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영웅 라인하르트의 추가와 아이템 및 영웅 밸런스 패치, 매칭 시스템 개편 등 굵직했던 지난 패치에 비해 간단한 버그 수정과 영웅밸런스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너무 강한 것이 아닌지 논란이 되었던 레오디오스의 하향과 너무 심하게 하향되었다고 평가받던 엘류인의 상향 등 밸런스를 잡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지난주 출시되자마자 상향을 받고, 이번에 다시 한 번 상향을 받은 라인하르트의 상승도 눈에 띄입니다.


▲ 회색 화면 뒤에는 항상 레오디오스가 있었다.


게임 도중 갑자기 회색화면이 뜬다면 십중팔구 레오디오스가 뒤에서 급습하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성능 좋은 돌격기에 이은 강력한 일격 궁극기를 통해 적 암살과 카운터 정글 등에 강력한 면모를 보여줬던 레오디오스. 이번 패치에서 주력 스킬이었던 '봉쇄호령'과 '늑대의 맹습' 등의 쿨타임이 증가하면서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춘 형국입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레오디오스의 딜링 매커니즘이 바뀌지 않는 이상 쿨타임 감소만으로는 해당 영웅의 강력함은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다만 쿨타임이 늘어난만큼 정글을 도는 시간이나 생존률에 있어서는 확실한 하향이기 때문에 시일이 지나면 다시 평가가 이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 타올라라! 하향 이전에는 정말 폭발적인 기세로 적진을 쓸어버리던 엘류인!


엘류인과 라인하르트의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출시 당시 막강했던 화력을 과시하며 적진을 유린했던 엘류인이 다시 상향을 받았습니다.

여전히 '소울 익스텐션' 스킬의 패시브 특성을 돌려받지는 못했지만, 이외 스킬들의 쿨타임은 어느정도 전성기 시절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화끈한 딜링을 통한 손맛 등, 매니아층이 있었던 엘류인이 다시 기지개를 펴고 날아오를 수 있을까요?


▲ 이제는 정말 흡혈왕?


한편 출시 직후 최'약'의 영웅, '트롤왕' 등 온갖 굴욕적인 측면에서 영예를 차지했던 라인하르트가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출시 직후와 비교하면 수치가 2배로 상향된 궁극기의 패시브 흡혈부터, 모든 스킬들의 쿨타임이 비약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잊혀져가던 패시브 스킬인 '힘줄 끊기' 또한 효과와 지속시간이 대폭 늘어나는 등 무시하지 못할 스킬이 되었습니다.

이번 상향을 통해 라인하르트가 흡혈 아이템을 모두 맞출 경우 최대 흡혈량은 무려 70%가 됩니다.(패시브 20% + 블러드 오브 12% + 금지된 이계의 성서 10% + 오우거 킬러 10% + 심판관의 망치 9% + 철혈의 손아귀 9% = 70%)

이는 조금 애매했던 영웅의 역할과 특성을 분명하게 하겠다는 개발측의 의지가 보입니다.

AOS에서 유일한 정찰 기능 및 쏠쏠한 이동속도 버프를 주던 흑야비검술 또한 대대적인 상향이 되었습니다. 현재 유저들의 반응은 이번 라인하르트의 상향은 확실히 크다고 생각하는 측과, 태생적으로 몸이 약하기 때문에 흡혈률의 상승만으로는 크게 바뀌지 않을것이라는 의견이 맞서 여러모로 연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 이번 밸런스 패치에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유저들


이외에 특별히 눈여겨 볼 점은 미니맵에 핑을 찍는 사운드가 변경된 점입니다.

예전에는 아군 지원과 관련된 마우스 좌클릭 핑과, 위험을 알리던 핑인 우클릭의 사운드가 같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차별화를 시킴으로서 좀 더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지난 패치에 이어 사운드까지 차별화를!(출처 : 인벤 가족 '날라봉'님)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9월 5일(목) 10:00 진행된 임시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된 내역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

[ 오류 수정 ]
- 승수와 관련한 업적(사령관의 출정 등) 진행 중 승수가 초기화 되어진
것처럼 보이는 오류 수정

-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이탈 할 경우 패가 증가하지 않던 오류 수정


[ 개선 사항 ]
- 난입 조건 개선
: 난입 시 실력단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지 않고 '+1' 단계까지만
확장하여 입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파티 UI 개선
: 이제 로비가 아닌 다른 메뉴에 있을 경우에도 파티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친구 및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파티를 생성하여 게임을 즐겨 보세요.

- 채팅 텍스트 색상 개선
: 기존에는 텍스트 색상이 통일되지 않아 채팅창이 복잡해 보이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개선된 채팅창을 통해 욕설과 비방보다는 서로 칭찬과 격려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 미니맵 알림(핑) 사운드 개선
: 공격+지원(마우스 좌클릭) / 위험+퇴각(마우스 우클릭) 사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 개선된 미니맵 알림을 통해 더욱 빠르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 레오디오스
: 봉쇄호령의 쿨타임이 1초 증가하여 15/14/13초가 되었습니다.
: 봉쇄호령의 방어력 감소량이 30/55/80 에서 30/50/7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늑대의 맹습 쿨타임이 2초 증가하여 14/13/12초가 되었습니다.

- 엘류인
: 파이어 댄스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12/11/10초가 되었습니다.

- 라인하르트
: 흑영수리검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하여 9초가 되었습니다.
: 흑야비검술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각 레벨 당 5% 증가하였습니다.
: 흑야비검술의 설치 유지 시간이 60/75/90초에서 60/90/120초로 상향되었습니다.
: 구속검 '혈쇄'의 패시브 흡혈량이 10/15/20%로 상향되었습니다.
: 힘줄 끊기의 공격속도 감소 효과가 15/22.5/30%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여 5초가 되었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