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도타2 유저들의 축제였던 도타2 세계 챔피언십 매치인 The International 2013이 얼라이언스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TI 2013 관전의 여파로 감소했던 게임수가 이번 주에 다시 예전 수준으로 증가했으며, 대회에서 나온 다양한 플레이 덕분인지 8월 3주차 영웅 순위는 지난 주에 비해 다소 변화가 생겼습니다.


※ 해당 기사는 8월 15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최다 픽률 부문



▲ 8월 3주 최다 픽률 부문



이번주 최다 픽률 부분 1위는 약 132만의 픽 횟수를 기록한 퍼지가 차지했습니다. 적을 순식간에 낚아채서 처치하는 손 맛이 일품인데다가 TI 2013 본선 승자조 2라운드 Na'Vi와 TongFu와의 경기에서 퍼지와 첸의 환상적인 우물 당기기 콤보가 등장해 더욱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Dendi 선수의 신들린 갈고리낚시!』 보러 가기 [클릭!]


금주 최다 픽 부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자연의 예언자의 순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지난 주 8위였던 자연의 예언자는 이번주에 85만이 넘는 픽 횟수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습니다.


자연의 예언자는 최대 5마리의 소환수를 이용할 수 있어서 손쉽게 정글링이 가능해 성장과 파밍이 쉬운 영웅으로 항상 픽률 순위 8~10위권에 올라가 있었습니다.


이번 주에 갑자기 순위가 오른 것은 TI 2013 결승전 5번째 세트에서 얼라이언스가 자연의 예언자를 이용해 적의 본진을 기습해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을 본 유저들이 실제 게임에서 자연의 예언자를 많이 선택했기 때문으로 짐작됩니다.



[▲ 16억짜리 백도어를 보여준 자연의 예언자]



또한, 지난 주 101위, 102위였던 이오와 첸이 이번 주에는 무려 10계단 이상 상승해 84위, 92위에 올랐고, 연금술사 역시 순위가 크게 상승해 10위권 내에 진입했는데, 이는 자연의 예언자와 마찬가지로 대회에서 보여준 선수들의 뛰어난 플레이가 순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 승률 부문



▲ 8월 3주 최고 승률 부문



이번 주 최고 승률 순위 1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흑마법사가 차지했습니다.


게임이 중, 후반으로 갈 수록 한타싸움이 중요해지는데, 흑마법사의 궁극기는 한타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발휘해 전투에서 아군이 이길 확률이 높고 나아가서는 경기에서 승리할 확률도 증가하게 되서 흑마법사는 꾸준하게 승률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11위였던 수정의 여인이 10위로 올라섰습니다. 수정의 여인은 초반에 강한 CC 스킬과 아군의 마나 재생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라인전에서의 서포트 능력이 탁월합니다. 또한, 채널링이라 끊길 위험이 존재하지만 대신 강력한 위력을 보유한 궁극기 덕분에 한타에서의 능력도 좋습니다.



[▲ 좋은 스킬을 보유한 도타의 몇 안되는 미인 영웅 수정의 여인]




최다 KDA 부문



▲ 8월 3주 최다 KDA 부문



8월 3주의 최고 KDA 부문의 순위는 지난 주와 큰 차이가 없으며, 전체적으로 KDA 수치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악령, 환영 창기사는 팀의 하드캐리로서 강력한 공격력으로 적을 처치하기도 쉽고 분신을 이용하기 때문에 어시스트를 획득할 확률이 높습니다. 제우스는 궁극기 천둥신의 분노 [R]를 이용해 킬과 어시스트를 획득하기가 쉬워 KDA가 높은 편입니다.


지난 주에 7위에 올랐던 리키가 이번주에 다시 10위로 하락했습니다. 리키의 KDA 수치 자체는 큰 변동이 없는데 지난 주 8, 9, 10위였던 바이퍼, 영혼 파괴자, 미라나의 순위가 상승하면서 그 반동으로 인해 순위가 변동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은신 영웅의 기본, 리키]








지난 12일 (한국 시간) 종료된 TI 2013에서 Na'Vi의 퍼지+첸의 우물 당기기 콤보, 얼라이언스 자연의 예언자의 16억짜리 백도어 플레이 등 좀 처럼 보기 힘든 플레이가 많이 나오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에서도 대회에서 활약한 영웅들이 자주 선택되게 되었고 자연의 예언자가 픽 부분 3위로 급부상하는 등 이번 주 영웅 순위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대회때문에 2주동안 다양하게 변동했던 영웅순위가 다음 주에는 과연 어떻게 변하게될지 8월 4주차 순위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