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종합 멀티미디어기기 생산업체 ㈜현원(대표 송오식)과 제휴를 맺고 RF온라인(www.RFonline.co.kr)과 MP3 모비블루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CCR은 현원에게 RF온라인 게임 동영상을 1년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20일 정액 무료 쿠폰을 10만개 한도 내에서 제공한다.


현원은 CCR의 각종 게임 이벤트에 모비블루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CCR로부터 제공받은 무료 쿠폰과 동영상을 탑재한 모비블루 1700 시리즈를 아크레시아가 인쇄된 패키지에 담아 7월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가수 KCM 홍보시 RF온라인의 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양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킨다는 포부다.


양사의 이번 제휴는 게임 업계가 그래픽 카드 등 컴퓨터 관련 부품에 한정되어 있던 제휴 마케팅을 MP3와 같은 멀티미디어 디지털 기기로 확대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CCR과 현원은 먼저 7월 14일 RF온라인의 신규 서버 ‘리버투리즈(Liber Turris)’를 오픈하는 것과 동시에 모비블루를 활용한 공동 이벤트를 전개한다. 새로운 서버 오픈을 기념해 ‘리버투리즈’에 한해서 2주간 무료 체험을 실시하고, 기간 내 선착순으로 30레벨에 도달한 게이머 10명에게 모비블루 10대를 선사한다. 또한 같은 기간에 30레벨을 이룬 게이머들 중 추첨을 통해 추가로 모비블루 10대를 제공한다.


기존 서버 게이머들에게도 혜택은 돌아간다. 14일부터 20일까지 1,2,3 위를 포함 정해진 순위 30개를 차지한 유저들에게 역시 모비블루를 지급할 예정이다.


CCR은 공동 이벤트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탈릭/보석/오어 세트를 1,100순위까지 모비블루 미당첨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아이템 가공 확률을 기존보다 3배 높이는 등 신규 유저들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CCR 윤석호 대표는 “그래픽 카드 등 컴퓨터 관련 기자재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에게 선호되는 다양한 IT 제품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동 마케팅에 신서버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양사 및 게이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원 송오식 대표는 “ MP3플레이어와 게임은 이제 단순히 산업이 아닌 문화로 이해해야 한다”며 “게임과 MP3가 마케팅 차원에서도 공유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만큼 이번 기회가 양사의 대외적인 홍보 활동과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RF온라인 신서버 오픈 등 양사의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RF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RF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게임 내 드랍되는 모비 블루의 이미지 ]



◆ RF 인벤의 모비블루 이벤트 상세 기사 보러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