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는 게임을 즐기는 데 없어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고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이다.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어들을 만나고 서로 교류를 통해 전략과 전술을 토론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은 게임의 재미와 흥미를 더욱 돋우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실제로 혼자 게임을 즐기는 것보다 친구 혹은 길드원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편이 단합된 팀워크로 승리하기도 쉽고, 승리했을 때 성취감과 재미, 그리고 감동도 배가되기 마련.


이러한 A.O.S의 커뮤니티 시스템은 크게 메신져파티, 길드로 나눌 수 있다.




▲ 커뮤니티 활동의 기본이 되는 로비 화면의 대기실




실력 만큼 중요한 인맥 - 메신저 시스템



메신저는 A.O.S의 주요 커뮤니티 수단으로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끼리 친구 등록을 한뒤 메시지를 주고받는 시스템으로 파티를 생성하여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주요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대전 모드나 친선 게임 모드 등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만난 플레이어가 자신과 마음이 맞는다거나, 혹은 친하게 진하고 싶다거나, A.O.S 플레이를 배우고 싶은 경우 대화를 통해 친분을 쌓고 친구로 등록하여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친구로 등록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접속 상태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대기실 우측 하단의 메신져 버튼을 클릭하면 메신져 창이 활성화 된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 길드 시스템



길드는 메신저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여러 명의 플레이어들이 한곳에 모여있는 커뮤니티 집합체이다. 친구로 등록한 플레이어와 대화하기 위해선 1:1 대화밖에 할 수 없지만, 길드는 길드에 소속된 유저들이 모두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길드 채팅이 있다.


주로 마음에 맞는 사람들이나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길드에 가입하거나 창설하는 것이 좋다. 길드 시스템은 현재 미구현된 시스템으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길드 시스템은 구현중인 단계로 현재 비활성화 되어 있다.




혼자선 외롭다고? 지인과 함께 즐겨라! - 파티 시스템



다양한 장르를 가진 온라인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명이 모여 협력할 수 있다는 것!


물론 플레이어 대전 모드나 친선 게임 모드로 만나는 플레이어 역시 아군 진영일 경우 서로 협력 관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처음 대면하는 만큼 서로의 스타일과 실력, 견해 차이 등의 갈등이 발생하기 마련이고, 갈등이 심화되면 팀 승리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많다.


A.O.S의 파티는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를 초대하거나, 같은 길드 소속의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팀을 생성하고 매칭을 시작할 수 있다. 평소에 마음이 통하거나 호흡이 잘맞는 동료를 초대하여 같이 게임을 플레이 것이다.


또한, 로비의 대기실에 대기 중인 플레이어를 초대하는 방법도 있다.




▲ 친구 및 길드원을 초대하여 파티를 생성할 수 있다.


▲ 파티를 생성하면 로비 화면의 좌측 하단에서 파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