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전용 장비는 영웅의 기본 능력치를 약간 더 상승 시킬 수 있는 고유 아이템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룬 마스터리(Rune mastery), 카오스 온라인의 속성 카드(문양)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착용한 장비 아이템의 능력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적용되어 기본 능력치가 강화된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로비의 영웅 정보 ▶ 장비 메뉴에서 기본적인 영웅 장비를 구매하거나 영웅에게 장착시킬 수 있으며, 더 좋은 영웅 장비는 게임 종료 후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대장간에서의 제작, 장비 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장비는 영웅 정보 뿐만 아니라 인벤토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장착 및 해제, 판매를 할 수 있다.




▲ 인벤토리와 영웅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영웅의 장비 장착란




인벤토리에서 확인하라 - 영웅 장비



로비 화면 ▶ 우측 상단의 메뉴 인벤토리를 클릭하면 선택한 영웅의 장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인벤토리 우측에는 보유중인 영웅 장비의 리스트가 나열되어 영웅에 장착시키거나 판매하여 군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장비는 무기(WEAPON), 갑옷(ARMOR)과 망토(CLOACK), 장갑(GLOVES), 신발(BOOTS), 장신구(ACCESSORY). 총 6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영웅의 전용 장비이므로 해당 영웅만 장착할 수 있다.

영웅 종류에 따라 영웅 장비에 붙는 옵션이 모두 다르며, 주로 약간의 기본 HP와 기본 SP, 레벨업 시 최대 HP와 최대 SP, 물리 방어력, 물리 공격력 등의 옵션이 있다.




▲ 로비 화면의 우측 상단 메뉴에서 인벤토리 아이콘을 클릭!


▲ 인벤토리에서 보유중인 영웅을 선택하면 착용 중인 영웅 장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웅 장비는 별도의 내구도를 가지고 있는데, 영웅 장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영웅 장비의 내구도를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다.

내구도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조금씩 감소하며, 내구도가 0%가 되면 해당 영웅 장비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통합 인벤토리나 대장간에서 군자금을 지불하고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다.




▲ 통합 인벤토리와 대장간에서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다.




영웅 장비 획득 방법 Ⅰ - 카드 보상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로 카드 보상이 있는데, 게임 종료 후 얻게되는 보상으로 4가지 카드에서 일정 확률로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전투 보상과 금화 카드 보상, 일일 선물 카드 보상, PC방 보상이 있는데, 전투 보상은 기본적인 보상이고 금화 카드 보상은 일정 금화(캐시)을 소비하여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다. 일일 선물카드는 하루에 일정량 제한된 보상이며, PC방 보상은 네오위즈 가맹점 PC방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다.

카드 보상에선 낮은 확률로 일반 등급의 영웅 장비가 아닌, 더 높은 등급의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금화 카드 보상으로 파란색 등급의 영웅 장비를 획득한 모습




영웅 장비 획득 방법 Ⅱ - 장비 상점



장비 상점에선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군자금으로 저렴한 가격에 영웅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기본 등급의 모든 영웅들의 모든 부위 장비(무기, 상의, 망토, 장갑, 신발, 장신구)를 구매할 수 있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기본 장비인 만큼 상승되는 능력치가 매우 낮고, 영웅의 종류에 따라 상승되는 능력치도 제각각 다르지만, 초반에는 높은 등급의 영웅 장비를 획득하기 전까진 유용하게 쓰이므로 구매해 두는 것이 좋다.




▲ 로비 화면의 우측 상단 메뉴에서 상점 아이콘을 클릭!


▲ 장비 상점의 모든 영웅 장비는 군자금 600에 판매되고 있다.




영웅 장비 획득 방법 Ⅲ - 대장간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으로 대장장이 록셀을 통해 직접 제작하는 방법이 있다. 우측 상단 메뉴인 대장간을 클릭한 후 대장장이 록셀을 클릭하면 대장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대장장이를 통한 영웅 장비 제작은 모두 무작위로 이루어지는데, 장비의 부위(무기, 상의, 장갑, 신발, 망토, 장신구)와 해당 장비를 장착하는 영웅의 조건도 무작위로 제작된다.




▲ 우측 상단 메뉴의 상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대장장이 록셀을 클릭!


▲ 선택한 그룹에 속한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장비가 필요한 영웅이 속해있는 그룹을 선택하면 4가지의 제작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제작 카드에선 모두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카드를 선택하려면 군자금을 지불하여 선택하면 된다. 최대 3장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하지 않은 카드에선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대장간의 제작 카드를 통해서도 일반 등급의 영웅 장비가 아닌, 더 높은 등급의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 카드를 생성할 때마다 버닝 게이지가 상승하여 버닝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레어 등급의 영웅 장비를 획득할 확률이 2배 상승하게 된다.

또한, 보너스 카드를 사용하면 제작 비용을 할인받거나, 더 좋은 등급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하기도 한다.




▲ 열어 볼 카드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선택 완료를 누르면 된다.


▲ 카드가 열린 모습, 영웅 장비를 클릭하면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