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프론티어에서는 매주 목요일(예외도 있음) 정기점검을 기점으로 기한한정 퀘스트의 일정이 변경되된다. 기한한정 퀘스트에는 프론티어/고룡/고룡요격전/스페셜/PC방 퀘스트로 나뉘어져 있고, 매 주마다 바뀌기 때문에 일정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주는 몬스터를 사냥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현재 몬헌 인벤 자유게시판 상단의 퀘스트 목록은 처음에는 가능한 한 모든 기한한정 퀘스트를 보여주기 위해서 만든 것이지만, 기한한정 퀘스트의 숫자가 대폭 늘어나게 되면서 추천 퀘스트 목록으로 변경된 상태이다.


물론 추천 퀘스트의 선정 기준은 어디까지나 인벤 몬헌팀 기준으로 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주관적인 잣대가 적용되는 것이지만, 가급적 쉽게 얻을 수 없는 재료를 주는 퀘스트나 새롭게 등장한 퀘스트를 우선적으로 선정하고 있다.


1월 마지막주의 퀘스트들은 고룡 퀘스트로는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골고루 레벨대가 등장하지만, 프론티어 퀘스트들에는 레어 재료를 입수할 수 있게 해 주는 일명 '구제 퀘스트'들이 비교적 많이 등장하는 한 주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퀘스트 제목을 클릭하면 퀘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론티어 퀘스트


브레이브 하트

보통 모노브로스 또는 모노브로스 아종은 1인전용 하위 퀘스트로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모노브로스의 가장 골치아픈 재료인 모노브로스 하트가 극히 낮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모노브로스 하트를 위해 수십 수백마리의 모노브로스를 잡은 사람도 적지 않다.


그래서 암울할 정도의 확률인 모노브로스 하트의 입수를 좀 더 편하게 해 주기 위한 구제 퀘스트가 바로 이 퀘스트이다. 퀘스트 수행 조건은 하위가 아닌 상위 41랭크 이상이라는 제약이 있지만, 퀘스트 보상이 알짜배기로만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퀘스트 보상으로 모노브로스 하트의 입수 확률이 14%나 되기 때문에, 하위 모노브로스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확률로 모노브로스 하트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서브의 미학 act01

몬헌에서의 퀘스트는 퀘스트 완료 핵심 조건인 메인 퀘스트와 추가 보상을 받는 서브 퀘스트로 나뉘어져 있다. 보통 서브 퀘스트 완료는 채집 또는 추가 보상을 노리고 수행하는 편이 많은데, 서브의 미학 act01 퀘스트는 제목 그대로 서브 퀘스트만을 위한 퀘스트이다.


메인 퀘스트는 존재하지 않고 서브 퀘스트만 존재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퀘스트의 존재 가치에 의문을 품을 수 있겠지만, 사실 이 퀘스트 역시 구제 퀘스트 중 하나이다.


51랭크 이상의 볼가노스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용암룡 상기를 50%라는 파격적인 확률로 얻을 수 있게 해 주는 퀘스트로, 퀘스트 수행 조건 역시 등지느러미의 파괴이다. 즉 서브 퀘스트 조건인 등지느러미 파괴와 퀘스트 보상이 모두 합쳐져서 상당히 높은 확률로 얻게 해 주기 때문이다.


볼가노스 지느러미는 볼가노스의 등을 공격해도 되지만 등 뿐 아니라 배를 공격해도 파괴가 되며, 구멍 함정 한두 개에 걸린 시간 동안 공격하면 장비에 따라서는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파괴할 수 있을 정도이다.



화룡들과 비전의 메모

잊을만 하면 한 번씩 심심치 않게 나와 주는 기한한정 퀘스트인 화룡들과 비전의 메모 퀘스트. 이미 널리 알려진 대로 이 퀘스트는 네오딤 메모 100% 입수를 위한 퀘스트이다. 네오딤 메모는 주로 무기에 사용되며, 무기에 따라서는 10여장 단위로 들어가기 때문에 고급 무기 제작을 위해서 많이 필요한 재료이다.


헌터즈 퀘스트의 네오딤 메모 입수 퀘스트들은 대부분 10% 전후의 낮은 확률로 얻는 대신 수행 조건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메모 하나를 얻기 위해서 상당히 여러 번 퀘스트를 수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렇지만 이 퀘스트는 리오레우스 원종과 아종 각각 1마리씩 토벌(포획하면 안됨)하는 퀘스트로, 고탑에서 이루어진다는 특징으로 인해 각개격파가 비교적 쉽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퀘스트가 시작되자마자 고탑 2번 맵으로 이동하면 리오레우스를 발견할 수 있으며, 함정류와 섬광구슬을 이용하면 맵을 이동하기 전에 처치할 수 있다. 만약 놓쳤다면 탑 꼭대기로 이동하면 원종은 오지 않고 아종만 오기 때문에 그곳에서 아종을 토벌하여 각개격파를 노리기가 쉽다.





