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 아침, 공식 홈페이지에는 새로운 페이지가 등장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1.0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 된 것이다. 상위 퀘스트와 지역, 그리고 신규 몬스터, 아레나와 대투기회, 그리고 마이가든/마이갤러리까지. 그동안 29랭크에서 막혀 답답했던 헌터들을 위한 새로운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과연 어떤 것이 등장하는지 둘러보자.


대장로전 상위 퀘스트 개방!


엄청나게 긴 창을 가진 경비병에게 맨날 막혔던 바로 그 곳, 대장로전이 공개된다. 3번째 수렵시험을 통과한 헌터랭크 31 이상 헌터만이 입장이 가능하다.


대장로전에서는 상위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상위 퀘스트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하위 퀘스트에 비해 훨씬 강력하며, 상위 퀘스트에서만 나오는 전용 레어소재를 얻어 더욱 강력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대신 상위 퀘스트부터는 지급품 상자에 지급품이 없어, 퀘스트 사전준비가 꼭 필요하다. 또한 시작 지점도 나뉠 수 있다.



[ 이 창 좀 치워줄 수 없겠음? ]



몬스터 업데이트


상위 퀘스트 제한 해제와 함께 새로운 몬스터들도 등장한다. 프리 퀘스트 5종, 기간한정 퀘스트 11종으로 총 16종이 추가되며 새로운 몬스터들을 위한 새로운 지역 "고탑"도 공개된다. 추가되는 몬스터들은 아래와 같다.


프리퀘스트용 신규 몬스터



[ 지금까지는 장난이었다! 많은 이들을 시험에 빠뜨릴 라쟌 형님 ]



[ 원종만 생각했다가는 큰코 다친다? 디아브로스 아종 등장 ]



[ 왕의 귀환! 리오레우스 ]



[ 왕에게도 아종은 있다! 리오레우스 아종 ]



[ 더욱 강력해진 게타빔! 그라비모스 아종 ]



기간 한정 퀘스트용 신규 몬스터



[ 몬헌 홍보영상에 자주 나온 바로 그 몬스터! 테오 테스카토르 ]



[ 요새를 공격하는 초대형 갑각종! 쉔가오렌 ]



[ 멋진 장비품세트로 유명한 바로 그 키린 등장! ]



[ 최강의 용도 아종이 있다! 라오샨롱 아종 ]



[ 모습을 자유자재로 감춘다! 오오나즈치 ]



[ 산을 등에 얹고 다니는 거대 비룡! 야마츠카미 ]



[ 용암 속에도 물고기가 산다? 어룡 볼가노스 ]



[ 디아브로스가 어렵다면 도전할 생각도 말라! 모노브로스 ]



[ 새하얀 몸과 강한 능력! 모노브로스 아종 ]



[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 히프노크 ]



PvP가 아닌 EvE를 즐겨라! 아레나


아레나는 대중주점이나 대장로전과는 또 다른 지역으로 이 곳에서만 받을 수 있는 헌터도장 퀘스트 "수렵연습"과 "투기연습" 두 종류를 받을 수 있다. 연습을 통해 일정한 조건을 채우면 포획한 몬스터를 사육할 수 있게 되며, 이 몬스터로 다른 유저와 겨룰 수 있는 "대투기회"도 이 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연습에서 얻은 포인트로는 특별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도 있다.




헌터 도장


헌터도장의 퀘스트인 '연습'은 말 그대로 '연습'이기 때문에 중간에 얻는 아이템들은 갖고 나갈 수 없다. 그리고 도장 밖에서 장비한 아이템이나 챙겨오는 아이템도 들고 들어갈 수 없다. 대신 수행 수준에 따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로는 특별한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대투기대회


지정된 투기 연습을 모두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 포획 시 사육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사육하는 몬스터로 다른 헌터와 서로 전투를 할 수 있다. 직접적인 PvP는 안되지만, 몬스터를 이용한 간접적인 PvP인 셈이다.


[ 사육 조건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여왕님을 잡아야 ]



나만의 공간! 마이가든, 마이갤러리


마이하우스 외에 새로운 개인 공간 두 가지가 추가된다! 소재나 각종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마이가든과 가구 배치를 즐기는 마이 갤러리이다. 이 둘은 서로 연동되어 마이가든의 랭크를 올리려면 마이갤러리에서 다양하고 많은 가구들을 구입해 스탬프를 모아야 한다. 자신만의 공간 꾸미기가 가능한 마이 갤러리, 그리고 아이템을 좀 더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마이가든은 이전보다 훨씬 편리하고 즐거운 헌팅라이프를 제공한다.


마이가든




마이갤러리





Inven EST (es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