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한 달 후로 다가 온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패밀리가 뜬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4월 8일까지 지난 6년간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며 경험했던 유저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신청 받는다. 4월 마지막 주인 6주년 기념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된 주인공들을 소개하며,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 중 선발된 200명에게는 메이플스토리 6주년 한정판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만나 커플이 된 ‘천생연분’ 유저, 온 집안이 게임을 즐기는 ‘게임삼대’ 유저, 해외에 가서도 오로지 메이플스토리만을 즐기는 ‘오매불망’ 유저 등 이번 메이플스토리 ‘패밀리가 뜬다!’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의 다양하고 재기 발랄한 사연들 기다리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는 6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접속하면 바로 참여 가능한 퀘스트인 ‘끊임 없는 여정의 훈장”을 시작해 한 시간 동안 접속 상태를 유지하면 “6주년 여정의 단풍잎”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를 6주년 기념일까지 간직한 유저에게는 ‘훈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메이플스토리가 벌써 6주년을 앞두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다”며, “오래 아껴 주신 유저분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기대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회원수만 1,8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 해 12월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시그너스 기사단’을 업데이트한 이후 기존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경신하며 동시 접속자수 25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국내뿐 아니라 메이플스토리는 전 세계 60개국에 진출, 총 9,200만 회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