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회복 마법과 함께 다양한 버프 스킬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에겐 강력한 광속성과 수속성 공격을 선사해 피해를 주는 프리스트.


프리스트는 인간과 엘프만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특성 연마에 따라 때로는 아군을 지켜주는 강력한 힐러로,
때로는 적을 몰살시키는 강력한 단일 및 광역 딜러로도 변할 수 있는 직업이다.


신성 프리스트로 운영 할 경우 버프 능력을 강화시켜
방어력 및 체력, 명중회피, 치명타피해 저항력 상승 등
던전 공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버퍼의 역할도 한다.






상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기본 치유스킬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프리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특성에 상관없이 [치유술], [치유의 빛]과 같은
다양한 치유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치유술]은 캐릭터를 생성했을 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서
자신 및 파티원의 HP를 빠르고 신속하게 회복시킬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치유술은 단일대상에게 시전이 가능하며 사용 즉시 회복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일정 확률로 극효 치료가 발동(치유 효과 2배)되기도 하고
최대 MP가 일정 수치 이상일 때 치유 효과가 15% 증가하여 적용된다.


[치유의 빛]은 일정한 시간 동안 HP가 지속적으로 회복되는 스킬.
6초 동안에 걸쳐 총 3번의 회복 효과가 적용되는데 MP 소모량이 치유술보다 낮아
미리 HP가 감소할 때를 예측하거나 미리 사용해 두는 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 상황에 따른 치유스킬의 선택은 프리스트의 역량이다.



힐에도 필살기가 있다!?


치유 스킬 중 [가호의 빛]이라는 특성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

쿨타임이 무려 300초나 되지만 주변 파티원들 체력을
자신의 최대 체력의 일정 %만큼 즉시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다른 치유 스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양의 회복 효과를 활용할 수 있다.


파티원들의 체력이 전체적으로 감소하여 개별적인 회복이 어려울 경우
한 번의 스킬 사용으로 전멸의 위기를 넘길 수 있는 유용한 치유 스킬이다.


또 가호의 빛은 행동불능 상태나 각종 디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아
위급한 상황이라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마치 필살기와 같은 스킬이다.



▲ 가호의 빛은 위험한 순간을 넘겨주는 프리스트의 필살기라 할 수 있다.



특성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유 스킬과 공격 스킬


파티에서 메인 힐러를 담당하고 싶다면
특성 중 신성에 능력 포인트를 집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힐러의 특성 외 공격적인 능력을 증가시키고 싶다면 징벌이나 정신 트리가 효과적이다.


하지만 신성 능력 트리 위주로 포인트를 투자했다고 해서
오로지 회복 마법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반대로 징벌이나 정신 능력 위주라 해서 공격 위주 스킬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신성 쪽에 능력포인트를 투자해도 치유 스킬 사용 시
공격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성력] 이라는 특성이 있어
파티 플레이 시 힐러의 역할을 담당하면서 공격 서포트도 가능하다.


만약 징벌이나 정신 쪽 특성을 선택한 경우
징벌 특성에 있는 [빛의 보호] 혹은 정신 특성의 [물의 문장] 등과 같이
각 속성에 투자한 숙련 포인트만큼 치유량이 증가하는 특성을 활용하여
공격 마법을 사용하며 위급한 순간에는 회복 마법을 사용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액티브 스킬

스킬효과쿨타임
성광의 공격100의 기본 공격력에 추가 대미지
(시전시간 : 2초)
1초
치유술대상의 HP 순간 회복(시전시간 : 1.5초)
2% 확률로 극효치료(2배 치료량)가 발동된다.
자신의 MP가 최대MP 75% 이상일 때 치료량이 15% 증가
3초
얼음서리응결기본 공격력 150%에 추가 대미지(시전시간 : 2초)
대상 50% 둔화
8초
생명축복20미터 범위 내 파티원의 최대 HP의 일정%에 고정 생명치 증가
지속시간 30분(시전시간 : 3초)
15초
질풍의 은혜대상의 이동속도 50% 증가
지속시간 9초(시전시간 0.5초)
30초
가호의 빛자신을 중심으로 19.5미터 범위 내 파티원들은
프리스트 자신의 최대 HP의 일정% 만큼 순간 회복(시전시간 : 1초)
스킬 시전시 디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어그로를 생성하지 않는다.
300초
치유의 빛대상 HP 순간 회복, 추가로 6초내 2초마다 일정 HP 추가 회복
6초 내 2초마다 HP 추가 회복(시전시간 : 1초)
치료마다 2% 확률로 극효치료(2배 치료랑)를 발동한다.
4초
부활의 빛대상 부활 후 최대 HP와 MP의 일정% 회복(시전시간 : 5초)
비전투 상태에서만 시전 가능
5초
얼음칼날 충격기본 공격력 100%에 추가 공격력의 피해(시전시간 : 2초)
25%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 50% 감소
자신의 전방 반경 21미터 90도 선형 구역 내에 있는 최대 18명 공격
6초
강인의 축복대상의 방어력 6% 증가(시전시간 : 1초)1초
신성한 주문-비100% 기본공격에 추가피해(시전시간 : 2초)
25% 확률로 대상의 MP 흡수
5초
신의 벌대상의 공격력 2% 및 고정치 감소, 대상 전체 계열 숙련 및 저항 감소
지속시간: 22초(시전시간 : 2초)
신의 벌 대상은 공격 받으면 40% 확률로 탈것 상태 해제
10초
행운의 축복30분 내 대상의 치명타 피해 저항 증가
명중회피 및 전체 계열 숙련 증가(시전시간 : 1초)
1초



