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DOTA 2)는 밀려오는 적군 크립을 처치하고, 적 영웅을 저지하면서 상대방의 에인션트를 파괴하는 공성전 형태의 ARTS게임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 상태에 있지만, 국내 서버를 즐기기 위해서는 국내 퍼블리셔인 넥슨에서 배포하는 한국 서버 전용 베타키가 필요하다.


도타2 클라이언트는 도타2 국내 퍼블리셔인 넥슨 도타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게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설치할 수 있다. (스팀이 깔려있을 경우, 도타2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지 않으니 스팀을 끄고 설치해야 한다)


GAME DOWNLOAD를 누르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간다.



1. 넥슨 아이디와 도타2 아이디 연동

홈페이지에서 도타2 런처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에서 도타2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후 게임 클라이언트를 받아서 실행하면 넥슨 아이디와 도타2 아이디의 연동을 진행할 수 있다. 연동은 최초 한 번만 하면 되며, 이후에는 별도의 작업 없이 도타2 아이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 한국서버를 플레이하려면?

한국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려면, 도타2 아이디와 넥슨 아이디의 연동을 진행하고, 도타2 한국 런처를 통해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 넥슨 아이디와 도타2 아이디를 연동한 이후에도 스팀을 통해서 도타2에 접속하면 한국서버 이용이 불가능하다.

아이디를 연동한 후 한국 런처를 통해 도타2 실행하면
매치 메이킹 지역 선택 화면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할 수 있다


스팀을 통해 접속할 경우 지역 선택에 한국이 없다


기존에 스팀에서 도타2를 플레이했던 아이디는 곧바로 도타2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다. 즉, 스팀 아이디는 도타2 런처를 통해서도, 스팀을 통해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단, 스팀 아이디는 있지만 도타 2를 이용한 적 없는 아이디라면 신규 이용자와 마찬가지로 도타2 베타키를 등록하는 과정이 팔요하다.

승패 전적이나 아이템과 같이 기존 스팀을 통해 즐겼던 도타2 관련 정보는 모두 승계된다.

기존 이용자 연동 가이드


신규 이용자 연동 가이드



3. 도타2-넥슨 아이디 연동 후에는?

연동된 도타2 아이디로는 한국서버는 물론, 기존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서버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넥슨 아이디와 연동하지 않으면 한국서버는 이용할 수 없다.

넥슨 아이디와 연동한 뒤에도 스팀 아이디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즉, 스팀으로도 계속 도타2를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스팀에서 이용하던 서비스 모두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 연동되지 않은 아이디로 스팀을 통해 도타2를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한국서버에서의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베타키를 이용해 넥슨 계정 연동한 경우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