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도저로 일본 모바일게임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오렌지크루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4개 제국간의 영토를 점령하는 게임인 세븐데이즈워를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사람들은, 특히 남자라면 무엇인가를 정복하는 것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삼국지나 수호지 같은 전쟁소설에 빠져들게 되었던 이유도 이런 소설에 등장하는 다양한 전략들이 우리의 마음을 흔들었기 때문이다. 이렇듯 지금까지 성공한 게임들은 이렇게 사람들의 정복에대한 욕구에 대해서 잘 풀어 나가는 경우가 많았다.

사자같은 용맹함과 여우같은 간사함이 있어야 진정한 군주라고 이야기 했던 마키아벨리의 이야기처럼 세븐데이즈워의 게이머는 스스로 용맹하고 지혜로운 군주가 되어 자신이 선택한 제국의 영토를 확장하고 성장해야 한다.

특히 9장의 카드를 가지고 자신만의 덱을 구성해 자기가 선택한 제국의 영지를 확장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전략게임이다. 세븐데이즈워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는 공성전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위해 쉬운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진행 방식을 두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세븐데이즈워!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각각의 독특한 특징들을 지닌 4개의 제국들



세븐데이즈워에 처음 접속한 유저들은 접속하게되면 곤드나, 툰드라, 아스가르드, 글룸 4개 국가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곤드나는 평지를 중심으로 땅의 정령의 축복을 받으며, 툰드라는 북방에 위치해 혹한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스가르드는 비고르라는 신이 만든 탑이 근본이 되어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글룸은 황무지에 있는 땅의 망령들이 배경이다.

각각의 제국마다 다른 스토리와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맞춰 일러스트도 확연히 다른 구성을 보여준다. 각각의 제국은 초록색, 흰색, 보라색, 빨간색으로 대표되는 색깔로 구분되며 게임 내에서의 분위기도 다르게 표현된다.

카드는 처음 선택할 때 분위기를 나타내는 만큼, 자신의 성향과 어떤 분위기를 좋아하는지 알고 제국을 선택한다면 세븐데이즈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독특한 진행방법을 선보이는 세븐데이즈 워


◆수준 높은 일러스트가 만들어내는 세븐데이즈워만의 독특한 분위기



점령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세븐데이즈워는 시작부터 무거운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분위기는 각 제국에 등장하는 카드 일러스트들의 분위기와 잘 맞아 떨어져서 세븐데이즈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어준다.

또한 일러스트들은 각 제국들의 특징을 잘 표현해 놓았다. 예를들어 글룸의 경우에는 황무지라는 지역에서 망자의 영혼이 떠돈다는 콘셉트에 맞게 언데드의 형태를 띄거나 괴물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카드들이 많으며 곤드나는 평원에서 생활하며 땅의 정령이 축복을 준 만큼 밝고 화려한 아트웍이 돋보인다.

또한 카드의 등급은 C/B/A/S등급으로 나뉘며 각 등급에서 + 등급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강화등급이 존재해 총 8가지 등급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카드는 4가지 능력이 존재하며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 그리고 등급별로 소모되는 BE(Battle Energy)로 구분된다.

▲ 각각의 제국마다 다른 일러스트 콘셉트를 선보인다


◆황제가 되기위한 첫 걸음. 자신만의 군대와 7일간의 전투



세븐데이즈워의 카드는 C급부터 S급까지 다양한 등급이 존재하며 그에 걸맞는 능력치를 보여준다. 자신의 제국이 강해지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강력한 카드들을 모아 자신만의 군대를 형성해야한다. 4개 제국에 각각 소속된 유저들은 9개의 지역을 놓고 7일간의 공성배틀을 플레이하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7일간 공성에 성공한 지역을 점유할 수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점유율을 보며 유저들은 스스로 어느 지역을 공략해야할지 판단 할 수 있다. 결국 7일간 벌어지는 영지전을 통해 황제가 되야한다는 스토리에 맞게 몰입할 수있다.

7일간의 전투로 얻은 자신만의 영토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전투기간 중 타제국 제국군과의 배틀을 통해 승리할 경우 1~20점의 승리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배틀 에너지가 회복 될 때마다 액션 에너지 회복 미션 이벤트가 진행 될 때 전장에 참여한다면 쉽게 진행 할 수 있다.

▲ 카드를 이용한 콤보로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승리점수를 기준으로 배틀 상대의 승리점수가 높을 경우 최대 20점의 승리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하지만 나보다 낮거나 21레벨이 되지 않을 경우 1점의 승리점수만을 얻을 수 도 있다. 20레벨까지는 보호구간이기 때문에 내가 침략하든 적이 침략하든 똑같이 1점의 승리점수만 받는 것.

또한 세븐데이즈워는 콤보라는 시스템이 존재해 자신이 선택한 제국카드를 이용한 콤보, 카드상단 왼쪽의 표기된 알파벳 기호로 콤보를 발동 시킬 수 있는 등급 콤보, 콤보북에서 제시하고 있는 3종류의 카드 배치로 콤보가 성립 될 경우 발생되는 스토리콤보 3가지가 존재한다.

▲ 7일간의 영지전을 통해 황제가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