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에 진행되었던 BIG3 이벤트를 통해 늑대인간의 모습이 살짝 공개된바 있고 최근 GM 매거진에서는 8월 중 신규 종족으로 늑대인간이 등장할 것이라는 예고를 하기도 했었다.


이렇게 사전에 조금씩 예고되어 궁금증을 키워온 늑대인간은 인간의 형태에서 늑대인간의 형태로 변신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종족. 또한 남자는 어쌔신, 여자는 프리스트의 한 직업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종족과 다르게 기본 종족 스킬이 PVP에 특화되어 있는 독특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다.


▲ 남자와 여자 늑대인간의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 여자 늑대인간이 더 날렵하게 느껴진다.



3각 관계, 선택받지 못한 슬픔! 늑대인간 탄생 스토리 및 모습


크랜먼드 대륙에는 인간, 엘프, 드워프, 타이탄, 뱀파이어의 총 5개의 종족이 있는데, 타이탄은 돌에서 만들어졌고 드워프는 모든 종족 중 가장 먼저 탄생하였다는 등 종족마다 탄생 스토리가 존재한다.


신규 종족인 늑대인간 또한 뱀파이어의 탄생과 관련된 스토리가 존재해 이를 알고 게임을 하면 퀘스트 플레이 중 관련된 NPC들의 등장에 몰입감을 더 해준다.


◆ 라이칸의 탄생 - 늑대인간 탄생 스토리

2차 신들의 전쟁이 발발하기 전, 크랜먼드 대륙의 최고 미녀인 시리아는 메르와드의 지배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쪽 오스트 대륙으로 도망쳤다.

그곳에는 평범한 인간인 하워드와 그의 형제 제이콥이 있었으며, 그 둘은 시리아를 보고 한눈에 반해 버리게 되었다.

둘은 시리아에게 열렬히 구애했지만 시리아는 결국 하워드를 선택하게 된다. 사랑하는 그와 영원히 있고 싶은 마음에 시리아는 '초용'을 이용하여 하워드에게 불사의 육체와 강인한 힘을 갖게 해주는데 이것이 바로 첫 번째 뱀파이어의 탄생이 된다.

제이콥는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지 못하고 하워드가 비겁한 수법으로 시리아의 마음을 차치했을 거라 생각하며 둘의 사랑을 끝까지 인정하지 않았다.

어느 날 시리아가 사라지자 폭풍영주 디시오는 부하를 보내 제이콥을 파괴된 신투라로 데려온다. 그리고 제이콥의 증오를 일깨우고 휴먼을 라이칸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준다.

오스트로 돌아온 폭풍영주 디시오는 라이칸들을 모아 하워드의 행방을 찾기 시작한다.

라이칸은 평소 다른 휴먼과 구별할 수 없지만 보름달이 뜨는 밤이면 포악한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며 그들의 강한 힘과 빠른 몸놀림은 매우 위험하다.


◆ 암살자 영웅 - 제이콥 오스도 이야기

폭풍 영주 디시오에게 라이칸으로 변할 수 있는 힘을 받은 제이콥은 하워드에게 복수할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

오스트 침략 전쟁이 시작되자 그는 라이칸 군대를 이끌고 전쟁에 참전했으며 하워드가 이끄는 뱀파이어 부대가 나타나기 전까지 거침없이 적진으르 질주했다.

전장에서 마주친 제이콥와 하워드 형제는 서로 죽일 듯이 싸웠으나 결국 제이콥은 상처를 입은 체 도망쳐야 했다.



늑대인간 중 남자 캐릭터의 경우 인간 형태일 때는 마치 야생에서 거주하는 원주민의 느낌처럼 붉은색의 문양과 강렬한 모히칸 스타일의 헤어와 함께 늑대인간이라는 특성 때문인지 마치 동물과도 같은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다. 늑대로 변신하게 되면 풍성한 갈귀털을 가지고 있는 야생의 늑대 모습을 볼 수 있다.



여자 캐릭터의 인간 형태는 마치 고양이와 같이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늑대 형태는 남자 캐릭터에 비해 조금은 외소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인 체형 역시 드워프보다는 조금 큰 정도로 다른 종족에 비하면 작은 편이다.