패시브 스킬

스킬효과쿨타임
정신의 계시기본 최대 MP 증가-
영혼장벽방어력 증가-




▲ 자유항 프리스트 스킬 마스터



힐러가 될것인가, 신성마법딜러가 될것인가, 능력트리


프리스트의 능력 트리는 신성, 징벌, 정신으로 나뉘며,
각각 트리는 뚜렷한 목적과 강화되는 스킬의 속성이 각기 다르므로,
특성을 선택하기 전, 어떤 스타일의 프리스트를 키울 것인지 미리 살펴보자.


신성 - 치유 강화 특성


신성 특성 대부분은 치유 스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치유 스킬에는 길게는 4초가량의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치유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안타까운 단점이 존재한다.
이럴 때는 [빠른치유]와 같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특성을 찍으면 매우 유용하다.


또한, 전투 중 스킬 사용으로 감소 된 MP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물약뿐이라
치유 스킬 사용에 소모되는 MP를 감소시켜주는 [법칙의 깨달음]은 매우 고마운 특성.
최대 MP가 75% 이상일 경우 치유 스킬에 사용 시 추가 치유 효과가 적용되는 점을 활용하자.

(엘프는 종족 스킬로 MP 흡수를 할 수도 있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5분으로 긴 편이다.)


[신성보호막]은 신성 특성에 36번째 포인트로 익힐 수 있는 스킬로
한 대상에게 20초간 지속되며 피해의 80%를 흡수하는 방어 버프가 적용된다.


MP 소모가 큰 것이 단점이지만 강력한 공격에 의해 즉사하는 위험을 막을 수 있어
신성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할 때 반드시 배워야 하는 스킬로 꼽을 수 있다.



▲ 보스의 강력한 한방 대미지도 버틸 수 있는 [신성보호막]



징벌 - 광속성 단일 공격 스킬 강화 특성


프리스트의 광속성 스킬은 단일 공격 위주가 많아
다수의 몬스터가 아닌 하나의 몬스터를 공략할 때 매우 유용한 편이다.


징벌 특성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공격 스킬을 사용했을 때
치유량 증가 버프를 획득하는 [선악] 이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면 딜러의 역할을 하는 프리스트도 치유 마법 활용이 가능하다.


[징계의 일격] 같은 경우 기본적인 대미지는 성광의 일격보다 낮지만
총 5번까지 광속성 저항력을 낮추는 광명징계 상태를 추가시킬 수 있다.
이는 다른 광속성의 공격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 [징계의 일격]은 대상의 광속성 저항을 낮춰, 다른 스킬의 대미지 증가 효과도 가져온다.



정신 - 수속성 PvP 관련 스킬 강화 특성


기본적으로 프리스트의 정신 능력 트리는 수속성과 관련이 있는데
적 대상의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MP를 증발시키거나
반대로 흡수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PVP를 하는 데 있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영혼 동결]이라는 특성은
모든 수속성 공격에서 일정확률로 대상을 3초간 기절시키기도 하여
다른 캐릭터에 비해 근접능력이 약한 프리스트의 약점을 보완해 준다.


[얼음서리 기도]라는 특성은 직접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공격 스킬은 아니지만
축복이 지속되는 12초 동안 수속성의 스킬 대미지의 기본 공격력이 50% 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75%까지 감소시켜 준다.

그리고 축복 지속시간 동안 수속성 스킬 시전이 중단되지 않는 것이
제일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다음 단계인 차가운 [얼음서리]까지 포인트를 투자하면
사용 즉시 수속성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시키며,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얼음서리응결의 2연속 콤보까지 가능해진다.



▲ 수속성 스킬중 얼음서리응결은 대미지도 강력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