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뷰 시스템의 독특함과 전략성, 액션성을 절묘하게 합친 AOS계의 새로운 돌풍을 불러일으킬 에이지오브스톰이 드디어 그랜드 오픈을 맞이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의 AOS 게임들과 차별화 된 만큼 프론티어 테스트나 Pre-OBT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던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다가올 수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캐릭터 선택부터 전장의 룰 까지 에이지 오브 스톰을 처음 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읽어야할 정보들엔 뭐가있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 기사 하나면 초보탈출! 에이지 오브 스톰 필독 가이드! 지금 확인해보세요!


AOS 필수 팁 가이드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게임 설치부터 초반 영웅 선택까지

AOS 게임 진행은 어떻게 되나?

내 영웅은 어디로 가야할까? 라인 메타

막타를 잘 먹어야 빨리 큰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꿀팁 모음

인벤 루니 유저 - AOS 초보자를 위한 10계명

인벤 '키위가조아'유저 - 정글 팁 이건 알고 가야지




 게임 설치부터 초반 영웅 선택까지


게임에 대해 아직 아무런 정보도 없는 초보자를 위해 존재하는 튜토리얼, 하지만 AOS의 튜토리얼은 조금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기본 조작법 및 운영법을 익힐 수 있는 기본 튜토리얼과 조금더 깊게 게임을 이해할 수 있는 심화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군자금 10,000이라는 거금을 보상으로 주기 때문입니다.

군자금은 게임내에서 신규 영웅 및 영웅의 장비를 구입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화폐로, 10,000의 군자금이면 4명의 추가영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진행해야할 튜토리얼 그리고 초보 유저를 위한 추천 영입 영웅까지 한눈에! 에이지 오브 스톰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 관련기사 : '안보면 손해볼껄?' 설치부터 시작까지 주요 체크포인트! - 바로가기

☞ 관련기사 : '후회말고 미리 확인하자!' AOS 초반 영웅 선택 Best.5 - 바로가기

☞ 관련기사 : 이 영웅 정말 괜찮다! 당신의 군자금을 투자할 0순위 영입 영웅! - 바로가기







 AOS 게임 진행은 어떻게 되나?


에이지 오브 스톰은 AOS장르의 게임이지만 현재 대중화 되어있는 유명 AOS게임과는 운영법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필드 중간에 등장하는 버프 몬스터와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 구조는 비슷하지만, 일정 주기로 등장하는 공성 병기나 귀환 시스템 그리고 적의 공격 스킬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잇는 가호까지 에이지 오브 스톰 만의 독특한 시스템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승리를 위해선 게임의 룰을 잘 이해해야 하는 법! 에이지 오브 스톰을 시작하기전 체크해야할 주요 포인트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 관련기사 : '룰을 정확히 아는 것이 승리의 첫 걸음!' AOS 게임진행 어떻게 되나? - 바로가기







 내 영웅은 어디로 가야할까? 라인 메타



영웅을 선택하고 플레이어와 매칭 게임이 시작된 뒤 초보유저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은 '나는 어디로 가야하지?'라는 궁금증일 겁니다.

유명 AOS 게임인 리그오브 레전드의 경우 탑/미드/봇 라인에 각각 1명/1명/2명의 플레이어가 배치되고 나머지 1명의 플레이어가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는 포지션이 일반적이지만 에이지 오브 스톰에선 그 포지션이 통하지 않기 때문이죠.

심지어는 원거리 딜러라고 해도 같은 라인에 2명이 플레이할 경우, 일부 유저들은 눈살을 찌푸리곤 하는데 정작 본인은 그 이유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내가 선택한 영웅은 과연 어느라인으로 가야 할까요? 기본부터 착실하게 에이지 오브 스톰의 라인메타! 잊지말고 확인하세요!

☞ 관련기사 : "원거리 영웅 골랐는데 어디로 가야 하죠?" 승리를 위해서는 라인 메타를 알아야 한다! - 바로가기







 막타를 잘먹어야 빨리 큰다


영웅의 성장은 AOS 장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밀려오는 미니언을 처치하고 강한 아이템을 구입해야 적군을 처치할 수도 적군의 본진을 파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영웅을 처치하거나 거점을 파괴하는 것으로도 게임내의 골드를 획득해 아이템을 장만할 수 있지만,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히 몰려오는 미니언을 놓치지 않고 처치하는 것 입니다.

물론 게임 초반엔 공격력이 낮아 미니언에게 막타(마무리 공격을 가하는 것)이 힘들지도 모르지만, 익숙해지기만 하면 크게 어려운일도 아닙니다.

꾸준한 막타로 자신의 영웅을 강하게 만들어보는 비법! 에이지 오브 스톰 막타 비법과 함께 승리를 쟁취해보는건 어떨까요?

☞ 관련기사 : 영웅 성장의 밑거름! 막타를 먹는것에도 전략이 있다? - 바로가기







 피가되고 살이 되는 꿀팁 모음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했다면 승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아두는 것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정글 몬스터인 발더를 쉽게 잡는 법이나, 공성 병기를 활용한 운영 방법, 그리고 버프 몬스터의 재 생성 시간등을 알아두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동속도 차이를 이용해 적에게서 도망치는 방법, 라인전에서 적 타워를 공격 하는 요령은 에이지 오브 스톰을 즐기는데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승리를 불러오는 꿀팁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드시 읽고 시작하자!' 승리로 이끄는 AOS 꿀팁 모음집!' 기사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 관련기사 : '반드시 읽고 시작하자!' 승리로 이끄는 AOS 꿀팁 모음집! - 바로가기







 인벤 류니 유저 - AOS 초보자를 위한 10계명


프론티어 테스트나 Pre-OBT 테스트에 참여했던 유저라면 당연히 알만한 사실도, 정식 서비스를 통해 처음 게임을 접한 유저에겐 생소하게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사항을 모르고 게임을 시작했다간, 팀원간의 불화가 생겨 게임에 흥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게임을 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항목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것만 알면 초보탈출! 인벤 '류니'유저가 작성한 'AOS 초보탈출 10계명'을 필독해서 빠르게 초보티를 벗어나 봅시다!


☞ 관련게시글 : 인벤 '류니'유저의 '이거만 알아도 욕은 안먹는다! AOS 10계명' - 바로가기






 인벤 '키위가조아' 유저 - 정글 팁 이거 알고 가야지


정글 몬스터는 유용한 버프 효과를 갖고 있고 처치하면 경험치 및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에 있는 플레이어를 습격하는 갱킹에 특화되어 있어 영웅 킬을 만들어낼 수 있는 중요한 포지션이기도 하죠.

하지만 에이지 오브 스톰의 정글 몬스터는 공격력과 체력이 막강해 아무것도 모르고 플레이하다간 오히려 성장이 뒤처지거나 적 영웅에게 킬을 헌납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혹, 자신이 정글을 플레이하고 싶은데 에이지 오브 스톰의 정글러는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는기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인벤 '키위가조아'유저의 게시글을 참고해보는건 어떨까요?

정글링의 교과서, 이건 꼭 기본으로 알고 시작해야하는 정글링 팁을 '키위가조아'유저의 팁 게시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관련 게시글 : 인벤 '키위가조아' 유저의 '정말 정글 팁다운 팁' - 바로가기

☞ 관련 게시글 : 인벤 '키위가조아' 유저의 '리쉬도 잘해야 욕 안먹는다 팁'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