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명작소설로 유명한 ‘보물섬’을 읽어보았다면 한 번쯤 멋진 모험을 하는 꿈을 꾸어봤을 것이다. 바로 그 소설을 모티브로 하여 개발중인 노아시스템의 차기작 브리스톨 탐험대를 소개한다.


올해(2007년)상반기 중에 구름인터렉티브사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인 브리스톨 탐험대는 실제 영국 항구도시이기도 한 ‘브리스톨’이라는 도시를 시작으로 게이머들은 보물과 모험이 가득한 보물섬을 찾아 바다로 나아가게 된다고 한다. 물론 보물섬에서 보물을 얻기 위해서는 모험 도중 만나게 되는 기이한 해적과 무서운 몬스터를 물리쳐야 한다.


소설 ‘보물섬’을 토대로 한 탄탄한 세계관과 재미있는 특징들의 브리스톨 탐험대를 미리 만나보자.





■ 시놉시스

◆ Episode 1. 보물섬을 찾아서


바다 저편에 존재하는 전실의 보물섬이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때는 인간들의 역사가 기록 되기 이전, 이 땅에는 ‘고그’라 불리는 거인들과
모험을 좋아하는 ‘에아인’들이 신들과 함께 살고 있었다. 그러나 신의 영역을 넘보던 거인들의 야망에 의해 신과 거인들의 전쟁이 시작됐고, 비극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치열했던 땅과 하늘의 싸움은 비옥했던 땅을 척박하게 만들고 맑은 바람의 냄새가
물씬 풍기던 푸른 하늘을 핏빛으로 흠뻑 적셨다. 마침내 전쟁은 거인들의 패배로
끝나고 신들은 거인들을 수수께끼의 섬에 가두었다. 신이 그들에게 내린 형벌은
바로 신의 보물을 지키는 것. 그 가혹한 형벌은 거인들의 숙명이 되고 만다.


그 후 무심하리만큼 아득하게 긴 시간이 흐르고…





세월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거인들이 지키는 보물섬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있다. 하지만 해적왕 플린트 선장에 의해 결국 신비의 베일이 걷힌다. 그러나 신의 진노
때문일까? 플린트 선장의 모습은 곧 바다에서 사라졌고 그의 죽음에 대한 소문은 마치 부둣가를 휘감는 희뿌연 안개처럼 끊이지 않고 전해졌다.


그러던 중 플린트 선장이 남겼다는 마지막 항해일지가 브리스톨에서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퍼졌고, 에아인의 피를 이어받은 전 세계의 혈기 넘치는 모험가들이 브리스톨로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했다.



마침내 이들은 ‘브리스톨 탐험대’를 결성하고 수수께끼의 보물섬을 찾기 위해 모험의 닻을 올린다. 하지만 그들 앞에는 무시무시한 7인의 해적과 숨겨진 보물섬의 저주가 기다리고 있는데…



과연 이들은 플린트 선장의 항해일지를 얻어 미지의 보물섬을 찾을 수 있을까?



■ 게임 특징


◆ 명작소설 ‘보물섬’을 모티브로 한 탄탄한 세계관


<브리스톨 탐험대>는 소설 ‘보물섬’을 모티브로 개발한 모험 MMORPG이다. ‘모험’을 표방한 온라인게임들은 많았지만 ‘진짜 모험’을 다룬 게임은 많지 않다. <브리스톨 탐험대>는 어릴 적 ’보물섬’ 을 읽었던 20~3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꿈꾸었던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고, 10~20대들에게는 '미지의 보물섬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라는 컨셉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 그냥 로봇이 아니라 영혼이 있는 로봇이라구? 노마리오


<브리스톨 탐험대>에는 영혼 로봇 ‘노마리오’가 등장한다. ‘노마리오’는 ‘펫(Pet)’ 개념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념으로, 단순한 로봇이 아니라 영혼을 가지고 있어 게임캐릭터와 정신적으로 교감할 수 있다. 또한 꾸미기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변신이 가능하며 여러 개의 ‘노마리오’를 소유할 수 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누릴 수 있다.




◆ 보물섬을 모으는 게임은 처음이다!


<브리스톨 탐험대>는 모으는 재미가 있는 ‘콜렉션 게임’ 이다. <브리스톨 탐험대>를 플레이 하면서 게이머는 보물뿐만 아니라 보물섬도 모을 수 있다. 아이템을 모으는 게임들은 많았지만 보물섬을 모으는 게임은 <브리스톨 탐험대>가 처음이다. 다양한 컨셉을 가진 수많은 섬들을 모아 다른 게이머들과 차별되는 나만의 콜렉션을 만들 수 있다.



■ 귀여운 6종의 캐릭터


<브리스톨 탐험대>에는 인물 캐릭터와 노마리오가 등장한다. 인물 캐릭터는 남자 캐릭터 3명, 여자 캐릭터 3명, 총 6명의 캐릭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의 직업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게이머가 자신의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 하면 된다.


영혼을 가진 로봇 ‘노마리오’는 캐릭터가 직접 타고 이동할 수 있으며, 탑승한 상태에서 몬스터를 공격 및 사냥할 수 있다. ‘노마리오’는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꾸미기 아이템을 통해 나만의 노마리오로 꾸밀 수도 있다.


◆ 인물 캐릭터 소개


캐릭터는 남성캐릭터 3명, 여성캐릭터 3명이 있으며 각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게이머들은 6가지의 캐릭터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고르면 된다.




[ 열정의 모험가 짐과 희망의 모험가 리나 ]






[ 영혼의 모험가 칼리와 냉철한 모험가 리브시 ]






[ 고독한 모험가 실버와 비운의 모험가 쿨캣 ]




◆ 영혼 로봇 노마리오


‘노마리오’는 영혼을 가진 로봇으로, 펫(Pet)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념의 동반자 캐릭터이다. 미지의 세계를 찾아 모험을 떠나기 전, 게이머는 자신과 생사를 함께 할 ‘노마리오’와 첫 만남을 갖게 되며, ‘노마리오’를 타고 이동 및 사냥을 할 수 있다.





게이머와 교감을 나누며 모험을 하는 과정을 통해 ‘노마리오’는 늘 나와 함께 하는 친구로 자리잡게 된다. 또한 꾸미기 아이템을 이용해 ‘노마리오’를 꾸밀 수 있고, 여러 개의 ‘노마리오’를 소유할 수 있어, 다양한 개성의 노마리오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노마리오’는 변신석에 따라 여러 가지 모드로 변신을 할 수 있다. 변신을 하기 위해서는 달 게이지가 반드시 가득 차 있어야 하는데, 초승달 모양이었던 달 게이지가 점점 차올라 보름달이 되면 변신이 가능하다. 이렇게 변신을 한 ‘노마리오’는 특수 스킬 사용이 가능하고, 공격력도 강해져 아무리 험난한 위험이 닥쳐와도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







현재 브리스톨 탐험대는 티저 사이트가 오픈되어 있다. 사이트에서는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여러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며 또한 인기가수 BUZZ가 불렀다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와 게임의 테마를 설명해주는 플래쉬 무비도 감상할 수 있다.


☞ 브리스톨 탐험대 티저 사이트 바로가기


Inven EST - 김 원 기자
(e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