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의 시즌 1.5까지에 등장했던 요소들은 기존 콘솔판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에 반해 시즌 2.0부터 등장하는 새로운 내용들은 콘솔판과 온라인판의 경계선을 긋는 것들이 상당 수를 차지하게 된다.


시즌 2.0의 특징은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과 각종 무기와 방어구 및 각종 커뮤니티 기능과 시설의 추가를 들 수 있다. 지난 소개에 이어서 이번에는 각종 커뮤니티 기능면에서 추가된 것들을 소개한다.



헌터랭크 100 이상을 위한 새로운 나만의 공간, 마이파크


그 중에서도 첫 번째로 소개할 것은 마이파크이다. 일본에서는 마이트레(マイトレ)라는 이름으로 불린 것으로, 한국 서버에서는 마이파크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마이파크는 마이 하우스와 마이 갤러리에 이어지는 개인용 공간으로, 헌터 랭크 100 이상이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헌터 랭크 100 이상이 되기 위해서는 특수한 공식 수렵 시험을 치뤄야 한다. 현재의 시즌 1.5에서는 헌터 랭크 99가 최대치로 설정되어 있지만, 시즌 2.0이 되면 헌터 랭크 100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된다.


그와 함께 헌터 랭크 100 이상이 되기 위한 수렵 시험을 통과한 후 헌터 랭크 100을 달성하게 되면, 기존의 마이 하우스로 들어가는 메뉴에 마이파크로 간다는 메뉴가 새로 추가되어 입장할 수 있게 된다.




마이파크에 처음 입장하게 되면 용인족의 길드 파견비서(길드 누님)가 마이파크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해 주면서, 마이파크 관리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준다. 질문은 총 3가지가 있으며 질문의 답변에 따라 관리인이 달라진다.


마이파크 관리인은 3자매 중 1명이 선택되고 관리인 선택 후에는 관리인 이름을 고를 수 있게 되며, 모든 설정이 끝나면 관리인을 통해서 마이파크의 기능을 이용한다.




매일 마이파크를 방문하면 길드에서 마이파크 포인트를 지급하고 그것을 마이파크 관리인이 알려준다. 기본적으로는 하루에 1~2포인트만 받을 수 있지만 게임 내의 특정 이벤트를 통해서 늘어나기도 한다.


마이파크 포인트는 99포인트가 최대치이며 그 이상은 포인트를 얻어도 누적되지 않는다. 또한 며칠간 방문하지 않는다고 해도 운이 좋다면 그 동안 모인 포인트를 한꺼번에 몰아서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마이파크의 시설 확장은 기본적으로 마이파크 포인트를 이용해서 이루어지며, 보통 최하 30포인트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시설 하나를 확장시키는 데는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린다. 포인트를 주는 시간대 판정은 수렵단실의 부채 고양이가 주는 매일 선물과 마찬가지로 00:00~23:59까지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 마이파크 관리인 3자매(왼쪽부터 장녀, 차녀, 막내) ]


마이파크 관리인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즌 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는 마이파크를 꾸미거나 마이파크에 자신만의 푸기를 키우는 기능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관리인과의 대화를 통해서 선물을 주고 우호도를 높이면 각종 고급 재료들을 받을 수도 있으며, 받을 수 있는 아이템들 중에는 마이파크 외에서는 얻을 수 없는 전용 소모품류를 얻을 수도 있다.


마이파크 포인트가 30에 도달하게 되면 수렵단실에서만 키울 수 있었던 푸기를 마이파크에서 키울 수 있게 된다. 푸기에게 음식을 줄 수도 있고 쓰다듬는 것도 가능하다. 음식에 따라서 푸기의 체격이나 색깔이 바뀌기도 하며 병에 걸리는 일도 생긴다. 하나의 마이파크에서 키울 수 있는 푸기는 최대 3마리이다.




그 외에도 추후 업데이트로 마이파크 관리인과 푸기에게 기본 복장 외의 다른 복장을 갈아 입히는 것도 가능하며, 시설을 더욱 확장시켜서 아이루들이 모이는 장소를 만들어 줄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각종 마이파크 상점과 같은 전용 시설이 업데이트에 따라 차례차례 등장할 예정이다.



마이 갤러리용 가구 10종 추가


시즌 2.0에서는 마이 갤러리를 위한 가구 10종류가 새롭게 추가된다. 마이 갤러리에 배치할 수 있는, 시즌 2.0에 추가된 10종류의 가구들은 다음과 같다.



[ (좌) 도스이오스 깔개 & (우) 히프 흔들인형 ]


[ (좌) 불팡고 융단 & (우) 란고 날개장식 ]


[ (좌) 장인 돌 세공품 & (우) 장인 돌 세공품[대] ]


[ (좌) 창공 천정 & (우) 무가죽 횡골재[대] ]


[ (좌) 용골 완구[표류] & (우) 비늘 꽃장식[분홍] ]


또한 갤러리에 친구들을 초대하는 것도 가능하게 되어, 단순히 장식주 입수용이 아닌 커뮤니티 기능을 가지는 갤러리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렵단 랭크의 한계가 9까지 증가


각 수렵단의 랭크는 시즌 1.5에서의 6랭크 한계였던 것이 시즌 2.0에서는 9랭크로 수렵단 랭크의 제한이 3만큼 더욱 상승하게 된다.


랭크별로 올리기 위해서 필요한 RP는 각각 7랭크 20000, 8랭크 24000, 9랭크 28000이다. 수렵단 랭크 7이 되면 수렵단실의 크기가 커지고, 수렵단원의 최대치가 50명으로 증가함과 동시에 수렵단 공용 창고에서 한 페이지가 늘어나게 되어 보관할 수 있는 수량이 늘어난다.


또한 수렵단 랭크가 8과 9가 되면 각각 수렵단 푸기에게 입힐 수 있는 의상이 4종과 2종이 추가되어 총 6종의 의상이 등장하면서, 그에 다른 수렵단 푸기 스킬도 늘어나게 된다.



[ (좌) 방랑의 갈색 : 꿀꿀 인내술 발동 / (우) 온화한 초록 : 꿀꿀 함정명인술 발동 ]



Inven Fact - 이민규 기자
(fact@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