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NK Korea(대표 윤영석)는 일본 현지 법인 ㈜YNK Japan(지사장 최종구)에서 ‘씰 온라인’의 꾸준한 실적과 ‘로한’의 인기에 힘입어 ‘월 매출1억엔’을 첫 기록하고 국내 역시 ‘로한’ 공개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실시한 프로모션 매출 집계결과 약 10억원을 기록해 9월 전체 매출 신장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일본에서의 이와 같은 성과 요인으로 ‘新生(신생) 로한’으로의 혁신을 선언하고 부분 유료화 모델로 전환한 후 꾸준히 실적 증가가 이뤄졌고 아울러 아이템 상품 판매 호조와 함께 ‘로한’만의 독특한 서비스가 매출로 이어진 결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일대일 유저 미팅을 통한 개선점을 보완하는 등 유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노력하는 유저 맞춤형 운영 서비스 또한 로한 인기의 상승 요인으로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YNK 재팬 최종구 지사장은 “유저맞춤 명품형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매출 신장이 점차 가시화 되고 있다.”며 “조만간 선보일 신규 게임 서비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이벤트 매출 호조는 지난 9월 12일 ‘로한’ 공개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다시 시작하는 2007년, 새로운 로한’이라는 슬로건 아래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서비스 패키지 판매전’ 등 다양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펼친 결과 약 10억원의 이벤트 매출을 올려 9월 전체 매출 신장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고 전했다.


YNK 재팬은 YNK Games에서 개발중인 신규게임 ‘카드던전 크레파스’를 ‘쿠루링’으로 이름을 새롭게 바꾸는 등 신작 게임 런칭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