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는 9일 2012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연결기준 2012년 1분기 매출은 69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 당기 순이익은 16억 원을 기록했다.

인기 게임 브랜드로 자리잡은 <로스트사가>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디지몬마스터즈>의 성공적인 상용화 등
실적 다각화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3%, 당기 순이익은 20.9% 대폭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3월 조이맥스 자회사로 편입된 ㈜아이오 엔터테인먼트의 <로스트사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하여 조이맥스 인수 이후 5분기 연속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폭발적인 성장성을 입증했다.

조이맥스의 해외 서비스망인 GSP(Global Service Platform)의 신규 타이틀 <디지몬마스터즈>도 상용화 성공으로 국내외의 균형 잡힌 성장을 이끌었다.

2분기에는 <로스트사가>의 해외 서비스 국가 확대 및 기 진출 지역의 본격적인 실적 발생 등의 요인으로 가파른 매출 증가세가 예상되며, GSP는 <나이트에이지> 등 신규 퍼블리싱 타이틀 추가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2012년 조이맥스는 모회사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모바일 게임 사업에 GSP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직접 서비스, 운영 시스템을 선보여 차세대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모바일 게임 사업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기 위해 ㈜피버스튜디오, ㈜링크투모로우, ㈜리니웍스 등 SNG 개발 3사 인수를 완료, 파이프라인의 양산체제를 구축했다.

'실크로드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개발중인 모바일 버전 <실크로드M>의 개발을 2분기 중 완료하고 7월 중 상용화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으로, 신규 매출원 확보와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회사측은 “조이맥스는 독보적인 GSP 기술을 스마트 모바일 비즈니스에 적용해 신규 플랫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모바일 게임이 새로운 매출원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