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플랫폼 아프리카TV는 게임 카테고리 내 인기 게임 중 매월 1종을 선정해 BJ(방송진행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올스타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스타쇼’는 게임을 소재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은 물론 폭넓은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달 ‘서든어택’을 시작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 마인크래프트 등 매월 하나의 인기 게임을 주제로 각각의 특성에 따른 이색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첫 회로 진행되는 ‘올스타쇼-서든어택’은 대전 중심이라는 게임 특성에 따라 BJ와 시청자가 함께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치는 ‘이벤트 대전’과 시청자 인기 투표를 통해 선발된 스타 BJ간의 승부전인 ‘올스타전’이 마련된다. 더불어 상위 8개 클랜의 전략과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전략 교육 방송’이 오는 1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동영상 업계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올스타쇼’는 게임의 승패를 떠나 게이머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는 아프리카TV에 형성되어 있는 게이머들의 커뮤니티와 참여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다소 침체되어 있는 온라인 게임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올스타쇼’는 아프리카TV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및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