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의 시대 시작! 무한 PK 지역 등장!

24일(목) 패치를 통해 새로운 시대, 신규 지역과 던전, 장비 제련 서비스, 의복 속성 이동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그중 신규 시대인 여신 시대는 경험치 추가 획득과 관련된 특징을 보여주는 시대로 이전까지 미지 시대로 표기되어 있어 유저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기도 했던 시대다.

새로운 지역인 버려진 땅은 PK 지역으로 유저간 전투를 진행해도 PK 수치가 증가하지 않아 자유로운 PK가 이루어지는 지역이며, 유저를 처치하면 몬스터 처치 시 드랍하는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이 드랍되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 버려진 땅에 있는 지역 중 하나인 옛 시장의 모습



■ 노을 시대를 지나 여신 시대로!



여신의 시대의 특징은 모두 추가 경험치를 받는 것으로 25 ~ 75레벨 캐릭터가 봉황령 퀘스트를 완료하면 50%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기원의 선물로 40 ~ 74레벨 유저들은 경험치 획득 시 10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시대의 선물은 성진 시대부터 시작된 콘텐츠로 자유항에 있는 시대의 증인을 통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80 이상의 활약도가 필요하다는 조건이 붙고 활약도는 자유항 생활 퀘스트, 일일 이벤트 퀘스트, 주간 이벤트 퀘스트 등을 통해 해당 퀘스트 1개를 완료할 때 1포인트씩 얻을 수 있다.

시대의 선물 경험치 보상을 받기 위해 획득한 활약도로 상품수령의 활약도 페이지에서 던전 입장 시 공격력을 높여주는 고대용자약제, 강화에 필요한 별의 결정, 경험치를 높여주는 합작보전 등을 활약도 포인트에 맞게 얻을 수 있다.

단, 일주일간 최대 280의 활약도을 올릴 수 있고 매주 월요일 0시를 기점으로 활약도가 초기화되니 월요일에 활약도가 사라졌다고 걱정하지 말자.


▲ 자유항의 서쪽 하이웨이 복도 근처에 위치한 시대의 증인


■ 자유로운 PK 지역 탄생! 버려진 땅

버려진 땅은 2채널의 자유항 유흥가에 있는 전송사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버려진 땅은 악마의 사원을 중심으로 옛 시장, 봉인대까지의 루트를 보여주는데, 시작 지점인 악마의 사원은 안전 지역으로 서로 공격할 수 없다.

▲ 2채널, 자유항 유흥가에 있는 NPC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 자유로운 PK가 이루어지는 버려진 땅 지도


악마의 사원에 있는 NPC 올리베이어를 통해 사악한 에너지 봉인, 식탐 꽃잎 채집이라는 2종류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사악한 봉인 퀘스트는 필드에 있는 봉마 반응점을 총 26개 클릭해야 완료되는데, 완료 시 보상으로 경험치와 함께 신앙도를 20만 받을 수 있고 2시간 이내에 완료해야 한다.

식탐 꽃잎 채집은 악마의 사원 왼쪽과 옛 시장 오른쪽에 분포되어 있고 일반 탐식화는 꽃잎 1개, 거대 탐식화는 4개의 꽃잎을 준다. 거대 탐식화를 채집하면 꽃 모양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 몬스터를 처치해도 3~4개의 꽃잎을 얻을 수 있다.

총 80개의 꽃잎을 수집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입장할 경우 탐식화의 수가 적어 퀘스트를 하는 동안 잦은 PK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 사악한 봉인 퀘스트는 버려진 땅 곳곳에 있는 봉마점을 모두 봉인해야 퀘스트가 완료된다.


▲ 식탐 꽃잎 채집 퀘스트는 탐식화를 채집, 거대 탐식화는 채집 시 몬스터가 등장한다.



버려진 땅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갇혀있는 정신체와 버려진 땅 원혼의 두 마리로 그 수는 적지만 갇혀있는 정신체의 경우 정예급의 공격력과 체력을 보유하고 있어 혼자서 처리하기엔 무리가 있다.

몬스터 처치 시 드랍 아이템으로는 펫 전승 허가증, 중급 펫 수정핵, 빛나는 별, 신생 스크롤(초급), 기억 결정, 환혼지서 등 펫 관련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드랍하고 유저를 처치했을 때도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과 같은 것을 얻을 수 있다.


▲ 버려진 땅 등장 몬스터인 버려진 땅 원혼(좌)과 갇혀있는 정신체(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