용암룡과 비전의 메모

오랜만에 돌아온 레어 중의 레어 퀘스트로, 상위 볼가노스 토벌로 100%의 확률의 메루크리 메모 입수라는 행복할 정도의 보상을 주는 퀘스트이다.


무기에 대량으로 들어가는 네오딤 메모와는 달리 메루크리 메모는 주로 방어구에 들어가며, 특히 고룡 재료로 제작하는 F나 괴와 같은 고급 방어구의 강화 또는 제작에 한 개 이상 꼬박꼬박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재료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헌터즈 퀘스트를 통하여 입수하기에는 확률이 상당히 낮고, 그렇다고 쉽게 나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집회소에서는 반쯤은 고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메루크리 메모 퀘스트방이 있을 정도이기도 하다.


작년 말에 처음으로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켰던 메루크리 메모 100% 보상 퀘스트가 정말 오랜만에 되돌아왔으니, 지금까지 메모 입수 문제로 인해 고생했던 사람들은 이번 기회에 대량으로 쌓아 두는 것은 어떨까.



고룡 퀘스트


정숙을 연주하는 용

41랭크 이상의 상위 중에서는 하급에 속하는 고룡 퀘스트로, 스텔스 기능으로 인해 잡는 사람을 답답하게 만드는 오오나즈치 토벌 퀘스트이다.


이 퀘스트 역시 실상은 구제 퀘스트 중 하나로, 뾰족한 하룡뿔을 입수하기 위한 퀘스트이다. 물론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보상으로 뾰족한 하룡뿔은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이 구제 퀘스트인지의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퀘스트 보상이 아니라 부위파괴를 노리는 것이 목적인 퀘스트이다.


서브 퀘스트 완료 조건이 오오나즈치의 뿔 파괴이기 때문에, 오오나즈치의 부위 중에서 가장 쉽게 부서지는 뿔만 파괴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24%의 확률인 뾰족한 하룡뿔을 입수하는 것이다.


퀘스트가 시작되면 숲과언덕의 9번에 오오나즈치가 있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바로 만날 수도 있고, 아니면 한참을 달려가야 할 것이다. 9번 지역에서 오오나즈치를 만나게 되면 맵 구석의 언덕 위로 올라가면 용속성의 무기로 간단하게 뿔 파괴가 가능하며, 뿔 파괴 후 베이스 캠프로 귀환하여 완료하는 방법으로 퀘스트 보상이 아닌 부위파괴 보상으로 뾰족한 하룡뿔을 노리게 된다.




서브 퀘스트 보상으로는 고룡골이 대다수이지만 낮은 확률로 고룡의 피도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고룡의 피가 부족하다면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뾰족한 하룡뿔 솔플로 간단히 얻어보자 보러가기



스페셜 퀘스트


역습! 도스팡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역습 퀘스트로, 퀘스트 보수 자체는 36000이라는 다른 역습 퀘스트들에 비해서 적은 편이지만 빠른 시간 내에 클리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퀘스트이다.


퀘스트 내용은 도스팡고 1마리와 팡고 16마리 토벌로 간단해 보이지만 투기장 내에서 17마리를 동시에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다. 그렇지만 몬스터간의 공격도 서로 대미지를 준다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투기장 내부에서 계속 도망다니거나 한쪽 구석에서 자리잡고 회복약을 마시면서 팡고들끼리 공격하게 하여 숫자를 줄인 후 처치하는 방법을 이용하기도 한다.





역습! 그라비모스

한방에 48만(솔로 플레이시)이라는 고액의 퀘스트 보수로 인해 건너 장비를 갖춘 사람들 사이에서 즐겨하는 퀘스트이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언덕 편법으로, 언덕에서 공격 후 그라비모스가 브레스를 사용하면 뒤로 피하여 맵을 이동하는 방법으로 공격하는 방식이다.


물론 파티 플레이시 구멍함정을 이용하여 배 파괴 후 쌍검의 난무로 체력을 줄인 후 포획하여 처리하는 방법도 있는 등 여러 가지 클리어 방법이 있으며, 높은 보수로 인해 누구나 반기는 퀘스트이다.



역습! 볼가노스변종

현재 유일한 헌터랭크 100 이상의 변종 퀘스트이자 역습 퀘스트로, 볼가노스 변종을 토벌하는 퀘스트이다. 일반 프론티어 퀘스트에도 볼가노스 변종 수렵 퀘스트가 있지만, 역습이라는 이름이 붙은 퀘스트답게 48만이라는 높은 퀘스트 보상을 자랑한다.


특이한 점으로는 퀘스트 완료 조건을 들 수 있다. 단순한 토벌이 아니라, 머리와 등지느러미를 모두 파괴한 후 토벌을 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따르기 때문에 사실상 전신파괴 후 토벌을 해야 하는 퀘스트이다.


볼가노스는 기본 체력이 매우 높은 몬스터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포획으로 사냥을 완료하는 경우가 많지만, 역습 볼가노스 변종 퀘스트는 포획을 할 경우 퀘스트가 실패하게 되므로 반드시 토벌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