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푸쿠쿠로 대표되던 오크족의 영웅이 새롭게 AOS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로마 신화의 저승의 신 이름을 그대로 가져다 쓴 오크족의 포병대장 오르쿠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자푸쿠쿠와 동족인 오크답게 튀어나온 어금니와 배불뚝이 모양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자푸쿠쿠와는 달리 세련된 갑옷으로 온 몸을 두르고 있다.

거기다가 손에는 카티스토가 손수 발명한 핸드캐논에서 불을 내뿜고 있는 과격한 이미지이다.

이 핸드캐논은 안전장치가 달리지 않아 사용자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었지만, 오르쿠스는 그런 사소한 위험쯤은 신경쓰지 않는다는 설정이다.

일단 공개된 스킬의 설명만을 본다면 어느정도 근거리와 중거리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타입의 영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비슷한 스킬의 구성을 가지고 있는 듀에인에 비해 스킬에 경직은 없으나, 광역 대미지와 적에게 다양한 방해효과를 부가적으로 걸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유리아에 이은 아군에게 영향을 끼치는 2번째 오라형 패시브로서 비록 글로벌 패시브는 아니지만 12m라는 적지 않은 범위내의 아군 및 적군의 마법 저항력에 영향을 끼친다.

광역 스킬을 많이 보유한만큼 정글 및 라인에서도 강력한 영웅으로 보이며, 다양한 방해 효과로 자푸쿠쿠와 더불어 강력한 탱킹을 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오르쿠스의 출시 일자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다음주! 라고 공지되어있다.

오르쿠스에 대한 공개내용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승리를 위해 카티스토의 미완성 무기 손대포를
장착한 오르쿠스!

탐욕스러운 불꽃으로 자신을 가로막는 훼방꾼들을
모조리 불태우는 오크의 포병대장!

신규 영웅 '오르쿠스'를 소개드립니다.



[ 영웅 스토리 ]
저 용맹한 자푸쿠쿠처럼 대부분의 오크는 몽둥이나 망치 같은 자신의 힘을 마음껏 내보일 수 있는 원시적인 무기를 선호한다. 그렇지만 오르쿠스는 달랐다. 무슨 수단을 쓰던지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마땅한 수가 없어서 동포들과 마찬가지로 무딘 도끼와 방패를 들고 전선으로 나서기를 반복하던 어느 날, 그의 눈을 사로잡은 광경이 있었다.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는가 싶더니 하늘을 집어삼킬 듯한 불꽃이 솟구쳤다. 인간들의 비명이 그 뒤를 따랐고, 승기를 잡은 괴물들의 우렁찬 고함소리가 울려퍼졌다. 이 모든 것을 만든 자는 다름아닌 교활한 고블린 발명가 카티스토였다. 오르쿠스는 그 조그만 고블린이 만든 폭탄의 위력에 완전히 사로잡혔고, 전투가 끝난 뒤 홀린듯이 그의 야전 연구실을 찾아갔다.

광기 어린 표정으로 뭔가를 뚝딱거리던 카티스토가 예정에 없던 방문자의 등장에 얼굴을 찌푸렸다. 천한 고블린이긴 해도 지금은 어엿한 전쟁의 영웅이다. 일개 오크 병사가 제 마음대로 들어올 장소가 아닌 것이다. 그렇지만 진심은 통한다고 했던가. 오르쿠스의 이야기를 들은 카티스토가 씨익 웃어보였다. 그리곤 선반 위에 놓여있던 손대포를 건네주었다.

화력은 보장하지만 안전을 보장하는 요소가 하나도 없어서 채택이 보류되었던 무기였다. 자신을 시험하는 것을 알아차린 오르쿠스가 어금니를 비죽이 드러내보였다. 그리곤 주저없이 방아쇠를 당겼다. 거대한 화염과 함께 뜨거운 열풍이 오르쿠스를 덮치고, 살이 타는 냄새가 연구실 안에 진동했다.

그래도 오르쿠스는 손대포를 놓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크게 웃었다. 그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보고 있던 카티스토도 크게 웃었다. 자신의 미학을 알아주는 자가 드디어 나타났다는 사실에 대한 웃음이었다....

[ 스킬 ]
- 제압 포격
: 12m 내의 타겟팅된 적 1명에게 화합물 탄환을 발사하여 대상과 주위 적에게 160/288/416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이물질을 묻힙니다. 이 이물질은 영웅에게는 20/30/40%의 확률로 일반 공격을 빗나가게 하는 실명 효과로 적용됩니다.

- 오크식 북치기
: 5m 내의 타겟된 적 1명을 망치로 내려쳐 공격력 + 196/353/510의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6초간 10/20/30% 감소시킵니다. 또한 주위의 모든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6초간 15% 상승시키는 파동을 일으킵니다.

- 화염 방사
: 정면 8m에 2초간 화염을 뿌립니다. 이에 닿은 적은 0.4초 간격으로 55/88/121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만약 대상이 제압 포격에 맞아 이물질이 묻어있다면 15%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중 경직되지 않습니다.

- 분노의 역류
: 대포의 반발력을 이용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1.5배 + 746/970/1194의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영웅일 경우 넉다운시킵니다. 오르쿠스 자신도 넉다운되며, 지형에 의해 도착점이 어긋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군단의 깃발
: 자신을 포함한 반경 12m 내에 있는 모든 아군 영웅의 마법 저항력이 2/3/4% 증가하고, 반경 8m 내에 있는 모든 적의 마법 저항력이 3/5/7% 감소합니다.

오늘 소개 드린 포병대장 오르쿠스는 다음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추가될 영웅 '오르쿠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