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먼드 대륙에서 진정한 모험의 시작은 크레이스 평원의 자유항에서!


자유항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스토리는 메인 퀘스트 흐름에 따라 진행되며, 넓은 동선과 경험치를 부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 게임내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은 많지만, MMORPG 게임의 기본이 되는 퀘스트 진행에 참고될만한 크레이스 평원 메인 퀘스트 루트를 [Lv10~15], [Lv15~20]으로 나누어 정리해 보았다.


메인 퀘스트 루트는 부가 경험치 획득을 배제한 순수 퀘스트로만 진행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였다. 퀘스트 이외에 기도, 상품수령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아이템, 생활 퀘스트 등을 함께 수행하면 순수 메인 퀘스트 만을 진행했을 때 보다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또 [특별편]을 제외한 모든 메인 퀘스트에는 자동이동 기능이 지원 되므로, 자동이동 기능을 활용하면 모든 메인 퀘스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광활한 퀘스트의 시작은 자유항 [Lv10 ~ 15]




▲ 첫 자유항 루트와 가장 많이 찾게 될 NPC '레이지 조안스' 위치


종족 스타트 지역에서 기본적인 퀘를 모두 마치고 자유항에 도착하면 캐릭터의 레벨은 10으로 시작하게 된다.


자유항에서 첫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면서 완료하면 상급 무기와 물약, 펫 그리고 생활 포인트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본격적인 임무 시작 전, 각 직업에 해당하는 스킬 마스터를 찾아가 퀘스트형식의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약간의 경험치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레이지 조안스를 찾아가면 자유항에 있는 암흑용족을 살펴보란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이 퀘스트를 끝으로 플레이어는 11레벨을 달성하고 크레이스 평원으로의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 크레이스 평원 메인 퀘스트 루트 [Lv10 ~ 15]


황금평원

크레이스 평원에서의 메인 퀘스트는 코볼트 사냥과 약탈당한 물자를 회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 두 가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시 레이지 조안스에게 돌아오게 되는데, 앞으로도 다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이렇게 자유항으로 돌아오는 일이 몇 번 더 있을 것이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자유항에 귀환하여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 자유항에 들려야 하는 퀘스트가 있을때 와서 스킬을 배우는 게 더 시간절약에 도움된다.


이어지는 퀘스트는 자유항 서쪽 바람의 회랑 지역에서 NPC 모란을 중심으로 이어진다. 이곳 메인 퀘스트 중 곰고기를 구해서 미디엄웰던으로 익혀와야 하는 것이 있다. 고기 굽기에 실패 확률이 있으니 미리 곰고기 여유분까지 준비해 두면 번거로움을 덜 수도 있다.



▲ BBQ 퀘스트 수행할 땐 곰고기 여유분을 준비하자


철발톱 숲

철발톱 숲에선 늑대인간과 흡고블린과의 처치 퀘스트가 주를 이룬다.


처치 퀘스트가 많을 때는 궁극기를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몬스터가 밀집된 곳에서 궁극기를 써주면 보다 시간절약을 할 수 있다.



▲ 다수 몬스터 처치 퀘스트는 밀집지역에 궁극기를 잘 쓰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 철발톱 숲 지역부터는 [라이온하트 순찰대]라는 무한 반복 퀘스트를 함께 수행할 수 있다. 이 퀘스트는 로밍 중인 순찰대대장 NPC에게서 받을 수 있는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폭풍 사절, 폭풍암살자, 폭풍 도망병을 처치하면 된다. 폭풍 사절 같은 경우엔 황금 평원 길을 따라 돌아다니고 있고, 폭풍암살자와 폭풍 도망병은 황금 평원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랜덤으로 출현한다.


퀘스트 제한시간은 총 24시간이며 잡을 수 있는 몬스터의 최대 숫자는 정해져 있지 않고, 각 몬스터를 한 마리 잡을 때 마다 퀘스트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경험치가 24씩 쌓이게 된다. 크레이스 평원 퀘스트를 끝내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므로, 모든 메인 퀘스트를 끝내고 망각의 바다로 넘어가기 전 레이지 조안스에게 한 번만 들려 완료하는 것이 좋다.


거대한 고블린인 '루모'까지 잡게 되면, 배후에 배신자가 있다는 것을 눈치챈 루시는 추적 물약을 통해 다음 지역인 위엄의 별장으로 이동하라 한다.



▲ [라이온하트 순찰대] 퀘스트 수행 시 잡아야 하는 몬스터


위엄의 별장에서 다시 자유항으로

위엄의 별장에서 배신자의 정체를 밝혀내면 빌 첩자 몬스터를 처치하여 위장복을 얻는 퀘스트와 성녀의 호수 쪽에서 흑수정과 미광수정을 수집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빌 첩자로 위장한 뒤 알렉스와의 대화에서 뇌물과 협박 중 선택해야 하는 퀘스트가 있는데 어느 것을 선택해도 똑같이 진행되니 참고 하자.


보통 위엄의 별장 퀘스트 혹은 다시 자유항으로 돌아가 레이지 조안스를 만나야 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캐릭터 레벨이 최소 15 이상이 되어있을 것이다.






