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12월 10일 화요일에 있을 4인의 눈 업데이트와 함께 일시적으로 능력치를 증가시켜주는 캡슐 시스템이 등장한다. 새로운 24인 레이드인 검은 파도: 회색협곡 방어 전쟁과 함께 추가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캡슐이라는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다면 이를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공력력 및 치유력이 증가하는 방식.


[새로운 아이템과 몬스터로 무장! 두 번째 검은 파도가 다가온다] ◀ 바로가기




캐릭터 정보창 좌측 하단에 있는 캡슐 슬롯에 캡슐을 장착하면 사용 준비 완료! 사용하는 방식은 배틀 스테이트(단축키 B)를 활성화 하면 되는데 캡슐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가 된다면 우측 상단 버프 창에 캡슐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된다.


캡슐은 한 번 장착으로 영구히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사용할 때 마다 사라지는 소모품으로, 활성화 된 상태라면 한 번 스킬을 사용할 때 한 개의 캡슐이 소모되는 방식이다.


즉, 배틀 스테이트가 활성화 되어 캡슐 적용 상태일때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증가 된 대미지가 부여되고 치유 마법을 사용하면 치유력이 증가된 만큼 적용된다. 단, 스킬에 따라 소모되는 캡슐의 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스킬의 성격에 따라 캡슐을 소모하는 스킬과 소모하지 않는 스킬로 구분된다.


캡슐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하급 캡슐과 몬스터 드랍으로 획득하는 상급 캡슐로 구분된다. 두 캡슐 모두 1, 10, 20, 30, 40레벨로 나뉘어 있는데 캐릭터 레벨보다 높은 레벨을 가진 캡슐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동일한 레벨을 기준으로 성능을 비교하면 상급 캡슐에 의한 공격력 및 치유력 증가폭이 더 높다.


▲ 1. 캡슐을 장착한 후 단축키 B를 누르면 / 2. 우측 상단에 캡슐 사용 여부가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