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이름 : 그림자호 갑판
-입장 최소 요구 레벨 : Lv.60
-보스 이름 : 그림자 폭풍 타키 x5
-보스 위치 : 태양의 항구 > 무법자의 섬 > 그림자호 갑판


무법자의 섬 12시 방향에서 그림자 해적단을 이끌고 있는 그림자 폭풍 타키는 주기적으로 그림자 해적단 약탈자를 소환하며, 냉기 공격을 펼치는 보스 몬스터이다.

공격 형태가 단순하고 공격의 종류도 3가지밖에 없어 테마5의 보스 몬스터들 중 쉬운 편에 속한다. 또한, 다른 보스 몬스터들과 마찬가지로 체력이 x2 이하로 내려가면 분노 상태가 되어 기존 공격이 더 강화된다.




▲ 그림자 폭풍 타키의 체력이 x2 이하로 내려가 분노 상태로 접어든 모습




그림자호 갑판 - 그림자 폭풍 타키 공략



※ 공격 패턴 1 - 냉기 구름 소환

그림자 폭풍 타키의 가장 기본적인 공격으로 냉기 구름을 소환하는 공격이 있다. 왼손으로 냉기 에너지를 모아 정면으로 플레이어가 있는 방향으로 3개의 냉기 구름을 소환하여, 날아가면서 퍼지는 형식의 공격이다.

3개의 냉기 구름 중 중간에 위치한 냉기 구름이 플레이어의 정면으로 향하고, 나머지 2개는 각각 좌, 우로 분산되어 퍼져나간다.

냉기 구름의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므로 그림자 폭풍 타키가 왼손으로 냉기 구름을 소환하는 동작을 취하면 대쉬기를 이용하여 재빠르게 좌, 우로 이동하면 비교적 손쉽게 회피할 수 있다.

적중될 시 소량의 냉기 피해를 입게 된다.





※ 공격 패턴 2 - 그림자 해적단 소환

두 번째 공격 패턴인 그림자 해적단 소환은 그림자 폭풍 타키가 18~22초마다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소환술이다.

오른손에 쥔 지팡이를 하늘을 향해 번쩍 들어 올린 후 냉기 빛이 반짝이면서 5마리의 그림자 해적단 약탈자가 소환된다. 소환된 그림자 해적단 약탈자는 약 3,500의 체력을 가졌는데, 무시하고 보스 몬스터만 공략하기에는 대미지가 무시 못 할 수준이니, SP를 모아두었다가 범위 스킬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그림자 해적단 소환은 18~22초마다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소환된 그림자 해적단 약탈자는 소환된 시간을 기준으로 20초 후 자동으로 소멸하니, 물리 방어력이 높다면 그림자 해적단 약탈자를 무시해도 좋다.





※ 공격 패턴 3 - 순간이동 후 냉기 폭발

순간이동 후 냉기 폭발을 그림자 폭풍 타키의 가장 강력한 냉기 공격으로 지팡이에 냉기의 기운을 담아 플레이어를 향해 찌르고, 순간이동 한 뒤, 잠시후 나타나 일정 범위에 냉기 에너지를 폭발시키는 공격이다.

[찌르기 → 순간이동 → 냉기 폭발] 순으로 이어지는 연계 공격이고, 순간이동 후 냉기 폭발을 시전할 때 바닥에 큰 원이 생기므로 지속적인 이동과 대쉬 등을 이용하여 빠르게 자리를 이탈하는 것이 좋다.

냉기 폭발에 적중될 시 이동속도가 20초간 크게 감소하며, 그림자 폭풍 타키가 분노 상태가 되면 냉기 폭발을 동시에 2~3번 시전할 때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불대포 쿵이 분노 상태가되면 냉기 폭발을 동시에 2~3번 시전한다.




Inven Roah
(Roah@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