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리뉴얼된 열혈농장은 자원을 캐서 생산 건물을 짓고 건물에서 아이템을 제작하는 생산활동과 더불어 타인의 농장을 방문하거나 자신의 농장을 타인이 방문하는 등 소셜네트워크 장르의 요소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속성 개념 및 속성 보주 시스템과 자신과 생성 날짜가 같은 유저를 확인할 수 있는 동기생 시스템, 미접속 기간 동안 추가 획득 공명도가 누적되는 휴식 공명도 시스템 등이 추가되었다.
열혈농장이 새롭게 리뉴얼되었다.
꾸미기 기능이 전부였던 기존의 열혈농장은 리뉴얼을 통해 자원을 캐서 건물을 짓고 특수 아이템을 생산하는 등의 추가 기능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첫 입장 시 간단한 튜토리얼 진행으로 열혈농장의 순환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다.
NPC에게 자원을 캐는 도구를 구매하고, 획득한 자원을 이용해 건물을 짓는다. 모든 건물을 종류마다 필요 자원, 생산 아이템이 다르며 일정 수준으로 농장을 꾸미면 인접한 더 넓은 땅으로 농장을 확대할 수도 있다.
생산 아이템 중에는 외부에서 구할 수 없는 특이한 아이템들도 있으며, 희귀도가 높은 아이템일수록 생산시간이 길어진다. 특히, 신수의 경험치를 채워줄 수 있는 특수 작물과 해당 생산 건물은 이미 고수들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새로 등장한 속성 시스템은 염화, 수류, 금철이라는 세 가지 속성을 몬스터와 무기, 장비 등에 적용해 추가 데미지 및 방어력 효과를 받는 것을 말한다.
염화는 불, 수류는 물, 금철은 철의 속성을 가지게 되며 속성 보주를 통해 무기나 장비에 속성 공격력 및 방어력을 부여할 수 있다. 속성 보주는 보주 전문기술로 제작하며, 마찬가지로 보주사 NPC를 통해 속성 보주 홈을 생성할 수 있다. 속성 보주 홈 생성 역시 기존 보주 홈과 같이 실패 확률이 존재하고 재생의 망치로 복구할 수 있다.
속성 보주를 툴팁을 보면 해당 속성 공격력과 방어력이 얼마큼 올라가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몬스터 역시 대상정보창을 통해 어떤 속성을 가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동기생 시스템은 파벌을 불문하고 현재 타겟이 자신의 캐릭터와 같은 날짜에 생성된 캐릭터일 경우 대상의 ID 뒤에 [동기생]이란 칭호를 붙인다.
동기생 시스템을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자기 자신을 타겟하는 것이다. 키보드 설정 → 목표 선택 단축키 탭에서 자신 선택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선택하면 ID 뒤에 [동기생] 칭호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동기생 시스템은 동기생 칭호를 붙여주는 것 외에는 다른 특별한 효과가 없으며, 현재 아군이나 적군이 자신과 비슷한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고,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는 정도로 사용되고 있다.
1일 이상 접속을 하지 않은 캐릭터에게 일정량의 추가 공명도를 획득할 수 있게 해주는 휴식 공명도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휴식 공명도 수치는 하루에 2400씩, 최대 1주일까지 누적되며, 접속 후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2씩 소모된다. 소모된 휴식 공명도 수치는 소모되면서 실제 공명도 수치와 1:1로 전환된다.
Inven Moch (Moch@inv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