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돌진하여 적을 압박하는 용맹한 전사"

미너토어는 니블 진영의 근접 영웅으로 적에게 빠르게 도약하여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근접 공격형 영웅이다.

근접 공격이 매우 강력하고 기본적인 체력이 높아서, 상황에 따라 체력과 방어력 위주로 세팅하여 탱커의 역할도 가능한 미너토어는 원거리 영웅이나 공격적인 영웅을 상대할 때 좋다.

주로 적 영웅이 몰려있을 때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며, 공격적인 암살자형 영웅과 함께 상대 방어력이나 체력이 낮은 영웅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가둬버릴 수 있어 소규모 전투에서도 빛을 보는 영웅이다.





 영웅스킬 기본정보



1번 스킬 : 거침없는 맹습

효과 : 지정 위치로 도약하여 적에게 공격력 + 211 / 397 / 572의 물리 경직 피해를 입힙니다.

1번 스킬인 '거침없는 맹습'은 사용했을 때 도약할 범위를 지정하고, 지정된 범위로 도약하여 물리 경직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주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때나 도주하는 추격할 때 유용하며, 반대로 위험한 상황에 부닥쳤을 때 역으로 도주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2번 스킬 : 맹우의 위협

효과 : 반경 7m 내의 모든 적의 방어력을 8초간 20 / 25 / 30% 감소시키고, 자신이 입는 물리 피해를 8초간 6 / 9 / 12% 줄입니다.


2번 스킬인 '맹우의 위협'은 주변의 모든 적 방어력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자신이 입는 물리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킬로 거침없는 맹습으로 접근한 뒤 사용하여 적의 공격을 버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적의 방어력을 감속시킬 수 있기 때문에 팀 파이트시 아군의 공격적인 측면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킬이다.


3번 스킬 : 맹우노격

효과 : 정면 5m에 몽둥이를 휘둘러 범위 안의 적에게 공격력의 1.2배 + 153 / 275 / 398의 물리 경직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이 공격의 성공 여부에 관계 없이 8초간 공격력이 20 / 30 / 40 상승합니다.

3번 스킬인 '맹우노격'은 전방에 몽둥이를 휘둘러 물리 경직 피해와 함께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스킬이다.

맹우노격을 사용한 뒤 지속적인 평타 공격으로 적을 끊임없이 괴롭히며, 강한 피해를 줄 수 있고, 맹우의 위협 스킬과 연계하여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궁극 스킬 : 일망타진


효과 : 반경 7m 내의 모든 적 영웅을 끌어당기고, 적 영웅의 이동을 막는 마법의 벽을 2.5 / 3.25 / 4초간 생성합니다. 단, 적 유닛의 이동이나 공격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궁극기인 '일망타진'은 주변의 적을 미너토어 앞으로 끌어당기고 마법 토템의 벽을 생성하여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스킬이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은 아니지만, 팀 파이트 시 매우 유용한 스킬로 체력이나 방어력이 약한 영웅에게 도약하여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아군을 마법 토템의 벽에 가둘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패시브 스킬 : 맹우족의 문신

효과 : 마법 저항력이 4 / 7 / 10% 증가하고, 4초 동안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면 초당 3 / 4 / 5의 HP를 회복합니다.

패시브 스킬 '맹우족의 문신'은 미너토어의 기본 마법 저항력을 강화시키고, 자신의 HP를 주기적으로 소량 회복하는 스킬이다.

버티기에 특화된 영웅인 미너토어의 방어적인 측면을 더욱 극대화하여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이므로 1단계나 2단계까지 찍어두는 것이 좋다.

맹우족의 문신은 전투 시간이 길어지거나 적과의 대치 시간이 길어질수록 빛을 보는 스킬이다.





 추천 스킬 연계



미너토어의 스킬은 적을 약화시키고 자신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타겟팅 할 영웅을 파악하고 해당 영웅에게 거침없는 맹습으로 도약한 후 맹우의 위협으로 방어력을 감속시키고 자신이 받는 물리 피해를 감속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맹우노격 스킬을 이용해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자신의 공격력을 극대화하여 지속적인 평타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팀 파이트 시 궁극기인 일망타진을 활용하여 핵심 영웅을 가두거나 고립시키는 것이 미너토어의 주 역할이니, 방어적인 아이템을 세팅하여 적의 핵심 영웅에게 과감하게 돌격하도록 하자.




▲ 궁극기 일망타진은 아군의 퇴로를 확보할 때, 적의 핵심 영웅을 가둘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 아이템



미너토어는 강력한 근접 공격을 자랑하지만, 적을 약화시키는 스킬의 특성상 아군보다 먼저 진입하고 마지막까지 버텨야 하는 탱커형 임무를 맡는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방어 아이템을 장착하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미너토어의 위력은 상대로 하여금 공포가 될 수 있으니, 방어력과 체력 위주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궁극기인 일망타진을 사용했을 때, 마법 토템의 벽 안에서 적의 공격을 버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적을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약화 패시브 효과 아이템을 함께 갖추면 맹우의 위협 스킬로 아군의 공격적인 측면을 더 극대화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적에게 받는 물리 피해나 마법 피해를 감소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는 아이템이다.




▲ 받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어적인 아이템을 추천!




 추가 공략법!



◆ 미너토어의 궁극기 '일망타진'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다!

미너토어의 궁극기 일망타진은 자신의 주변에 마법 토템의 벽을 생성하여 가두는 스킬이므로, 게임 승패에 영향이 큰 사악한 발더를 처치할 때 사용해도 좋다.

만약, 사악한 발더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적의 습격을 받을 수 있으니, 적이 근접하려 하면 궁극기 일망타진을 사용해 안전하게 사악한 발더를 처치할 수 있다.

게다가 팀 파이트에서 패배하여 퇴각을 해야 하는 상황에 미너토어가 적 모두를 일망타진으로 가두어 아군의 퇴각 시간을 벌어주는 숭고한 희생 역할도 할 수 있다.


◆ 미너토어의 역할은 전장의 선봉장이다!

미너토어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도약 스킬과 적을 약화시킬 수 있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적을 약화시키고 자신은 버틸 수 있는 스킬들은 미너토어의 생존력과 존재감을 더욱 빛나게 한다.

하지만 적이 타워나 중간 보스 근처에 있거나, 수적 열세인 상황에서 돌격하는 건 무모한 행동이니, 항상 아군과 함께 있을 때 먼저 돌격하도록 하자.


◆ 팀 파이트의 판을 만드는 역할을 미너토어가 한다!

미너토어는 버티기에 특화된 스킬과 적을 약화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적을 학살하고 다니는 것보다 방어 아이템 선택으로 아군이 맞아야 할 적의 스킬 공격을 대신 맞으면서 상대를 끊임없이 약화시켜 아군의 공격적인 측면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좋다.

게다가 거침없는 맹습으로 적을 급습하여 팀 파이트로 유도하는 능력 등 이러한 모든 것이 팀 파이트의 판을 만드는 역할로 오로지 미너토어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