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스톰에서 무엇보다 반가운 소식인 신규 영웅에 관한 매거진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주 내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인 신규영웅의 이름은 바로 '얀'입니다. 얀이라는 이름과 오스카와 비슷한 귀여운 수인족의 이미지, 그리고 '넌 나만 바라봐', '쉴드 짱짱맨', '구릉 구름', '얀얀야냔냔얀얀 얀!(오타 아닙니다)' 등 독특한 스킬명으로 색다른 귀여움을 유저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얀의 스토리를 살펴보면 또 다른 귀여운(?) 악마인 '타라칸'이 관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타라칸이 이유도 모른체 엔즈아인에 의해 소환되었다면 얀은 타라칸과의 결착을 짓기 위해 스스로의 의지를 갖고 찾아왔다는 것이 다른점입니다.

공격적인 타라칸과 달리 얀은 정의의 용사답게 아군을 지키고 수호하는 전형적인 '탱커'에 가까운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적의 시선을 얀에게 강제로 고정시키는 스킬과 적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자신의 방어력을 올리는 스킬은 탱커의 대표적인 스킬이라 부를만 합니다. 특히 궁극기는 어마어마한 체력을 지닌 거상을 소환하여, 모든 적에게 경직면역을 무시한 경직을 주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거상 범위 안의 아군이 입는 피해를 대신 입는 기능도 있어, 좁은 길목에서 활용한다면 아군을 '무적'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해 보입니다.

궁극기의 형태는 얀의 일러스트에서도 짐작이 가능하지만, 그 크기가 어떨지는 직접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이제는 귀여운 소악마가 되어버린 타라칸과 귀여운 수인족 영웅 얀의 결투는 이번주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매거진 내용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GM 니블입니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오랜기간 사악한 악마의 무리에 맞서 싸우며
왕국을 지킨 용사 얀!

숙적 타라칸과의 결착을 짓기 위해 신비한 통로를 따라 쫒아온 얀!

사악한 악마들을 처단하기 위해 나타난 이계의 용사 얀을 소개합니다.




[ 영웅 스토리 ]
사악한 악마의 무리에 맞서 오랫동안 왕국을 지켜온 용사 얀은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숙적이 내뿜는 탁한 기운이 송두리째 사라졌음을 느꼈다. 또 뭔가 악독한 흉계를 꾸미는 것이라고 생각한 얀은 섣불리 나서지 않고 두고봤으나 몇 달이 지나도 악마의 힘이 돌아올 기미는 보이지 않았다. 왕국 주민들은 드디어 평화가 찾아왔다고 기뻐했지만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진지하고 조심성이 많은 얀은 자신의 눈으로 어떻게 된 일인지 확실히 밝히지 않고서는 축제에 동참할 수 없었다. 결국 가장 믿을 수 있는 동료인 용기의 검과 정의의 방패를 들고 숙적의 소굴로 침투한 그가 만난 것은 통제를 잃고 우두커니 앉아있는 괴물들이었다. 개중에는 몇 번이나 혈투를 벌인 강력한 괴물도 있었지만 지금은 관심 없다는 듯 하품을 할 뿐이었다. 비록 어둠의 종자라도 적의가 없는 자에게 검을 휘두르는 것은 용사에게 어울리는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아는 얀은 검을 집어넣고 괴물 무리를 지나쳐 예전 단 한번 들어가 본 적이 있는 악마의 전당에 입성했다. 물론 전당 역시 텅 비어있었다. 여기까지 오고 나서야 그의 숙적인 악마 타라칸이 어디론가 사라졌음을 확신한 얀의 마음 속에 정체모를 쓸쓸함이 밀려들었다. 그 순간, 용기의 검에 박혀 있는 마법석에서 한 줄기 빛이 뿜어져나왔다. 그 빛은 전당 한구석에 숨어있던 마법진을 활성화시켜 신비한 통로를 만들었다. 그 통로는 얀에게 용사의 명예로운 전투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가르쳐주었다. 얀은 용기있게 발을 내딛었다. 숙적과의 결착을 짓기 위하여.

[ 스킬 ]
- 넌 나만 바라봐
: 4m 내의 타겟팅된 적 영웅 1명을 3초 동안 도발하여 시선을 얀에게 고정시키고
이동속도를 25/35/45% 감소시킵니다.

- 쉴드 짱짱맨
: 전방에 방패를 날려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방어력 + 200/340/480의 물리 경직 피해를 준 뒤,
방패를 되잡아 자신의 방어력을 6초간 10% 상승시킵니다.

- 구릉 구름
: 전방 6m를 굴러서 이동합니다.
: 이동 중 적 영웅과 충돌 시 대상을 공중에 띄웁니다.
: 레벨에 따라 최대 1/2/3회 누적되며, 20초의 충전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 얀얀야냔냔얀얀 얀!
: 지정 영역에 반경 10m 내의 아군 영웅이 입는 피해를 대신 받는 HP 2000/5000/8000의 거상을 6/8/10초간 소환합니다.
: 소환 순간 범위 안의 적들은 경직되며, 이 효과는 경직 면역을 무시합니다.
: 거상이 파괴될 시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은 최대 HP의 10%를 회복합니다.

- [패시브] 긍정 파워
: 전방 8m 내에 적 영웅이 있을 시 얀의 방어력이 6초간 10/20/30% 증가합니다.

아군의 든든한 방어막이 되어줄 얀!

다음 주 여러분들께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매거진에서 공개된 얀의 설정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