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와이드픽스]

㈜와이드픽스(대표 유승순)는 ㈜비트에볼루션(대표 정상면)에서 개발한 심리추리 채팅게임 ‘마피아온라인’(mafiaonline.nowgame.co.kr)을 10월 5일부터 게임포털 나우게임(www.nowgame.co.kr)을 통해 서비스한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기존 나우게임 이용자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 없이 마피아온라인을 즐길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널리 즐기던 마피아 게임을 바탕으로 개발된 마피아온라인은 정보를 가진 소수와 정보를 가지지 못한 다수의 싸움을 모델로 한 롤플레잉(RPG) 게임이다. 게임업체가 개발한 컨텐츠를 유저가 소비하는 기존 게임의 일방적인 방식을 탈피하고, 유저들이 직접 사회를 보며 서로 포지션을 정해 즐기는 UCC 게임이라 할 수 있다.

마피아온라인은 게임 참여자 모두가 가상의 직업을 랜덤으로 맡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철저히 유저 중심으로 게임이 운영되기 때문에 어떤 유저가 사회를 보느냐, 포지션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게임 패턴이 상당히 다양하게 나타난다. 게임 진입이 간편하고 10~15분의 부담 없는 플레이 타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파티용 게임이다. 와이드픽스 게임사업부의 김근홍 실장은 마피아온라인 게임은 단순하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중독성을 가진 게임이라며 “나우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 포털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우게임은 마피아온라인의 출시를 기념하여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나우게임에 가입하는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영화 예매권을 지급하며,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전원에게 마피아온라인 전광판 아이템 5회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0월 28일에 발표한다.

마피아온라인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mafiaonline.nowgam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