자유항에 설치된 폭탄을 제거하라! [Lv15 ~ 20]



자유항에서의 잭과 와트를 통해 이정표 요새쪽에 이상한 징후가 보인다는 정보를 입수한 레이지 조안스는, 일단 정체를 알 수 없는 흑수정과 미광수정의 조사를 위해 생명의 수도원으로 이동하라고 한다.



▲ 크레이스 평원 메인 퀘스트 루트 [Lv15 ~ 20]




생명의 수도원과 장례길

수도원의 안드로가 광물 조사를 할 동안 창백한 사냥꾼과 서쪽 핏빛 발톱 영지에 있는 늑대인간에 대한 처리 퀘스트를 맡게 된다.


마지막 단계에선 핏빛 발톱 늑대인간의 수령인 루스벨트를 처리하라는 임무를 맡는다. 이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루스벨트에 물려 늑대인간이 될 수 있는데 미리 약제 약병을 마셔두면 10분 동안 늑대인간으로 변하지 않으니 전투 전 바로 마셔두자.



▲ 버프가 10분 지속이기 때문에 루스벨트와 전투 전에 미리 마셔두자


속삭이는 골짜기

안드로는 광물의 정체가 위험한 폭발물을 만들 수 있는 재료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자유항의 안전을 위해 빌 살수에게서 폭탄을 회수하는 것 부터 흡혈귀를 처치하는 퀘스트로 이어진다.


흡혈귀와 관련된 퀘스트를 주는 안젤리크에게선 두 가지 종류의 서브 퀘스트를 더 수행할 수 있다.
일반 서브 퀘스트인 [한번 둘러보다]와 반복 퀘스트의 종류인 [황혼 묘지의 증오]가 그것이다.


[한번 둘러보다]는 타락한 흡혈귀와 악독한 흡혈귀를 각각 6마리씩 처치하고 창백한 기사에게서 퀘스트 아이템인 '망령의 노래 주문수정'을 획득하면 되는 퀘스트이다. 그런데 메인 퀘스트인 흡혈귀 20마리 처치와 겹치는 부분이므로 함께 진행하면 편리하다.


반복 퀘스트인 [황혼 묘지의 증오]는 두 가지 각각 5회씩, 최대 총 10회까지 반복하여서 할 수 있고, 타락한 흡혈귀를 자극하는 것과 어인족을 자극하는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서 할 수 있다. 타락한 흡혈귀를 자극하는 것은 어인의 잔액을 수집한 뒤 5분 내에 흡혈귀 수호병이 나타나는 묘비에 바르면 된다. 어인족을 자극하는 퀘스트는 흡혈귀로 변신하여 어인족 추적자와 어인족 승리자를 처치하면 랜덤으로 출현하는 어인족 수비병을 두 마리 처치하는 퀘스트다.


얼핏 보기엔 타락한 흡혈귀를 자극하는 퀘스트가 쉬워 보일 수도 있으나, 묘비에 어인의 잔액을 바를 때 출현하는 흡혈귀 수호병이 죽어도 일정 시간 뒤에 다시 나와 계속 방해하여 의외로 시간이 걸리는 퀘스트라, 단순히 두마리를 잡아야하는 퀘스트와 비교했을 때 수행 하는데 걸리는 시간에선 큰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된다.


한번 선택한 퀘스트는 하루 1회만 다시 바꿀 수 있으며, 퀘스트 한 번씩 900의 경험치를 획득하기 때문에 최대 900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황혼 묘지 증오]는 원하는 퀘스트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개척지부터 바람농장까지

개척지부터 바람농장까지 이어지는 퀘스트 역시 처치 퀘스트의 비중이 높으며,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의 밀집도가 매우 높아 궁극기를 이용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다.


이정표 요새에선 흡혈귀에게 물려 생명이 위험한 콜에게 흡혈귀를 시간 내에 처치하는 퀘스트를 받게 된다. 이 퀘스트는 다른 시간제한이 있는 서브 퀘스트와는 다르게 실패했을시 다시 할 수 없고, 반 이하의 경험치만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바람농장에 있는 도망친 빌 강도로부터 자유항 수룡봉인과 자유항 수면에 폭탄이 장치되었다는 정보를 듣고, 대망의 크레이스 평원마지막 메인 퀘스트 지점으로 나아가게 된다.



▲ 시간제한 때문에 실패하여도, 약간의 경험치는 받으며 완료할 수 있다.



자유항 폭탄 제거, 그리고 망각의 바다로

레이지 조안스는 서둘러 폭탄을 제거해야 한다며 각 15분의 시간제한 퀘스트를 준다. 폭탄의 위치는 어렵지 않으며 탈것이 없는 상태에서 진행하여도 시간적 여유가 많으니 천천히 하면 된다.


폭탄을 모두 처리하면 '자유항 폭탄해제 전문가'라는 칭호와 함께 각 분파 명성 500씩, 그리고 원하는 한곳 분파의 명성을 1000 올려주는 [여명 휘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크레이스 평원의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여도 최소 20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레이지 조안스는 이미 루시와 모린이 망각의 바다에서 폭풍 군단에 대비하러 갔으니 그곳으로 이동하라고 하며, 대단원의 크레이스 평원 메인퀘스트가 끝나게 된다.



▲ [목숨을 건 카운트다운] 퀘스트의 각 폭탄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