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 시즌 2로 개편, 더욱 강력한 장비 아이템과 무기 외형 변경 아이템 등장!

5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장이 시즌2로 개편되었다. 이로써 3:3 및 6:6의 래더 점수가 초기화되었고 기존의 래더 점수는 지난 시즌 점수란에 표시된다. 단, 기존의 경기 포인트는 유지된다.

래더 점수, 경기장 명성, 경기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던 장비 아이템의 추가도 눈에 띈다. 무기와 방어구만이 추가되었지만, 기존 70레벨에서 75레벨 장비 아이템의 추가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그 외에도 무기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이 등장했다. 이번에 등장한 꾸미기 외형은 고양이와 무지개빛이 나는 지팡이의 모습이다. 또한, 수수께끼의 염색약은 의복을 색깔을 랜덤하게 변경할 수 있다.


▲ 신규 무기 외형 변경과 의복 염색을 한 모습


■ 75레벨 장비 아이템 추가, 경기장 시즌2 시작!

경기장이 시즌2로 개편되면서 래더 점수가 초기화되었고, 75레벨의 신규 장비 및 일부 장비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다. 경기장 참여 방법은 기존과 같이 화요일과 목요일을 제외한 정해진 시간에 신청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첫째로 래더 점수가 초기화되면서 3:3과 6:6 모두 래더 점수가 1,000점으로 같아졌고, 1시즌에 획득한 래더 점수는 캐릭터 정보창 상단에 있는 경기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지난 시즌 점수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획득했던 경기장 포인트는 사라지지 않고 유지된다.


▲ 캐릭터 정보창 상단에 있는 경기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시즌2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무기와 방어구만이 추가되었지만 모두 75레벨 정교 등급 이상 아이템들이다. 현재 고레벨 유저들이 78레벨 이상인 점을 생각하면 이번 시즌2 장비 아이템의 추가로 장비 세팅의 폭이 조금 더 커졌다.

장비 아이템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일정 래더 점수와 경기장 명성이 되면 경기장 포인트, 쌍두자이언트 기념패가 필요하다. 기존에는 없던 구입방식이 추가되기도 했는데, 경기장 포인트 대신 일정량의 용자의 보석을 모아서도 구입할 수도 있다.

용자의 보석은 시즌2 보상 특별교환 NPC가 판매하는 경기장 보석함을 열어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귀속상태의 용자의 보석을 얻을 수 있지만, 확률적으로 거래 가능한 용자의 보석을 획득할 수도 있다.

시즌2 보상 특별교환 NPC가 판매하는 장비 아이템은 시즌2 보상 교환 NPC가 판매하는 장비 아이템보다 요구 래더 점수가 300 낮고 필요 명성도 한 단계 낮은 것이 특징이다.


▲ 보상 교환과 보상 특별교환은 필요조건 및 아이템에 차이가 있다.


시즌2 장비 아이템의 구입 방법은 시즌1과 같이 자유항의 라이언 하트 요새 2층 및 레이신의 영광의 로비에 위치한 시즌2 보상교환 NPC 및 시즌2 보상 특별교환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시즌2 장비 아이템도 시즌1 장비 아이템과 같은 장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시즌2 경기장 워리어 장비 아이템 중 일부의 모습



■ 무기 외형 변경 캐시 아이템 및 수수께끼 염색약 등장!

기존에는 의복을 통해 방어구만 외형을 변경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무기 또한 외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추가된 무기 외형 변경 아이템은 2종류로 트로피칼 레인보우와 캣 소울이다.

트로피칼 레인보우는 지팡이 위쪽에 무지개 이펙트가 보이며, 캣 소울은 귀여운 고양이 모양을 하고 있다. 두 종류 모두 짧은 지팡이 형태를 띠고 있다. 단, 무기의 외형 변화는 비전투일 때 적용되고 전투가 시작되면 기존의 무기 외형으로 돌아간다.

젠 상점에서 구입 후 장착하면 의복창의 손 부분에 착용 되며 우측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표시 여부를 정할 수 있다.


▲ 무기 외형 변경 아이템인 트로피칼 레인보우(좌)와 캣 소울(우)


젠 상점에 수수께끼의 염색약이 추가돼 좀 더 쉽게 염색할 수 있어졌다. 의복의 염색은 천칭 시장의 방어구 상인 가브리엘 NPC를 통해 의복 염색 메뉴로 가능하다. 단, 의복 염색을 하기 위해서는 염색 가능한 의복교환 메뉴를 통해 의복을 교환해야 하고 잠재력 활성화 또한 필요하다.

단, 현재는 여성 캐릭터는 로맨틱 러브 의복을, 남성 캐릭터는 후회없는 사랑 의복만 염색할 수 있다.


[장비 제련, 의복 속성 이동, 의복 염색 추가 등 신규 콘텐츠 정리] ◀ 바로 가기 (클릭)


▲ 로맨틱 러브 의복의 기본 버전(좌)과 염색한 버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