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서비스하고,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에이지오브스톰’이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스킨 시스템, 랭킹전 등 대규모 콘텐츠를 골자로 한 ‘정식시즌’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에이지오브스톰’이 그 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 ‘정식시즌’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다. 그럼 지금부터 오는 12월 10일(화) 첫 선을 보일 ‘정식시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게임머니로 구매 가능한 스킨샵 추가

그 동안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스킨 외에는 스킨을 제공하지 않았던 ‘에이지오브스톰’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킨샵을 오픈하고, 새로운 스킨을 선보인다. ‘에이지오브스톰’의 스킨은 기존의 동종장르게임과 다르게 게임머니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는 새로운 스킨을 적용하는데 드는 비용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배려로 이용자들은 좀더 쉽고 편하게 새로운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신스킨 일러스트 좌측이 '셀린', 우측이 '시리츠'이다]

[▲신스킨 일러스트 좌측이 '레이나이어', 우측이 '유니스'이다]

아울러 대장간 시스템의 게이지를 채워 획득한 카드로 영웅의 외형뿐만 아니라 무기의 외형도 변경이 가능해졌다. 영웅 스킨과 함께 무기 외형 변화로 자신의 선호 캐릭터의 매력도가 한층 더 높아지게 되었다.


■ 영웅 일러스트의 모습과 가깝게 구현한 카툰 렌더링 옵션

[▲카툰 렌더링 옵션 적용 버전]

영웅들의 일러스트와 실제 게임에서의 모습이 다르다고 느꼈던 유저들이 있었다면 카툰 렌더링 시스템에 주목할 수 있다. ‘에이지오브스톰’이 카툰 렌더링 옵션을 추가하며 좀더 일러스트와 가까운 영웅들의 모습을 구현했다.

[▲'엘류인'의 경우 렌더링을 적용하면 좌측이 우측 사진으로 변한다]

[▲렌더링을 적용하면 '유니스'의 경우도 좌측이 우측 사진처럼 변한다]


카툰 렌더링은 3D AOS게임이 갖는 사실감 넘치는 액션, 전장에서의 긴장감과 함께 캐주얼 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적용한 시스템으로, 이색적인 비주얼 외에도 영웅의 식별도가 높아진다. 카툰 렌더링 시스템은 옵션 사항으로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들은 옵션창에서 비활성화를 시키면 원 버전 그대로 플레이 할 수 있다.


■ 진정한 AOS의 승자를 가린다! 공식 랭킹전 도입

30레벨 이상 고수 이용자들의 동기부여가 아쉬웠다면 이제부터는 랭킹전을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시즌제로 진행되는 랭킹전에서는 경쟁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시즌 종료와 함께 지급되는 보상은 게임의 흥미를 높여 준다.

[▲랭킹전 대기실 이미지]

또한 ‘에이지오브스톰’은 랭킹전에 참여할 수 있는 최소 단계인 30레벨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중인 이용자들을 위해 군자금과 이벤트 코인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 편의성을 갖춘 실시간 거래소

[▲실시간으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이미지]

실시간 거래소 기능도 추가된다. 그 동안은 웹 게시판이나 채팅창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키고, 우편함으로 장비를 사고 팔았던 방식이었다면, 실시간 거래소는 장비와 함께 원하는 가격을 올리고 이용자들이 선택해 구입하는 방식이다. 웹 상점의 불편함과 시세를 확인하기 어려운 그 동안의 시스템을 개선한 것으로, 시간 제약이 없고, 시세 확인도 쉬워 졌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가갈 것이다.


■ PC방 혜택 대폭 강화

이번 ‘정식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PC방 혜택도 대폭 강화된다. PC방 혜택 강화는 이용자들의 게임 접근성을 높이고, PC방을 통해 폭넓은 콘텐츠를 경험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우선 ‘에이지오브스톰’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모든 영웅과 스킨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새로운 영웅을 경험해 보고 싶었지만 개인의 게임 내 자산이 부족한 이유로 접근이 어려웠던 이용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스킨도 모두 적용해 볼 수 있다. 여기에 레어급 장비지원, 군자금과 경험치 보상 지급 100%로 상향, 100판 플레이시 1천 이벤트 코인 지급 등 폭넓은 혜택에 1일 3승 달성시 1천 코인이 추가로 지급된다.

[▲PC방 혜택 강화 내역 이미지]


■ 앞으로를 기대하라!

‘에이지오브스톰’은 이번 ‘정식시즌’ 업데이트 이후에도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조만간 추가하고, 2주단위로 영웅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방침이다.

[▲흑요석 일러스트 작가가 그린 홍보모델 서유리 캐릭터 '유리아' 신규 스킨 이미지]