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가,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DS 라이트(Lite)’의 한국 출하량이 27만대를 넘어섰음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라이트’는, 순조로운 판매증가 추세로 발매 4개월만인 5월 18일을 기준으로 27만대의 출하량을 넘어섰으며, DS 용 소프트웨어인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이 판매누계 12만장을 넘어서는 등, ‘듣고 쓰고 친해지는 DS 영어 삼매경’,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Nintendogs’ 도 순조롭게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


한국닌텐도는 PC용 온라인 게임이 강세인 한국 게임시장에서 이처럼 판매호조 추세를 보이는 현상에 대해 , ‘연령, 성별, 게임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통 한 게임인구의 확대’라는 닌텐도의 기본전략이 한국소 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국닌텐도의 코다 미네오 대표는 “아직 유통망이 충분히 확대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순조롭다고 볼 수도 있으나, 현 단계에서 만족하기는 이르다고 생각한 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 여 월초 2주 동안에만 10만개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판매되어 시장이 성장했음을 실감하고 있다. 좀 더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고자 한다 .” 고 밝혔다.


한국닌텐도는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향후 대형 할인마트, 백화점, 서점, 쇼핑몰 등의 유통망을 확대하는 한편 , 소프트웨어의 한글화 작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여 「 터치! 제네레이션」및 게임의 본질에 충실한 게임을 계 속 발매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확대되어 가고 있는 DS용 소프트웨어 시장에 뛰 어난 기술력을 가진 한국의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진출하여, 국내시장 및 세계시장에서 패키지 소프트웨어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닌텐도는 이처럼 국내외 의 우수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발매를 통해 닌텐도 DS 라 이트 및 DS 전용 소프트웨어의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함 으로써, 국내 게임시장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닌텐도는 일본의 닌텐도주식회사 (본사위치:교토시, 대표이사:이와타 사토루) 가 100% 출자한 자회사이며, 지난 4월 26일 그룹 전체 결산을 기준으로 닌텐도가 공식발표한 2007년 3월 31일까지의 DS 및 DS 라이트의 전세계 누적 판매수량은 일본이 1,602만대, 미국이 1,174만대, 유럽 및 기타지역이 1,252만대(한국포함)로 총 4,029만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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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