가 조금씩 상승하며, 게이지가 가득 차면 다양한 영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급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군자금 및 캐시 : 자신이 보유한 게임 머니(군자금)과 캐시가 표기된다.

파티 만들기 : 친구 및 길드원을 초대하여 파티를 생성할 수 있다.





영웅과 관련된 정보와 설정을 세팅하자! - 게임 설정 메뉴



로비 화면의 우측 상단 메뉴 ①에서는 영웅의 정보와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인벤토리, 영웅 정보, 그리고 상대 영웅의 스킬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가호를 선택하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우측 상단 메뉴 ②에선 현재 메인 화면이라 할 수 있는 로비와 영웅 장비를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상점, 자신과 여러 플레이어의 순위, 승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그리고 자신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내 정보와 영웅 장비를 제작하는 대장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 게임 및 인터페이스 설정을 할 수 있는 ③ 설정 메뉴와 ④ 게임 종료 메뉴, 게임 내 배경 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⑤ 주크박스가 있다.


☞ 관련 정보 : 작은 차이가 승리를 가져온다! AOS 옵션 설정 가이드! - 바로 가기



▣ 게임 설정 메뉴 정보


영웅 관련 메뉴

 - 인벤토리 : 자신이 보유한 영웅 장착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인벤토리 메뉴

 - 가호 : 영웅이 사용할 스킬 보호막 스킬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

 - 영웅 정보 : 자신이 보유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영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시스템 메뉴

 - 로비 : 현재 화면인 메뉴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메뉴

 - 상점 : 영웅과 관련된 아이템을 구매/판매할 수 있는 메뉴

 - 랭킹 : 자신과 전체 유저들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 내 정보 : 게임 내 설정된 자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 대장간 : 영웅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메뉴

 - 업적 : 게임 플레이 시 달성 가능한 다양한 미션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

 - 길드 : 길드를 창설하거나 소속된 길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 신전 : 미구현


설정 : 게임 플레이에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

이용 등급 및 게임 종료 : 이용 연령대 등급과 게임을 종료하는 메뉴

주크박스 : 로비에서 재생되는 음악의 음량/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






파티원의 정보와 새 소식을 한 눈에! - 공지 및 파티 메뉴



좌측 하단 메뉴에는 ① 시스템 알림 및 공지와 파티 시 파티원의 정보가 표기되는 ② 파티 상태 정보가 있다.

① 시스템 알림 및 공지에선 게임 내 중요한 공지와 새 소식,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된다.

② 파티 상태 정보에선 파티 시 파티원의 레벨, 전적 등의 정보가 표기되며, 파티 상태가 아니면 일반적인 게임 내 공지 사항이 표기된다.




▣ 공지 및 파티 메뉴 정보


시스템 알림 및 공지 : 게임 내 공지나 시스템 알림을 보여주는 공간

파티 상태 정보 : 현재 참여 중인 파티원의 레벨, 닉네임, 전적을 보여주는 공간





다양한 유저들과 커뮤니티를! - 커뮤니티 메뉴 정보



우측 하단에는 채팅 대기실로 여러 플레이어와 커뮤니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① 채팅 채널에서 현재 참여 중인 채널을 확인할 수 있고, ②를 통해 참여 중인 채널 대기실에 있는 유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④ 채팅 입력 바에서 문구를 입력하면, ③ 채팅 화면에 표기된다.


☞ 관련 정보 : 실력만큼 중요한 다양한 교류 활동, 커뮤니티 시스템 - 바로 가기



▣ 커뮤니티 메뉴 정보


채팅 채널 : 참여 중인 채널로 다른 채널로 변경할 수 있다.

대기실 유저 리스트 : 현재 채널에 참여 중인 유저들의 닉네임이 표기된다.

채팅 화면 : 채널에 참여 중인 유저들의 대화가 표기된다.

채팅 입력 바 : 대화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으로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할 수 있다.

메신저 : 친구로 등록한 유저들의 접속 여부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