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신규 영웅의 업데이트는 없었지만, 일부 영웅들의 스킬 밸런스 조절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주는 영웅 랭킹 페이지가 오픈되어서, 그 동안 AOS에서 어떤 영웅이 가장 많이 쓰였으며, 승률은 어떤지, 그리고 킬 수치와 어시스트 상황은 어떤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곧 다가올 할로윈 데이를 기념한 가르카스 스킨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여전히 진행중인 마녀 모루인 스킨과 더불어 AOS에 한껏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불러올 것 같습니다.



▲ 일편단심으로 키운 내 영웅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 AOS의 각 분야별 최고의 영웅들을 알아보자! - 영웅 랭킹


아직 개인 랭킹 페이지는 업데이트 되지 않았지만, 영웅 랭킹 페이지가 오픈하면서 자신의 기록이나, 혹은 영웅들의 기록들을 좀 더 세밀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AOS의 유저들이 어떤 영웅을 가장 많이 플레이 하였는지 알 수 있는 픽률, 어떤 영웅의 킬을 가장 많이 하였는지 알 수 있는 킬 랭킹, 그리고 반대로 불명예스러운 가장 많이 죽은 영웅을 알 수 있는 데스 랭킹, 어시스트 랭킹과, CS랭킹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겠지만, 가장 기본기에 충실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영웅 '셀린'이 픽률과 킬 수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하였습니다.

불명예스러운 데스 랭킹은 인기는 좋지만 다루기가 어려운 모루인이 차지를 하였으며, 역시 남자의 영웅이면서 적진을 향해 돌진해 들어가는 레오디오스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어시스트는 니즈호그와 듀에인이 각각 1, 2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CS는 많은 유저의 예상대로 플랜트잭이었습니다.

앞으로 이 랭킹 페이지가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지만, 이후 영웅들의 밸런스 및 편차에 대해 짐작할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영웅 랭킹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영웅 랭킹 바로가기



▲ 킬 수치와 픽률이 다른 영웅들과 넘사벽인 셀린!



▣ 니즈호그의 첫 하향이 눈에 띄이는 밸런스 패치!


니즈호그는 최근까지도 쓰는 사람들만 쓰고, 거의 보이지 않던 비인기 영웅 중 한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에 의해 니즈호그의 운영법이 점차 개발되면서, 초반만 잘 넘기면 죽지도 않는데 대미지는 자푸쿠쿠나 켄달 등 기타 탱커 영웅에 비해 잘 나오는 OP 영웅으로 군림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정글을 돌던 영웅이지만, 어느정도 영웅 장비를 갖추고 초반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라인 니즈호그는 원거리 딜러가 1:1로 잡기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지난주 패치로 방어감소 아이템들이 전체적인 하향을 겪고나서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상대의 공격속도를 깎는 블러드 오브 및 스킬 흡혈 아이템과 각종 디버프 오라 아이템으로 몸을 감싼 니즈호그는 죽이기도 힘들뿐더러, 다 잡아갈때쯤에 무적 궁극기를 활용하여 유유히 빠져나가는 얄미운 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밸런스 조절에서는 사령파산권의 쿨타임과 고통전파의 대미지를 줄여, 니즈호그가 라인에 서기 까다롭도록 변화되었습니다.

니즈호그 외에도 지난주 신규 영웅으로 나왔던 오르쿠스의 상향과, 타라칸, 베인폴트, 유리아 등 픽률이 저조하며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영웅들이 상향되었습니다.



▲ 다양한 운영법이 개발되면서 OP로 군림했던 니즈호그!



▣ 곧 다가오는 할로윈! 호박머리 가르카스를 만나보자!


마녀 모루인 스킨과 함께 할로윈을 빛내줄 호박머리 가르카스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조건이 없이, 1일 1회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출석이 완료되며, 출석을 할때마다 일정 액수의 군자금과, 이벤트 코인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내 10을 동안 출석을 한다면 가르카스 할로윈 특별 스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가르카스를 하지 않더라도 출석 체크를 한다면 총 2만 군자금과 1천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호박머리가 되어도 여전히 카리스마 있는 가르카스!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10월 22일(화) 진행된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 된 내역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
[ 오류 수정 ]
- 파티로 입장하여 게임 진행 중 파티원이 비정상 종료되면
로비 대화창이 생성되며 화면을 가리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 오르쿠스
: 제압 포격에 타겟 대상 1명을 경직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의 다른 적은 피해를 입어도 경직되지 않습니다.
: 제압 포격에 맞은 적에게 화염 방사를 사용 시 피해 증폭량이
5% 증가하여 20%가 되었습니다.
: 화염 방사의 쿨타임이 레벨 당 2초 감소하여 13/12/11초가 되었습니다.

- 듀에인
: 충격과 공포의 쿨타임이 레벨 당 2초씩 증가하여 12/11/10초가 되었습니다.
: 마탄장착형 개틀링건의 데미지가 0/10/20 감소하여 30/50/70이 되었습니다.

- 타라칸
: 나태의 저주로 인한 이동속도/공격속도 감소량이 레벨 당 3/2/1% 증가하여
15/20/25%가 되었습니다.

- 니즈호그
: 사령파산권의 쿨타임이 레벨 당 2초 증가하여 13/12/11초가 되었습니다.
: 고통 전파의 데미지가 레벨 당 5씩 감소하여 20/35/50이 되었습니다.

- 라인하르트
: 쌍아절참의 쿨타임이 레벨 당 1초 증가하여 14/13/12초가 되었습니다.

- 베인폴트
: 와일드 러쉬의 쿨타임이 레벨 당 1초 감소하여 16/15/14초가 되었습니다.

- 유리아
: 무녀강림의 효과가 레벨 당 1% 증가하여 2/3/4%가 되었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 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