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조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가호는 카오스 온라인의 안티 매직(Anti-magic)과 비슷한 개념으로 상대 영웅의 스킬 공격(마법 공격)의 피해와 효과를 무효화할 수 있는 방어 스킬이다.

상대 영웅의 공격 스킬과 해로운 효과를 받게 되는 스킬, 재사용 시간이 긴 궁극 스킬 등 영웅이 사용하는 모든 스킬을 1.5초 동안 방어할 수 있으며, 범위 공격 스킬의 피해도 완벽하게 방어할 수 있다.

로비 화면의 게임시작 우측 상단에 있는 '가호' 메뉴를 클릭하면 7종류의 가호를 선택할 수 있는 창에 열리며, 가호를 선택했을 때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와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택한 가호는 게임 시작 전 영웅 선택 화면에서도 한 번 더 확인 및 변경을 할 수 있다.




▲ 로비 화면의 우측 상단에 가호 메뉴가 있다.


▲ 게임 시작 전 영웅 선택 화면에서 가호를 변경할 수 있고, 팀원의 가호도 확인할 수 있다.




타이밍이 핵심! - 가호의 사용 방법



게임이 시작되면 하단의 캐릭터 정보 창에서 자신이 선택한 가호의 아이콘과 재사용 시간,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가호 사용 단축키는 'R'로 되어 있으며, 환경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가호는 영웅의 일반적인 스킬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영웅 스킬을 사용하면 가호의 재사용 시간이 약 1.5초간 늘어나게 되어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할 순 없다.

그러므로 영웅 스킬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위험한 상황에서 가호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 스킬을 사용하면 약 1초간 스킬 방어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가호는 40초의 긴 재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다. 짧다면 짧겠지만, 상대 스킬 공격을 완벽하게 방어할 수 있음을 생각하면 재사용 시간이 매우 긴 편도 아니다.

특히, 상대 영웅의 궁극 스킬을 방어할 때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고, 상대 영웅으로부터 도주할 때 사용하는 것도 좋으며, 서로 대치 중인 상황에서 지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가호는 상대 영웅의 스킬을 방어하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오히려 공격할 때 사용할 수도 있다. 상대를 완벽히 처치할 수 있는 상황에서 해로운 효과 스킬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사용 하거나, 근접 영웅으로 원거리 영웅에게 신속히 접근할 때도 사용해도 유용하다.




▲ 가호를 사용하여 스킬 방어가 영웅에게 적용된 모습




가호의 종류와 영웅의 성향별 추천 가호



가호는 대상 영웅의 모든 스킬 공격을 1.5초 동안 방어할 수 있는 효과 외에 패시브 효과도 가지고 있다.

가호의 종류는 시간, 불굴, 마나, 미풍, 폭염, 강철, 현자 총 7종류가 있으며, 가호의 종류에 따라 패시브 효과가 다르니 영웅의 특징과 플레이 성향에 따라 알맞은 가호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시간의 가호는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3% 감소시켜주는데, 마법형과 지원형 영웅에게 유용하다.

마나의 가호는 최대 SP 200 증가와 스킬 마나 소모량을 15% 감소시켜주며, 현자의 가호는 마법 위력을 5%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 스킬 공격이 뛰어난 영웅과 마법형 영웅, 혹은 마나 소모량이 심한 영웅이 사용하는 게 좋다.

미풍의 가호는 이동속도가 3% 상승하며, 폭염의 가호는 공격력이 4%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두 가호 모두 상대 영웅을 압도할 수 있는 근접 영웅이나 암살 영웅에게 유용한 가호이다.

불굴의 가호는 HP 총량이 4% 상승하고, 강철의 가호는 모든 피해를 3% 감소시켜 주므로 체력과 방어력 위주로 아이템을 세팅하는 탱커형 영웅에게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