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빌]


게임빌이 또 하나의 글로벌 오픈 마켓에 진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국내 최초로 Microsoft의 오픈 마켓인 ‘Windows Mobile Marketplace’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Windows Mobile Marketplace’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같이 Microsoft가 새롭게 마련한 글로벌 오픈 마켓으로, 최근 246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빌은 국내 퍼블리셔로서는 유일하게 이 곳에 진출했으며, 자사의 간판 게임인 ‘ZENONIA(이하 제노니아)’를 고가인 $9.99의 가격으로 서비스 중이다. 이로써 게임빌은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림사의 ‘블랙베리 앱 월드’, 삼성의 ‘Application Store’에 이어 Microsoft의 오픈 마켓에까지 진출하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오픈 마켓을 차례로 선점하게 되었다. 특히 ‘제노니아’는 그 게임성을 인정받아 ‘Windows Mobile Marketplace’ 내의 베스트 메뉴라 할 수 있는 ‘Showcase’에 노출되고 있어 흥행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Showcase’는 Microsoft 측이 우수한 애플리케이션들만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메뉴다.


앞서 게임빌의 ‘제노니아’는 대표 글로벌 오픈 마켓이라 할 수 있는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에서 유료 게임 8위에까지 오르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최근에는 애플이 미국 전역의 애플 매장과 Best Buy 매장에 ‘제노니아’를 추천 게임으로 소개하기도 했다.게임빌은 현재 모든 글로벌 오픈 마켓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선보이는 게임마다 수준 높은 게임성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