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스톰(이하 AOS)의 정식 시즌 안내 베너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그 동안 유저들이 지적했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대대적으로 환골탈태한 듯한 모습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1월 초에도 GM 노트를 통해 정식 시즌에 업데이트 될 콘텐츠를 소개하였지만,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아 유저들의 갈증이 심했습니다. 하지만 금일 공개된 내용으로 이제 정식 시즌의 업데이트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 금일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 공개된 정식 시즌 오픈 배너


▲ 본격적으로 소개되어 있는 정식 시즌 내용!



▣ 많은 유저들이 바랬던 영웅 스킨 상점 오픈!

배너를 누르고 해당 페이지에 처음 들어가면 우선 정식시즌에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스킨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스킨 시스템은 내 영웅에 다른 옷을 입히는 일종의 드레스 코드로서, 게임 진행에는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화면내의 다른 영웅들과 차별화를 둘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었지만, 스킨 상점이 열린다면 다양한 유저들이 자신 취향에 맞게 영웅들의 옷을 갈아 입힐 것 같습니다.

현재 배너안에 소개된 스킨은 5종 이지만, GM노트 및 영상을 참조하면 이외에 다양한 스킨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내 얼굴이 부담스러웠다면 스킨을 입혀다오! 글레디에이터 자푸쿠쿠!


▲ 소가 연주하는거 이제 익숙하지 않나? 폭주족 미너토어!


▲ 역시 뱀파이어 하면 백발이지! 순수 뱀파이어 노엘!


▲ 팬아트를 계기로 만들어진 스킨일까? 학자 유니스!


▲ 내 귀여움은 무얼 해도 빛이 나는군! 파라오 오스카!



이미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더욱 반길만한 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기존에 스킨이 있던 영웅들도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무기 외형 아이템도 같이 업데이트 됩니다.

무기 외형 아이템은 영웅들이 인벤토리를 통해 장착하여 능력치를 올릴 수 있던 장비 아이템과 달리, 스킨처럼 무기 외형에만 변화가 생기는 아이템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대장간의 게이지를 채우면 4 번째 카드가 오픈되며, 해당 카드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옷만 바뀌면 섭섭하겠지? 무기까지 바꿔보자!



▣ 새로운 그래픽 장착! 카툰 랜더링에 빠져보자!

11월 초 GM 노트에서도 공지했듯이 그래픽적인 측면에서도 대폭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AOS 영웅들이 기존 3D 모델링에서 원화의 느낌을 잘 살리지 못했다는 유저들의 평가가 있었지만, 이번 정식시즌에서는 카툰 랜더링 옵션의 적용으로 상당히 원화에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AOS의 그래픽은 복잡한 한타가 일어나면, 상대방의 캐릭터는커녕 자신의 캐릭터조차 어디 있는지 분간이 안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카툰 랜더링 그래픽의 적용으로 좀 더 세밀해지고 캐릭터간의 인지가 원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기존 그래픽이 더 친숙한 유저들을 배려하여, 옵션 사항으로 업데이트 되니 참고 바랍니다.


▲ AOS의 영웅들이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처럼 친숙하게 변신!


▲ 영상을 참고하면 어떻게 변했는지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 이제 불편한 1:1 우편 거래는 그만! 실시간 거래소 업데이트!

유저들이 가장 많은 의견을 올렸던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경매장의 도입이었습니다. 스크린샷만 공개되어 있어 정확한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유저들의 대다수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처럼 보입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리스트를 알 수도 있으며, 검색 기능 및 거래 내역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면, 앞으로 로비에서 물건을 팔기 위해 몇 시간을 채팅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사고 팔기 외에, 거래 내역까지 확실하게 볼 수 있다!



▣ 정식 시즌을 대표하는 콘텐츠인 랭킹전 도입!

현재까지 AOS가 다소 테스트 기간이었다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공식 랭킹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정식 시즌 오픈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랭킹전이 도입되며, 해당 모드는 레벨 30 이상 유저들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랭킹전의 방식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픽/밴 시스템 및 트레이드가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시스템과 큰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이렇듯 랭킹전의 도입으로 인해 지금까지는 상대편에서 대체 무슨 조합을 들고 나올지 몰랐지만, 이제는 상대 영웅에 맞춰 확실히 조합을 짜 전략적인 조합이 가능해졌습니다.


▲ 기존의 일반전 외에 랭킹전 모드가 새로 도입되었다!


▲ 픽/밴 트레이드 등의 기능으로 봐서 롤을 했던 유저라면 금방 적응할듯 하다.



▣ 정식 시즌에는 피시방에서 좀 더 빠르게 달려보자!

정식 시즌 오픈 소개의 마지막은 피시방 및 명예 보상 혜택의 대폭적인 증가입니다. 특히 경험치 증가와 군자금 추가 보상 및 피시방 전용 카드 보상을 제외한다면 큰 메리트가 없었던 피시방 혜택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모든 영웅과 스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것과 모든 영웅의 레어급 장비 지원입니다.

물론 AOS를 어느정도 플레이 한 유저라면 영웅은 다 가지고 있지만, 새로 나올 스킨마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든 영웅의 레어 등급 장비가 지원되기 때문에 주력으로 다루는 영웅 외에도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집에서 플레이하는 유저 역시 명예 보상이 오름으로 좀 더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든 영웅의 스킨 이용과 레어 장비 제공이 특히 눈에 띈다.


▲ 집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 역시 보상은 대폭 늘어났다!



AOS로서 오픈 이후 최초로 맞이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입니다. 정식 업데이트 날짜는 2013년 12월 10일로서 아직 제법 기간이 남긴 하였지만,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의 양이 많은만큼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높은 퀄리티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벌써부터 유저들은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