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스톰(이하 AOS) 에선 플레이어 대전A.I 대전, 친선 게임까지 총 3종류의 플레이 모드가 있다.


플레이어 대전은 아군과 적군 모두 무작위로 매칭되는 시스템이며, A.I 대전은 봇(Bot)과 대전하는 모드로 아군 5명이 무작위로 매칭되는 시스템이다.


친선 게임은 플레이어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방을 생성하거나, 다른 플레이어가 생성한 방에 입장하여 해당 방에 설정된 모드를 플레이하는 것을 말한다.


각 모드는 로비 화면의 중앙 상단에 있는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다.



▲ 로비 화면 상단에 게임 시작 버튼으로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AOS가 처음이신가요? - A.I 대전 모드



A.I 대전은 플레이어와 대전하는모드가 아니라 봇(Bot)과 대전하는 모드로 초급 난이도와 중급 난이도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로비 화면의 중앙 상단에 있는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A.I 대전 모드와 A.I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종으로 난이도 선택을 완료하면 A.I 대전을 신청한 다른 플레이어 5명을 자동으로 매칭시켜 주는데, 유저들이 매칭되지 않으면 아군 역시 봇(Bot)으로 대체된다.


AOS를 이제 막 시작한 플레이어라면 영웅 체험관을 통해 영웅의 스킬 사용과 게임 내 아이템을 미리 체험해 본 뒤 A.I 대전을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입문 단계라면 A.I 대전 초급 난이도와 중급 난이도에서 다양한 영웅을 플레이해본 후 플레이어 대전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 관련 정보 : 5명으로 부족하다! 더욱 많은 영웅을 영입해보자! - 바로 가기




▲ 로비 상단의 게임 시작 클릭 후 A.I 대전의 난이도를 선택!


▲ A.I 모드를 신청한 플레이어를 찾고 있는 모습


▲ 유저가 매칭되지 않으면 적군과 아군 모두 봇(Bot)으로 매칭된다.




봇의 경지를 넘어 더 높은 곳으로 - 플레이어 대전 모드



플레이어 대전은 말 그대로 봇(Bot)이 아닌 플레이어와 매칭되는 모드로 아군과 적군 모두 플레이어로 구성되어 있고, 로비 화면 중앙 상단에 있는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플레이어 대전을 선택하면 매칭이 시작된다.


아군과 적군 모두 자신의 전적을 기준으로 매칭되는데, 플레이어 대전에서 승리한 횟수가 비슷한 플레이어로 구성되어 자신의 실력과 비슷한 플레이어들과 자웅을 겨룰 수 있다.


또한, A.I 대전과 다르게 영웅의 특징을 고려하여 아군끼리 역할 분배 후 플레이하는 것이 효율적이므로 각 영웅의 대한 정보와 분류를 어느 정도 파악해두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 관련 정보 : AOS영웅들은 어떤 특성이 존재할까? - 바로가기




▲ 플레이어와 대전 모드로 게임을 시작한 모습


플레이어 끼리 대전하는 비슷한 장르의 다른 게임에선 게임 도중 특정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하면 5 vs 5 구도에서 5 vs 4 구도로 되어 게임의 승패가 바뀌게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곤 한다.


하지만 에이지오브스톰에서는 게임을 종료한 플레이어의 빈자리를 다른 플레이어로 대체할 수 있는 난입 시스템이 있는데, 로비 중앙 상단의 게임 시작 ▶ 플레이어 대전 ▶ 난입을 선택하면, 플레이어 수가 부족한 게임을 찾아 플레이할 수 있다.


난입 시스템을 이용하여 해당 게임에 승리하면 평소 승리한 보상보다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게임을 나간 유저는 매너 성향치가 낮아져 게임 승리 시 좋은 보상을 얻지 못하는 패널티를 받게 된다.


☞ 관련 정보 : 아군 영웅이 게임을 종료했다고? 난입 시스템으로 대처한다 - 바로 가기




▲ 난입한 게임은 패배로 기록되지 않으며, 보상 또한 매우 좋다.




입맛에 따른 다양한 설정 - 친선 게임 모드



A.I 대전 모드와 플레이어 대전 모드는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매칭시켜 주지만, 친선 게임 모드에선 방을 생성하여 봇(Bot)과 플레이어를 설정을 통해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또한, 친선 게임 모드에서만 격전의 협곡 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친선 게임 모드로 게임을 시작하려면, 로비 중앙 상단의 게임 시작 ▶ 친선 게임 모드를 선택하여 방을 생성할 수 한 뒤, 시작할 게임에 대한 상세 설정을 마친 후 중앙 상단에 있는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방을 생성하는 만큼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이 생성한 방에 들어올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생성한 방에도 입장할 수 있으며, 방을 생성할 때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친구, 혹은 길드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 관련 정보 : '갱킹에서 살아남는 방법!' AOS 전장 정보 모음집! - 바로 가기




▲ 친선 게임 모드로 방 생성 후 대기중인 화면

▣ 친선 게임 방 설정 메뉴


게임 START : 설정을 완료한 후 게임을 시작을할 때 클릭하는 버튼.

방 이름 변경 : 해당 방의 이름을 변경하는 메뉴.

맵 선택 : 시작할 게임의 맵을 선택하는 메뉴. CLASSIC과 격전의 협곡을 선택할 수 있다.

게임 모드 설정 : 시작할 게임의 규칙을 설정하는 메뉴. 현재 공방전 하나밖에 없다.

제한 시간 설정 : 게임의 진행 시간을 설정하는 메뉴. 60분, 45분, 30분으로 설정할 수 있다.

난입 설정 : 다른 플레이어의 난입을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설정 메뉴.

비밀번호 설정 : 해당 방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


▲ 친선 게임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맵 : 격전의 협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