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끝이 나고 11월이 찾아왔습니다. 달이 새롭게 바뀐 만큼 에이지 오브 스톰(이하 AOS)의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되었습니다. 자신이 게임을 하면서 벌어들인 KILL과 ASSIST 합산으로 군자금 및 이벤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그날을 대비하라'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오늘 공식 홈페이지의 GM매거진을 통해 이벤트보다 더욱 반가운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 신규 영웅 소식 이상이나 반가운 업데이트 예고!



바로 12월달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공식 랭킹전의 도입 / 영웅의 외형에 영향을 끼치는 스킨 상점의 도입 / 게임 그래픽의 대대적인 변화 /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이벤트 계획 등의 청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특히 현재의 랭킹은 단순히 승리수가 많을수록 랭킹이 높아지지만, 이후 도입될 공식 랭킹전에서는 래더 점수를 도입하여, 단순 승수가 아닌 실력차로 진정한 랭킹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매거진에 나와 있는 랭킹전 개발 스크린샷에서는 작은 화면만이 나와 전체적인 구상을 알기 어려우나,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와 흡사한 밴 / 픽 시스템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단순히 아군의 조합만 따지던 지금의 픽창은 일반전에서만 보게 될 것이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영웅별 스킨 역시 공개될 것 같으며, 매거진에서는 헐벗은 기존의 레그나이어가 황금빛의 육중한 플레이트 갑옷을 걸치고 있는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여지껏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아, 아무 스킨이 없는 일반 유저들도 드디어 스킨을 통한 자신만의 영웅 외형을 꾸밀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에 이벤트로 풀린 스킨도 어떻게 처리할지도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 조금은 화려한 면이 부족하였던 그래픽 역시,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거라 언급하였으며, 신규 유저를 위한 무언가 행동을 취할 것이라는 것도 예고하였습니다.


▲ 고양이 오스카 스킨도 대중화가 이루어 질까?



정식 시즌의 출발이라고 할 수 있는 12월 달의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과연 어느정도의 변화가 이루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 매거진 내용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많은 분들이 에이지 오브 스톰의 이후 업데이트 계획을
궁금해 하셨는데요, 여기에서 살짝 말씀드릴까 합니다.

현재는 일반 매칭의 승수만를 토대로 테스트 형식의
랭킹이 정해지고 있는데요,

새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시에는 여러 게임들이 적용하고 있는 레더 랭킹과 같이
랭킹전이 별도로 생기고, 레더 점수에 따른 순위로 랭킹이 메겨질 예정입니다.

▲ 랭킹 매치 개발중인 화면


이에 따라 기존의 랭킹은 초기화 되며 새로운 랭킹으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또한 랭킹전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원하시던 스킨 상점이 도입될 예정이며,
게임 그래픽도 대대적으로 변화를 줄 정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스킨 상점에 출시될 레그나이어 스킨 일러스트


12월 중 적용을 목표로 열심히 개발 중에 있으며,
신규 유저를 유입시키기 위한 액션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가지고 계신 근심이 조금이라도 덜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전체적인 분위가 좋지 않아 유저분들의 근심이 큰 것은
저희가 부족한 것에서 비롯된 것이기에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실망스러운 모습에도 불구하고 에이지 오브 스톰을 즐겨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