▲ 늑대인간 종족의 남자 캐릭터의 변신 전과 후의 모습, 얼굴의 문양이 인상적이다.


▲ 늑대인간 종족의 여자 캐릭터의 변신 전과 후의 모습,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날렵한 느낌.



어쌔신과 프리스트만 가능! 늑대인간 직업 및 종족 스킬, 능력 트리


타이탄과 드워프를 제외한 기존의 종족은 3~4개의 직업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지만 늑대인간 중 남자 캐릭터는 어쌔신을, 여자 캐릭터는 프리스트만 선택할 수 있다.


▲ 늑대인간 남자는 어쌔신만 선택할 수 있다.


▲ 늑대인간 여자는 프리스트만 선택할 수 있다.


기존의 종족들과 마찬가지로 늑대인간 종족 스킬은 야수 변신, 달 안개의 총 2가지로 모두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축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3가지 스킬 모두 사용 시 마나를 필요로 하지 않고 이동 속도 또는 극대화 확률을 증가시키거나 자신에게 걸린 제어 효과를 해제하는 등 PVP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변신은 2분의 쿨다운을 가진 스킬로 자신에게 걸린 슬로우 효과를 제거하고 15초동안 자신의 캐스팅 속도를 15% 늘려준다. 그리고 변신해 있는 동안 스킬을 사용하면 변신 시간이 늘어난다.


달 무리는 5분의 쿨다운을 가진 스킬로 사용 즉시 자신에게 걸린 모든 제어 효과를 해제한다. 그리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 증가 버프가 걸려 있는 2초 동안에는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 늑대인간은 PVP에 특화된 총 2가지의 종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직업과 같이 종족에 따른 능력 트리의 차이점도 보였다. 프리스트의 경우, 신성 능력의 자연 치유 설명이 다른데 휴먼 프리스트는 치유술 쿨타임 감소와 MP 소모량 감소, 엘프 프리스트는 치유술 사용 시 자연의 보호 상태 부여, 늑대인간 프리스트는 치유술 쿨타임 감소와 변신 상테에서 치유술 사용 시 자연비호 상태 발동이다.


설명을 잘 살펴보면 늑대인간 프리스트는 휴먼과 엘프의 장점을 조금씩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휴먼의 쿨타임 감소와 엘프의 자연의 보호 효과인 치유 효과 증가가 그것이다.


늑대인간 어쌔신 역시 휴먼, 엘프, 늑대인간이 서로 다른 능력 트리 설명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늑대인간 프리스트처럼 휴먼과 엘프의 능력 트리를 조금씩 가져온 것이 아닌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다.


휴먼은 추살 지속 시간 증가와 추살 대상에게 둔화 효과를 증가시키고 엘프는 추살 쿨타임 감소와 추살의 둔화 시간 2초 증가, 늑대인간은 추살 사용 시 가속 효과 증가와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면 변신시간을 늘려준다.


▲ 어쌔신 예검 능력 트리에 있는 설명들, 3종족 모두 다른 효과를 보인다.


▲ 프리스트의 신성 능력 트리에 있는 설명들, 늑대인간은 휴먼과 엘프를 섞은것 같다.



늑대인간의 마을 모습 및 장비 아이템


▲ 늑대인간의 마을 입구 모습, 앞쪽에 폭포가 보인다.


▲ 늑대인간의 마을 건물 모습, 목재로된 건물이 날카로운 형태를 하고 있다.


▲ 늑대인간의 마을 입구에서 보였던 폭포, 늑대 입에서 폭포가 흘러내린다.


▲ 늑대인간의 종족 탈 것 중 하나로 보이는 늑대의 모습


▲ 늑대인간 종족 여자 캐릭터의 1단계 날개 모습


▲ 늑대인간 종족 남자 캐릭터의 2단계 날개 모습


▲ 늑대인간 종족 여자 캐릭터의 2단계 날개 모습


▲ 늑대인간 종족 남자 캐릭터의 3단계 날개 모습


▲ 늑대인간 종족 여자 캐릭터가 착용한 사랑의 바다 코스튬


▲ 늑대인간 종족 여자 캐릭터가 착용한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